아이디스크에 올라오는 튠들을 빼놓지 않고 다 들어보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최근에 들어본 것 중에 괜찮은게 눈에 많이 띄더군요. 작년 후반기와 올해 초만 해도 괜찮은 튠이 별로 안보였는데 요즘들어 좋은 튠들이 너무 많이 나오는군요.
특징적인 걸로는 거물급 아티스트들이 주춤하고 있는 사이에 신인 또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아티스트들이 활약이 올해 상반기에 두드러지는 것 같네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몇 개 적어봅니다.
[ Alchemic - Baccharia (Original Mix) ]
초반부 멜로디만 듣고 '또 A Whiter Shade of Pale의 리믹스인가'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G선상의 아리아'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제야 트랜스 리믹스가 나온게 이상할 정도죠. 원채 대중성 있고 좋은 음악이니까요. 이전에도 나온적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사실 A Whiter Shade of Pale가 G선상의 아리아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고 하죠.
아무튼 원곡이 좋으니 트랜스 리믹스도 상당히 좋게 들리더군요. 단점이라면 주 멜로디가 짧은거 하나네요.
여담인데 한동안 파헬벨의 카논이랑 G선상의 아리아를 헷갈려 한 적이 있습니다. 들려주면 바로 구분하는데 혼자 머리속에서 멜로디를 떠올리며 구분하려면 상당히 애를 먹었죠. 왜그런진 모르겠어요. 별로 비슷한 음악이 아닌데 말이죠. 지금은 확실히 구분합니다. 초반 멜로디의 첫 음을 길게 끄는 건 G선상의 아리아라고 외우고 있죠.
[ Michael Woods - Solex (Side A) ]
제일 처음 들은 건 요한 파티에서죠. 아래 노먼쓰리님 글에 달린 꼬리말에서도 말했지만 그 땐 별로 신경쓰지 않고 들었는데 mp3로 다시 한 번 들으니 확실히 감동적인 음악이었습니다. '빠바바바바바밤'하는 멜로디만 놓고 보면 싸구려 냄새가 좀 나는데 뒤에서 살짝 살짝 찔러주듯이 받쳐주는 신디사이저 멜로디가 어우러져서 상승효과를 이루고 있네요. 굉장히 귀를 잡아끄는 매력이 있는 음악입니다.
[ Midway - Amazon ]
두 번째 싱글인 Inca/Kung Fu는 첫 번째 싱글 Monkey Forest에 비해 부족한 면이 있었죠. Amazon도 Monkey Forest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별개의 곡으로 놓고 볼 땐 좋은 곡입니다. 워낙 Monkey Forest가 잘만들어진 곡이라서 그렇겠죠. 빌드업이 너무나 잘 된 튠이라서요.
멜로디는 Inca와 비슷한데 좀 더 발전시킨 형태 같군요. 슬픈 듯한 느낌도 강조되었구요.
[ M.I.D.O.R. & Six4Eight - Cloud City ]
System F님 소개로 알게된 뮤지션인데 거물급 신인을 만난 느낌이네요. 아민뿐만 아니라 Goldenscan, Rank 1, Neo & Farina, Jon O'Bir and Misja Helsloot 등이 밀어주고 있다죠? 프로젝트명이 독특한데 언뜻 보면 기억하기가 쉽지 않네요.
A면에 있는 7th Heaven도 좋기는 한데 Cloud City의 강한 폭발력에 그만 밀려버리네요. 중간에 두 번 드럼패턴이 변하는 부분도 신선하구요. 다음번 싱글이 무지무지 기대됩니다.
[ iio - Smooth (Airbase Remix) ]
두 번째 싱글 At The End가 인기있다고 해도 저는 Rapture 이후에 기대가 컸던 탓인지 실망을 했는데 Smooth는 다시 그 기대를 회복시켜 주네요. 하지만 원곡은 아직 안들어봐서 섣불리 평가하긴 이르겠죠. 워낙 Airbase 특유의 사운드가 전면에 나선데다가 보컬도 별로 안나오니까요. 원래 원곡이 좋은건지 Airbase 리믹스가 좋은 건지는 원곡을 들어보고 판단해야죠.
그래도 나디아의 코맹맹이 소리와 독특한 가성은 여전히 매력적이네요. 빨리 Original Mix가 나오길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첫댓글 solex 는 오늘 차에서 들으면서도 역시나 주 멜로디는 상당히 싸구려틱하다고 생각했죠.ㅋㅋ 근데 비트라인하고 밑에 깔리는 신스스트링음 때문에 계속 리플레이를 하게 되더군요^-^
M.I.D.O.R. & Six4Eight 은 완전 신인은 아닌가봐요 DJ Precision 으로 활동하던 뮤지션이더군요..
음.. 그런가 보군요. 근데 DJ Precision도 처음 듣긴 마찬가지네요. ^^
앗 그런가요... DJ Precision의 라이브셋을 어디서 들어본것 같기도하네요.ㅎ
DJ Precision.. 유명한 탑 DJ중에 한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