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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수도권 미래철도 노선도>
○ 제작 번호 : 04(2006년 7월 13일)
○ 제작자 : 비둘기호[12901]
○ 제작 환경 : 포토?? 7.0
○ 참고자료 : 한우진님의 미래철도 DB(www.frdb.wo.to)
○ 노선도상의 노선 및 역명은 실제 계획 위에 제작자의 의견을 추가시킨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가상의 노선도이고, 차후 신규노선 건설시 본 노선도와 상이할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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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호선
기존의 1호선 노선을 큰 운행계통에 따라 두 노선(연천~인천, 청량리~신창) 분리.
다만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색은 동일하게 사용.
경원선 의정부~동안간 신설 예정인 역을 모두 포함.
장항선 신창연장 추가.
경부고속철도 광명역 셔틀 노선 추가.
당정역(군포~의왕 사이) 신설 추가.
★ 3호선
수서~오금 연장선 추가.
★ 6호선
6호선 연장을 통해 경춘선과의 연결역(갈매) 추가
★ 7호선
부천 연장구간(온수~부평구청) 포함.
★ 8호선
별내선 추가.(중앙선 구리역 및 경춘선 별내역 경유)
★ 9호선
인천공항선 직결운행 및 대곡연장 반영.
★ 10호선(인천국제공항철도)
기존역이외 추가역(용유, 영종, 청라) 포함
★ 광역 A선(중앙선 / 용산~용문)
★ 광역 B선(경의, 신분당선)
문산 이북 연장구간 포함, 개성공단역은 구간반복(문산~개성공단)의 개념.
★ 광역 C선(신안산선)
현재 가장 유력한 노선인 국회의사당~신촌~경복궁~창신~청량리 노선 채택.
★ 광역 D선(경춘선)
8호선 연장 별내선과의 환승역인 별내역 추가.
★ 광역 E선(제 2 공항철도, 남부순환선, 성남~여주선)
노선 계획상에 3개로 나뉘어 있는 노선을 한 노선으로 통합.
★ 20호선(용인경전철)
지석역 추가.
★ 21호선(수원경전철)
수원~세류역간 연결을 통해 순환선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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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우.......이 작업 하시는데 정말 많은 노력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역시 비둘기호님 노선도는 보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어서 좋지요.
원시선 노선을 보면 연성-선부-공단-원곡-원시 노선이 이렇게 되있습니다. 차후 노선이 연성-석수-원곡-안산-원시 이렇게 될 수 있습니다. 석수역은 안산 경일고 근처에 역이 신설 된다구 안산시와 철도청 하구 협의가 된 상황이면서 선부역이 없어집니다. 그대신 짐 안산시 신길동 에 한참 아파트 공사중입니다. 여기에 역이 생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정확한 건 모르겠으나 만약 여기에 역이 생기면 안산역을 통해 공단쪽으로 들어 가지 않을 가 생각이 드네여.
이야...경전철까지 넣으시다니... 아래쪽은 복잡하군요.... 저기가 수원,용인 근처인가...ㅎ;;; 그나저나... 이거 퍼 가도 될지요...? 허락 하신다면 하드에 소장하려구요 ㅎ... [언젠가 배포 할지도 모르겠지만 출처표기등은 확실하게 하겠습니다.]
안양, 수원부근에 계속 집어넣다보니.. 조금 복잡해졌네요..ㅡㅡ;; 퍼가셔도 됩니다..^^;; 나중에 다른곳에 올리실땐.. 살짝 출처를 적어주시는 센스! ^ㅡ^
이야.. 이제 서울권도 동경권 못지않게 복잡해지네요.
동경권 못지않게 복잡하네요.
경원선 양주(예정)역은 지행-동두천 사이가 아니라 주내-산북 사이입니다.
네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다음번 수정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ㅡ^
개성, 개성공단..북측과의 연결도 고려해서 만드셨군요..
부동산관련 블로그에서는 출처도 안적고 퍼가지요 -_-++
거의 실제 추진 방향과 일치하군요 ...정말 대단하시네요^^
인천2호선: 오류-검단-마전-당하-검암-검바위(or 공촌)-연희(서구청)-심곡-가정-신현-강남시장-석남-건지-가좌사거리-가좌-북주안(or 간안)-주안-석바위-인천시청-구월-모래내(or 만수)-남동구청(or 만수)-장수-인천대공원 뭐 역 위치에 따라 차이가 나겠지만... 최소한 시전(시천 일대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역은 백석역도 있는한 들어설일이 별로 없구요...왕길 보다는 검단이 더 대표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궁현은 어디서 나온 지명인가요?(따지는게 아니라 알려주셨으면;) 그리고 주안~인천시청 사이에 역이 너무 많아요...거리상 세역이나 오기는 힘듭니다..(2역도 버거워 보이는데;;)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우선 시전역은.. 시천역의 오자(誤字)이고.. 역명에 대해서는.. 제가 그곳에 실제 가보지 못하고 지도에 많이 의존한터라.. 살짝 삐걱대는 역명이 있는점.. 양해바랍니다..^^:; 다음 수정시에 참고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가좌IC부터 주안역을 지나 인천시청에 이르는 구간은 노선 선형이 어떻게 나올지 의문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나오기 힘들지 싶은데..ㅡㅡ;; 저도 "수봉"역은 빼야한다는데 동감입니다.. 다만 인천 2호선 24개 정거장 수를 맞추려다보니.. 억지로 집어넣다보니 저런 문제가 생기는군요..^^ 개인적으로는 가좌IC~도화오거리~도화역~도화IC~구시민회관사거리~인천시청으로 노선을 잡았으면 합니다.. 궁현역은.. 인천체고부근의 "궁현사거리"에서 따왔습니다..
뭐 어차피 7월중에 인천2호선에 대해 발표가 난다고 하니 다음번 수정때는 그것을 참고하시면 될듯 ㅋ
그리고 한가지더 인천3호선은 인천2021도시기본계획에 포함되지 않았고 인천시청 문의결과 사실상 사업포기(? 중단?)이라고 하더군요...대신 인천순환선 추진하기 위해 계획수립중이라고 작년에 그랫습니다 -_;;;;
용인 수지지역은 동천-수지(풍덕천)-신성-상현 역으로 해주시는게 좋을 듯해요.. 신성역은 신봉동이랑 성복동 사이에 있어서 양 쪽 동에서 합의(?)를 본 걸로 알거든요;;
이게 지금 현실이었으면 얼마나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