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0+6 미국 약대 중 유일하게 Bachelor of Science (STEM 학사) 와 Pharm D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MCPHS 약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희 SI유학원은 MCPHS의 가장 오래된 한국공식에이전시이며 10년 이상 MCPHS 와 공식 업무협약으로 그간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였고 다양한 편입 프로그램들을 함께 만들어 왔습니다. 그만큼 MCPHS에 대한 정보와 업무 경력이 국내에서 가장 전문적이고 많다고 자부할 수 있고요. 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의 타이틀에 맞는 정확한 정보와 업무처리 및 타 유학원이나 개인이 받을 수 없는 금액의 장학혜택까지 MCPHS 약대와 관련된 가장 정확한 정보는 저희 SI유학원이라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MCPHS 약대는 1823년 미국의 교육, 의료, 상업의 중심지인 보스턴에 설립되어 미국에서 2번째로 오래된 약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4월 MCPHS 200주년 개교 기념행사를 한국에서 성황리에 마쳤는데요, 저희 SI유학원 만이 유일하게 한국공식에이전시 자격으로 이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MCPHS 대학교는 미국의 그 어느 약대들 보다 한국 학생들에게 우호적이고 많은 장학 혜택과 학생들에 대한 배려를 하는 대학입니다. 미국 명문 약대 MCPHS는 약학뿐만이 아닌 의료 관련 분야에도 50여 개의 전공들을 제공하며 그중에서 Pharm D, DPT (물리치료), 간호학 등이 가장 인기 있는 전공들이며 보스턴 특성상 다양한 국제학생들과 한국 유학생들이 있어 치안은 물론 한국 학생들이 생활하기 편하고 주변의 명문 대학들 및 하버드 대학교 소유의 병원들에서 다양한 인턴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링크 참조: https://blog.naver.com/siian_0502/223412302777
또한 MCPHS 미국약대는 2023년부터 Pharm D 프로그램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총 6년 과정 중, 4년을 마치면 BS (STEM 학사)를 취득하고 나머지 2년을 마치면 Pharm D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STEM-designated degree를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학년 편입생에게도 적용). 이로 인해 유학생들은 1년이었던 OPT 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어 유학생들의 최대 관건인 미국 취업에 있어 매우 유리한 조건을 제공받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MCPHS는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미국약대들 중 유일하게 3 year Accelerated Pharm D (3년 속성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입니다.
그럼 MCPHS 미국 약대를 지원하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요?
-보스턴 캠퍼스
1. Application
2. SAT/ACT 등의 시험 (optional) 또는 토플
3. 추천서: 선생님, 교수님, 약사 등
4. 에세이
5. 지원 마감: Early Action1 11월 1일, Early Action2 12월 1일, Regular Decision 2월 1일
6. 신입생 인터뷰
7. 그 밖에 지원자에 따라 개별 적으로 요구되는 사항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스터 캠퍼스
1. PharmCAS Application
2. 추천서
3. 에세이
4. 토플
5. 선수과목
6. 지원 마감: 2월 1일
7. 인터뷰
이번 2024년 미국약대 합격자 발표가 거의 마무리되었고 저희 SI유학원과 함께 미국 약대 입시를 준비했던 학생들도 모두 좋은 결과와 함께 높은 장학혜택들도 받게 되었습니다. MCPHS 대학교의 입학 사정관님과 입학처장님으로부터 확인한 바에 의하면 국내에서 가장 많은 MCPHS 약대 합격생을 배출한 유학원은 저희 SI유학원이고 가장 전문적인 정보 전달과 정확한 사후 처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학원도 단연 SI유학원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오랜 기간 업무를 진행해 오며 우수한 학생들을 MCPHS 미국약대로 진학 시켰으며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 SI유학원의 학생들에겐 외부 학생들에게 제공되지 않는 특별한 장학혜택들도 제공되었는데요, 이는 저희 SI유학원 만의 유일한 노하우이며 그 어떤 학생들에게도 제공되지 않는 특별한 혜택입니다. 그 밖에도 타 업체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미국약대 진학에 대한 노하우, 그리고 정보력과 경험 등 이 모든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실례로 O민O님과 O채O님의 경우, 최초 장학금이 연간 $10,000 총액 $60,000 수여되었으나, 이후 MCPHS의 한국공식에이전시인 SI유학원의 요청으로 연간 $13,000 총액 $78,000으로 증액되었습니다.
O서O님과 O예O님의 경우에도, 최초 연간 $10,000 총액 $60,000으로 장학금이 수여되었으나, SI유학원은 포기하지 않고 증액 요청을 하여 연간 $14,000 총액 $84,000으로 장학금이 증액되었으며, 하우징 장학금 $10,000까지도 추가로 받게 되었습니다.
O나O님의 경우에도, 최초 연간 $10,000 장학금이 수여되었으나, MCPHS의 한국공식에이전시인 SI유학원의 지속적인 증액 요청 이후 연간 $4,000 추가되어 연간 $14,000으로 장학금이 확정되었으며, 하우징 장학금 $10,000까지도 역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OO님의 경우에는 연간 $20,000 총액 $120,000이 부여되는 매우 높은 수준의 장학금이 수여될 수 있도록 MCPHS의 한국공식에이전시인 SI유학원이 진행시켰습니다.
이 장학금 증액은 MCPHS 한국공식에이전시 학생들에게만 적용되며 증액이 된 학생들은 SI유학원의 자체 검토를 통하여 선발되었습니다
이제 2025년 미국 약대입시가 8월부터 시작됩니다. 약대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아직 대학 선정조차 못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또한 약대 입시는 일반 전공들과 다르게 요구사항들이 좀 더 까다롭고 예상치 못한 준비사항들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감일에 가까워져 원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겐 그만큼 더 좋은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기회들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미국약대들은 원서 마감일도 일반 전공에 비하여 빠르게 마감됩니다. 8월이 지나 컨설팅이 시작되면 이미 몇 년을 준비해온 학생들에 비하여 경쟁력이 떨어지겠지요. 이제 미국약대 원서 접수가 2개월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전문적이 정보로 학생들이 원하는 약대에 진학할 수 있도록 서둘러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미국 대학 정보를 원하시면 클릭!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원하시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