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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님 강의 2013년 6월 1일 용신과 기신
예문 1
甲丁壬乙 女배우
辰未午丑
한난 = 물질관계다.
한난이 해결이 안 되면 사기 당한다.
한난조절이 안된 내가 되면
- 물질적인 피해를 본다.
한난조절이 안된 나를 상대가 보면
- 착한사람이라고 본다.
한난조절이 되면 = 야무진 사람이 된다.
조습 = 감정관계다.
조습이 잘 못되면 정신피해와 관련된다.
조습조절이 안된 나가 되면
- 정신적인 피해를 본다.
조습조절이 안된 나를 상대가 보면
- 왕따이고 겉도는 것으로 본다.
조습절이 되면 = 우리편 사람이라고 보고 분위기를 잘 아는 사람이 된다.
이 배우는 한난이 조절되어서 야무지지만 조습조절 안 되서 사람들과 섞이지 못하므로 공주입니다.
▨<이사람을 어찌 해야 하는가>▧
한난과 조습을 해결해 주어야 하는 방법을 찾아 주어야 합니다.
억부조절 안 된것은 = 사람. 가족. 배우자가 해결하여주면 됩니다.
억부가 언발란스 난 것은 배우자가 없으면 배우자를 만들어 헌신해 주라고 하면 됩니다.
한난조절 안 된것은 = 사람이 해결을 못 합니다.
◉물질을 논할 때는 크게 세가지로 논합니다.
1.육친오행 = 격에 대한 용신으로 생극제화를 말합니다.
여덟글자의 생이 잘 되어야 물질유통이 잘 됩니다. (수생목 목생화 관계처럼)
순용을 하여 생이 잘 되면 공부를 많이 시키는 것보다 손님을 상대하는 영업을 시켜야 한다.
(관인상생. 식신생재. 재생관등)
역용을 하는 사람은 공부를 시켜서 강의를 시켜야 한다.
(편인격에 편재가 있어도 마찬가지로 역용하는 사람입니다.)
살신격. 흉신격은 공부는 많이 해도 쉽게 써먹지 못하는데 조습조절이 안되어도 마찬가지다.
2.억부 = 물질을 관장합니다.
3.한난 = 물질을 관장합니다.
한난이 조절안되면 내가 돈이 없는 게 아니라 주변이 모두 돈이 없는 것이다.
부자집 자식은 조후가 잘 되어있는 것입니다.
한난조절이 잘 되면 연예 기획사 들어가서 금방 나오는데 바로 한난의 역할 때문이다.
금방떠서 배경과 환경이 좋은 또다른 기획사로 이동을 합니다.
이 배우는 한난 조절이 되어서 부자집 사모님역할을 해야지 조연이나 예능계통을 하면 성공을
못하고 이미지를 깍아 먹게 되므로 주의 해야 한다.
모든 연예인은 맡겨진 역할을 잘 해야 유능하다고 할 수 있지만 역학에서는 잘 하고 못하는 것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무슨 역할이던 소화 할 수 있다고 하지는 못합니다.
정글의 법칙에 나오는 사람들은 조후가 필요 없거나 없는 사람들이다.
조후가 잘 된 사람은 중간에 나가떨어진다.
조후가 안 된 사람의 주변에는 가난한 사람만 꼬입니다.
조후가 안된 역학인이 점을 보면 가난한 사람만 와서 봄으로 부촌에 가서 있으면 안 됩니다.
한난조절 안되었다면 빈촌에 가서 있으라고 해야지 부촌에 가서 있으면 畵中之餠이 됩니다.
한난 = 권력. 명예. 돈을 관여합니다.
한난이 필요한데 없으면 이세가지가 풍족하지 못한 환경에서 살게 됩니다.
조습조절 안되거나 한난조절이 안되면 조연급으로서 망가지는 역할이나 예능 개그맨 하면 된다.
한난조절이 되고 조습조절 안되면 주연이나 부잣집 역할은 가능 하지만 조직 생활은 못 한다.
한난조절과 조습조절이 잘 되면 주연도 하고 조직생활도 잘 하는 것이 되지만 한난조습이 잘 된 사람은 예능이나 리얼 버라이어티를 잘 못 합니다.
辰(濕木) 未(濕熱) 午(熱濕) 丑(寒濕) = 천간에서 습을 해결해줄 오행이 없습니다.
습이 해결이 안 되어서 허리와 다리가 아프고 관절이 아프다. (습의 위력이다.)
습이 해결이 안 되어서 자살충동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月午火와 未土는 조증과 울증에서 시달린다.
月子水와 丑土는 우울증에서 시달립니다.
회사측에서 요구하는 컨셉을 잘 따라가기 어렵고 벗는 연기를 종용하며 괴롭히고 힘들게 하지만 이 배우는 壬水라는 조후가 없어야 벗는 연기를 한다.
이 배우는 壬水라는 조후 때문에 좋은 것만 하고 나쁜 것은 못하는 것입니다.
조습과 억부가 조절이 안되면 = 가족. 사람. 배우자등이 이 사람을 끌어안고 살아야 한다.
격용신과 조후용신이 버티고 있으니 살기가 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절대 아니다.
이것은 역학에서 필요한 오행일 뿐이지 사회에서 쓸 수 있는 오행이 아니기에 그렇습니다.
이것과 행복도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아시리라 봅니다.
월겁에 격용신인 정관이 있다는 것은 격과 격용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사회에 나가서 활동 할 수 있는 문에 문고리가 달려 있다는 것이다.
격은 있는데 용신이 없으면 문고리가 없어서 열기 마땅치 않아서 힘들고 어렵게 나가게 됩니다.
조후가 있으면 나 말고 주변에 밀어줄 사람이 항상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습해결이 안된 사람은 혼자 있으면 자살충동 느끼니 관찰을 하여야 하므로 주변인이 항상 있어야 한다.
집안에서는 부모나 식구들이 밖에 나갈 때는 매니저 또는 애인이나 친구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결혼 전에는 가족과 함께 다니고 결혼 후에는 배우자와 함께 다녀야 한다.
식탐일등 = 일지 식신입니다.
식탐이등 = 월지 식신입니다.
이상은 연애하는 30전의 사람들에게 해당되고 40이후가 되면 우선 먹어야 합니다.
칠살은 하는 일이 먼저이고 밥은 나중입니다.
식신하고 칠살이 같이 있으면 싸우는데 식신은 제때 식사를 못 먹으면 화내고 칠살 편관은 때를 잘 놓칩니다.
이 배우는 고관무보가 된 사람이라서 많은 대중들이 자기를 좋아 해주고 따르는 사람이 많으면 안 된다.
이 처자처럼 壬水가 격용신도 되고 억부용신도 되고 조후용신도 되는 사람들은 중간이 없어서 대박을 나던 쪽박을 차던 망가지면 와장창 한꺼번에 망가진다.
이렇게 용신들이 모여 있다가 충돌을 맞으면 머리가 돌거나 이상하게 됩니다.
용신이 분리가 되어 있는 사람의 장점은 망해도 폭싹 망하지는 않습니다.
이 처자도 재성이 없어서 사회적응이 대단히 어려운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
○辛乙戊 男
○丑丑申
부잣집 셋째아들인데 한난조습이 해결이 안 되었다.
한난이 해결이 안 되면 주변에 돈이 많은 형제라도 도와주지를 않습니다.
이 사람처럼 습하고 온도도 안 맞으면 거지이므로 당연히 망해야 한다고 주변인들이 생각을 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팔자를 모르지만 그렇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조후라는 것은 귀티를 관장하여서 조후가 없으면 사람이 거지같아 보이고 푸시시 해 보입니다.
癸巳年의 巳火는 이 사람에게는 조후 용신운이니 아버지나 조상한테 상속을 받아야 한다.
아들들의 용신운에 부친이 돌아가신다고 볼 때 이집 부친이 돌아가실 듯하다.
父子지간에 용신운이라면 서로 잘 살자고 하는 것이냐 하지만 그런 것은 아니고 아버지 죽고 자식은 배불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용신운이란 것은 우리 가족이란 부분이 빠지고 오로지 나만이 갖는 것이다.
한난 조절이 되면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지 가족을 위한 인생을 살지도 않고 집도 잘 안 나간다.
편재격, 건록격, 양인격과 한난조절이 안 되는 4부류는 대체로 집나가서 자수성가 한다.
조후용신이 잘 되었는데도 집나가서 사는 사람들은 고급입니다.
조후용신자는 코 묻은 돈을 안 받고 부자나 잘 사는 사람을 상대 합니다.
조후용신자는 고가의 물건을 잘 팔아먹고 있습니다.
조후가 조절이 안 되면 싸구려 제품을 판다. (길거리에서 악세사리 파는 사람이 해당될 것이다.)
◉사회 생활하는 사람이 연예인이던 일반인이던 한난조습을 나누어서 보아야합니다.
과거에는
- 상관격이면 웃기는 시트콤
-식신격이면 음식일 하는 것
-정인격이나 정재격이면 가족 일일드라마
-편재나 편인격은 영화 (쉬엄쉬엄)
-관격이면 사극이 활극
-편관이나 칠살은 무협영화라고 하였습니다.
현시대에는 이것보다는 한난조습이 더 중요한 것이 됩니다.
조습 해결이 안 되면 자기인생이 불행하다고 생각 하는 것에서 시달리고 산다.
고급스럽게 생긴 것은 한난이 잘 된 것이고, 우울하게 생긴 것은 조습이 잘 안된 것이다.
예문 2
壬戊丁甲 男
子午丑寅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은 무엇 때문인가.
팔자에서 濕調節을 할 수 있는 庚金이 없으면 약을 먹든지 뛰어내리든지 하는 짓을 꼭 합니다.
칠천만원 갖고 동업했는데 동업이 깨져서 죽으려고 했다고 한다.
한난조절은 되고 조습조절이 안되었으므로 죽을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癸巳年은 재운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재운에는 잘 안 죽습니다.
칠살 - 지옥
관성 - 하늘나라이다.
재성 - 내세다.
인성 - 도사다.
정재는 - 지역 땅이다.
편재는 - 대륙을 넘어가는 바다입니다.
상관은 - 도구. 기계. 차량이다.
정관은 잘 살려고 하는 것입니다.
칠살은 속세에서 지옥같이 사는 것이다.
인성들이 재다 신약들과 함께 술 많이 먹으면 죽습니다.
인성은 속세에 앉아 있는 기간이 짧습니다. (산에 들어가는 이유는 오래살기 위해서)
재성들은 술 많이 먹어도 잘 안 죽습니다. (속세에 앉아 있는 기간이 깁니다.)
재성은 흥겹고 즐거운 곳에 있어야 한다.
인성은 산속이나 조용한 곳에 있어야 한다.
亥子丑 水節에 火가 있으면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동양철학이나 한의에 관계되어 있습니다.
巳午未 火節에 水가 있으면 서양의학에 관여 되어 있습니다.
몸이 아프다는 것은 한난이 잘 안 맞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신이 아프다는 것은 조습이 잘 안 맞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버지가 丑月에 태어났는데 조후인 火가 있었다면 이집 아들은 별 볼일 없는 자식이 됩니다.
조후용신이 있으면 극과 극을 살게 된다는 것은 어떠한 운에서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제의 친구이자 귀인이 오늘의 적이 되어서 등 뒤에다가 칼 을 꽂게 될 수 있는데 조후용신이 合去가 되면 그렇습니다.
억부용신이 합거된다고 귀인이 등을 돌리거나 배신을 하는 것이 아니고, 조후용신만을 말하는 것입니다.
午未亥子丑月 生은 조후가 합거되면 어제의 친구나 귀인이 등 돌리는 배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癸水가 巳火를 건드린 것은 조후를 움직였다는 것이니 믿었던 동업자와 같이 일하다가 이 사람이 등을 돌리고 칼을 꽂은 것입니다.
단순히 억부를 건드린 것이 아니고 조후를 움직였으니 등만 돌리지 않고 칼도 꽂을 수 있음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조후가 다치면 나하고 친한 사람들이 내 등에 칼 꽂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癸水가 丁火를 건드린 것이니 귀인 또는 나와 친한 사람이 내 등에 칼을 꽂는 것이 된다.
세운에서 억부용신운이 오면 합을 하던 충을 하던 육친 그대로 통변을 해주어야 합니다.
戊癸合을 하여도 인성운이 아니고 재성운임을 말합니다.
놀이 동산 가서 잘 노는 사람은 1등이 정재격이고 2등이 편재격이다.
재격들은 두려운 것 보다 돈이 먼저라서 돈값을 꼭 받아야 한다.
정,편재격이 간이 제일 크고, 용신도 정,편재가 모두 간이 크다.
인성격은 누구를 패지 못한다. (자기 손이 아파서)
잔인한 것은 정재가 일등이고 꼼꼼하고 치밀한데 편재는 덜하다.
재들은 집안에 못 있고 집 밖에 있습니다.
팔자는 생긴 대로 앉혀놓아야 오래 동안 하게 됩니다.
▧<직장중단에 대하여>▨
①봉급생활을 중단하는 자.
②사업을 접거나 중단하는 자.
사람은 봉급생활자로 태어난 자가 있고 사업가로 태어난 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삼인물이 있는데 봉급생활 자도 아니고 사업가도 아닌 사람은 철학하는 사람 일 것입니다.
①봉급생활자의 조건 (백퍼센트는 아니다.)
격 = 길신격은 정관 정인 정재 식신 <->흉신격은 상관. 편인. 편관. 양인격 (순용과 역용은 동급이다.)
한난 = 조후용신 있는 자
조습 = 조습조절이 되는 자.
②개인사업자의 조건 (백퍼센트는 아니다.)
격 = 살신격 (칠살. 효신. 도살. 양인살)
한난 = 살신격에 조후용신이 있는 자가 개인사업을 하면 혼자 안하고 가족사업을 한다.
예문 3
丙丁丁庚 男
午丑亥辰
한난과 조습이 해결이 되었다.
아버지가 이아이를 키워서 직업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길신격에 조후가 있으면 배경과 후광으로 아버지의 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다.
겨울생인데 丁丙午火라는 조후가 너무 많다.
정관의 장점은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부족하지만 아버지가 풀빵장사하면 똑 같이 풀빵장사하고 아버지가 교수면 꿈도 교수가 된다.
정관의 단점은 욕심이 많아서 자기밖에 모르는데 머리가 크면 부모의 것을 빼앗아 먹고 어릴 때는 친구들 것을 뺏아 먹기에 정관을 보고 상속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정관이란 것은 부모가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하고 밖에 나가서는 손해 보지 않고 다니는 자식이다.
이 아이는 조습도 해결되고 조후도 해결 되었으니 천상 봉급생활자이다.
조후용신이라는 귀인의 힘은 죽는 날 까지 있는 것이다.
다른 말로는 나이 먹어서 조후를 건드리면 죽을 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억부용신은 죽는 날 까지 안 쓰고 죽기 전까지만 쓰는 것입니다.
아파서 죽는 경우에는 억부 용신을 빼고 봐야 합니다.
한난은 수명과 관련이 있지만, 억부용신은 수명과 관련되어 있지 않아서 그전에 끝난다.
격용신은 직장이 정해지면 끝나고, 격만 쓰는 것입니다. 그러나 40세 넘어가면 격도 잘 안 쓰게 됩니다.
격하고 원기 하고 같이 가는 경우는 많아서 40전에는 밥 안 먹고도 체력유지도 잘 되지만 넘으면 유지하기 힘 듦니다.
그래서 굶고 하는 다이어트는 40전에 가능하지만 40이후에는 힘듦니다.
월지라는 격과 원기는 같이 부딪치고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40이후가 되면 격이라는 것이 남아 있지 않아서 쓸 일도 별로 없습니다.
▨ <사람이 가장 먼저 소진되어 끝나는 것은> ▧
첫째. 격과 용입니다.
둘째. 억부입니다.
셋째. 맨 마지막 까지 가는 것이 조후입니다.
사람이 60이 넘으면 조후나 한난 조습을 더 많이 찾아야 합니다.
40이 넘으면 억부를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40이전에는 격에 많은 시간을 할애를 해야 합니다.
20전의 아이들에게는 미래에 대한 것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진로를 잡아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20전의 아이들에게는 격, 억부, 한난, 조습을 두루두루 생각해서 보아야 합니다.
어떤 아이에게는
1 - 격을 가지고 진로를 잡는 경우도 있고
2 - 억부를 가지고 진로를 잡는 경우가 있으며
3 - 한난조습을 가지고 진로를 잡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전의 아이들에게는 세가지 다 쓰는 경우는 잘 없고 이중에서 한 두 가지만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 조후를 쓰는 아이는 착하고 유순하다.
- 격을 써야 하는 아이들은 부모하고 다툼이 많고 거칠다.
- 억부를 써야 하는 아이인 경우에는 가정사에 문제가 있다.
(부모가 가난하던지 싸우고 이혼한다던지 아버지가 외국에 나가 있다던지 등)
☞이 아이에게는 세 가지 중에서 찾아야 할 것을 살펴봅니다.
1. 격을 찾습니다.
○정관격입니다.
2. 억부를 찾습니다.
×억부는 없습니다.
2. 조후를 찾습니다.
○亥子丑月에 태어나서 조후용신인 火가 있습니다.
◉이 아이가 소속된 부분이 어느 것인지 파악이 되었습니다.
☞격이란 부분하고, 조후란 부분에 소속이 되었으므로 이 두가지만 가지고 진로를 잡아야 합니다.
1.격이란 것으로 진로를 잡을 때
- 정관격으로 진로를 잡게 되면 아버지가 만들어 주는 대로 따라가야 하는 것입니다.
- 정관격이면 경쟁자는 부모가 되어 부모수준 밖에 안 되고 부모가 시키는 대로 한다.
2.조후란 것으로 진로를 잡을 때
- 조후라는 것으로 진로를 잡으면 유약함을 말하는 것입니다.
- 다른 말로는 부모가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하는 아이임을 말합니다.
- 정관격에 조후를 쓰는 이아이의 별명은 만득이가 되는 것입니다.
- 부모가 어떻게 만드는 가에 따라서 다르게 변하는 것입니다.
조후 쓰는 아이가 나중에 커서 별 볼일 없다면 십중팔구 아버지도 평범한 인물입니다.
격만 갖고 볼 때 관격은 부모가 누구냐에 따라서 자식의 사회적 수준의 높이가 달라집니다.
정관격의 경쟁자는 부모입니다.
- 정관격이 경쟁하다가 부모가 작아지면 집을 나가고 부모가 나보다 크면 붙어 있습니다.
아이가 정관격인데 집을 나갔다면 더 이상 부모에게 바랄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정관용신자는 나가서 살다가 늙으면 집에 돌아오는데 무재에 정관은 집에 잘 안 들어온다.
50-60 나이 먹어서 갑자기 아버지 고향에 들어와 살려고 하는 것은 정관격 들이고 편관격은 그럴 수도 있고 안 그럴 수도 있는데 생각은 하기는 합니다.
칠살격은 이런 생각을 안 하는데 화장실가는 것과 죽는 것은 혼자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의 세 가지에 해당이 된다면 개인사업자 못하고 평생 봉급생활자이다.
▨ <직장 사업중단은 억부용신운이다.> ▧
기신운 이라는 것은 하려고 하는 것이 잘 못 되었음을 의미하지 중단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사업을 하다가 가게를 내어 놓았다는 것은 망해서 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신운을 사는 것이 분명하니 가게를 내놓아도 당연히 나가지 않을 것입니다.
1.기신이라는 것 중에서 어떠한 기신인지를 먼저 찾아보아야 합니다.
2.그 다음에 기신운에 사업이 중단 된다는 것이 맞는 지를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tip) 그러나 사업 중단은 기신운에 하지 않고 용신운에 하는 것입니다.
직장이나 사업이 도산이 되는 것은 억부상 기신을 말하는데 다른 말로는 오행불균형이 됨을 말 합니다.
대운이 아니고 세운에서 억부상 오행이 불균형화 되어서 나쁘게 작업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운에서 癸巳 甲午 乙未년이라는 오행들이 사주의 여덟 글자에 들어와서 균형을 깨는 것이 바로 억부상 불균형을 만드는 기신이 됩니다.
억부상 불균형이 되면 직장인이나 사업 하는 사람들을 나쁘게 하려고 작업 중이라서 이때는 그만 두지 못합니다.
즉 직장이나 사업 중단은 용신운인데 바로 조후와 억부용신운을 말합니다. (격용신운이 아닙니다.)
◉직장이나 사업을 정리하는 용신운에는 두 가지가 있다.
억부용신운에 사업을 정리하거나 그만두는 것은 돈이 더 생기거나 받을 곳이 있어서이다.
조후용신운에 사업을 정리하거나 그만두는 것은 더 좋고 편안한 곳으로 갈수 있어서이다.
☞일이 힘들어서 편안한 곳으로 가길 원하는 사람에게는
-巳午未나 亥子丑月生으로 조후를 맞추어 줄 수 있는 월을 찾아서 그 달까지 기다려서 가라고 해야 합니다.
☞현재 있는 곳보다 더 많은 월급을 받기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팔자중에서 억부라는 것을 조절을 할 수 있는 월을 찾아서 그 달 까지 기다려서 가라고 해야 합니다.
▧ <일년세운중에서는 억부와 조후가 있습니다.>▨
☞어떠한 사람에게 올해 억부운이 들어 왔으므로 진급을 하겠다고만 하지 말고 두 가지를 걸어야 합니다.
1. 이직 하시겠습니까? 2. 진급 하시겠습니까 하고 물어 보아야 합니다.
단, 요즘 시대는 진급 운만 들어오지 않으므로 이직을 해도 진급은 하시겠다고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에 기신운이 들어온 직장인 에게는 이직도 안 되고 힘든 일 계속하면서 있어야 할 것이라고 한다.
만약에 기신운이 들어온 사업자 에게는 가게도 안 빠지고 그냥 힘들게 1년 지낼 것이라고 합니다.
예문 4
甲丁癸乙 女 29
辰巳未丑
1. 격을 찾아봅니다.
화토식신격이다.
격을 잡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투간한 것으로 잡는 것과, 본기로 잡는 것입니다.
사회적으로는 甲乙木 투간하여 정,편인 혼잡격이 되었습니다.
혼잡격이라는 것은 사회에서 직업을 하나를 못 갖고 계속 실패를 반복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정내에서는 식신노릇을 하는 것입니다.
미술을 전공했는데 직장에서도 써먹지 못하고 엉뚱한 부서에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성혼잡이 되면 학교를 졸업하게 되면 무조건 제2의 인생을 삷니다.
인성혼잡을 자르듯이 나누는 시기는 무조건 학교나 대학졸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학교와 사회하고의 경계선이 바로 인성혼잡의 경계선이자 발휘하는 곳으로서 학교에서 첫 번째 인생을 사는 것이고 두 번째 인생은 학교이후인 사회가 되는 것입니다.
고교졸업하는 20살이나 대학 졸업하는 25살이되면 인성혼잡은 이때부터 새로운 인생을 사는 1살이 되는
것입니다.
2.한난을 찾아봅니다.
癸水는 조후로 적합하지 않아서 써먹지 못합니다.
조후로 쓰려면 壬水 申金 庚金이 있어야 합니다.
이 여성은 조후를 잡아줄 오행이 없습니다.
3.조습을 찾아봅니다.
未月이면 濕熱을 갖고 있습니다.
濕熱을 떨구려면 庚金과 申金 두 가지만 써야 합니다.
이 여성에게는 조습을 잡아줄 오행도 없습니다.
이렇게 세 가지 중에서 한 가지도 해당이 안 되므로 100% 직장생활 부적합자가 됩니다.
40넘은 인성혼잡격은 찾을게 마땅치 않아서 골치 아픕니다.
그래서 격이라는 것은 40이전에 쓰는 것이지 40넘어서는 격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에 정관격에 인수용신이 되었을 때 이런 사람이 어렸을 적 공부를 못 배워서 험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 적성을 찾아 준답시고 고시공부하세요, 대학원가서 박사학위 받아서 교단에 서라고 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40넘은 사람에게는 격을 가지고 적성과 진로를 가려주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40넘어서 격을 쓰는 경우는 부부관계와 대인관계에서만 씁니다.
이 외에는 사회적인 직업문제에 쓰지 않습니다.
▨ <사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인가를 찾아보는데 두 종류가 있습니다.>▧
⓵직원을 많이 부릴 수 있는 사업가인지~
⓶직원 없이 혼자 하는 사업가인지~
- 고관무보가 되면 혼자 하는 사업가가 됩니다. (직원 많이 못 데리고 있는 사람입니다.)
▨ <조후용신 쓰는 자도 두 종류가 있습니다.>▧
⓵가족사업을 벌려서 형제와 여럿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⓶이것이 여의치 않으면 혼자서 사업을 합니다.
- 이여자분은 관이 약해서 사업도 힘들겠습니다.
- 조후용신자는 사람 많이 안 쓰고 직원도 많이 못 부린다. (직원 많이 있어도 잘 되지 않습니다.)
- 조후용신을 쓰는 사람은 공부 많이 해서 전문자격을 따던가 해야지 안 그러면 대책이 마땅치 않다.
- 조후용신을 쓰는 사람은 운명학적으로 직원을 많이 못 부리게 되어 있습니다.
(사업이라는 것은 직원이 많아야 생산량이 많아지고 소비량을 맞추어 줄 수 있는 것인데 이상하게 조후
를 쓰는 사람에게는 해당이 안 됩니다.)
- 그래서 조후를 쓰는 사람은 국가가 인정하는 전문기술이 있어서 일당백을 해야 합니다.
- 관이 약하다는 것은 직원의 숫자가 많지 않으니 혼자 하라는 것이 됩니다.
조습해결이 안되어서 본인도 직장을 오래 못 다닌다.
조후가 없으면 돈 대줄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길신격들이 사업을 한다면 사업할 재목이 아니라서 주변사람이 말리고 돈 대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집에서는 투간한 것을 쳐다보지 않고 격만 쳐다보고 있는 것입니다.
부모가 쳐다보는 곳은 식신격인 길신이니 사업할 재목이 아니라고 부모가 생각을 합니다.
☞종합하여 보겠습니다.
1. 격은 혼잡 되었으니 사업하면 실패를 반복하고 직원도 많이 부리지 못하니 사업가도 못 됩니다.
2. 한난조습 해결 안되었으니 도와줄 귀인도 없고 본인도 직장을 오래 못 다니는 것입니다.
3. 월지는 길신격이니 사업을 하면 안 된다고 집안에서 생각하니 돈 대주지도 않을 것입니다.
직장도 안돼, 사업도 안돼, 주변인식도 안 좋은 이 여자는 사면초가가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육친의 극,충,설 관계로 알 수 있는 것
이 여성분이 한 가지 잘 하는 것은 상대방 이겨 먹기라 할 수 있습니다.
상관견관과 식신제살은 이겨먹기입니다.
관이라는 것은 꼭 누군가와 경쟁 대상이 있어서 이겨먹으려고 하는 것을 말합니다.
식신제살은 너를 이겨먹겠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동기하고 직장 상사를 이겨먹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상관견관은 사장을 이겨먹으려고 한다.
정관은 부모를 이겨먹으려고 한다.
비겁이 인성을 설하면 항상 억울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 나 이외에 모든 사람들이 억울하게 한다고 생각을 해서 투덜거리고 불만이 많습니다.
식상이 혼잡 되면 일간이 약해서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습니다.(일간용신 없으면 약한 것임)
식상이 일간 설하면 일간이 약해서 수금이 잘 안되기 때문인데 이때 인성 들어오면 바람피웁니다.
억부용신이란 것은 이성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없으면 평생 바람을 못 피고 깨끗하게 삶니다.
그러다가 억부용신이 쓰윽하고 들어오면 바람났다고 하는 것입니다.
식상이나 식신이 충 맞으면 = 추명학적으로 가슴이 짝 가슴이라고 한다.
식신이 충 맞으면 살아 있는 것을 못 팔고 죽은 것만 팔라고 하는 것은 추명학 이다.
▧ <중단은 어디에서 하나> ▨
세운에서 억부나 조후가 오면 이직을 할 수 있는 두 가지 경우가 있는데 종목은 다릅니다.
억부용신 운은 물질이득 (寅卯辰 申酉戌은 억부운이다.)
조후용신 운은 편한 자리로의 이직이다. (亥子丑 巳午未는 조후운이다.)
직장에서 적성에 맞게 구조조정을 하는 회사 대표는 없습니다.
구조조정이란 년봉 대비 회사에 이득이 많지 않은 사람을 쳐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자가 억부용신 세운이나 월이 왔을 때 구조조정을 시키는 것입니다.
대표자가 조후용신 세운이나 월이 되면 편안하게 살고 싶고 귀찮아서 구조조정을 하지 않는다.
조후가 아닌달에 구조조정은 물질적인 돈 문제 때문에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행은 巳午달에 많이 하는데 이것은 조후가 되었기 때문입니다.겨울에 태어난 사람들이 사주가 차갑고 축축한데 사달과 오달이 되면 조후가 맞기 시작하여 일 많이 안하려고 하고 놀러 다니려고 합니다.
사람이 조후되는 해에 나오면 힘들어서 편한 곳을 찾기 위해서 이고, 억부운에 나오면 월급 더 많이 주는 데를 찾으려고 해서 입니다.
대표자가 巳午未 亥子丑月生들은 조후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이러한 조후가 든 달에는 구조조정을 잘 안하고 놀러가거나 휴가를 갑니다.
구조조정은 寅卯辰申酉戌 亥月에 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힘들 때 직장을 나올 때가 있고 월급이 적어서 나올 때 가 있습니다.
조후와 관련된 巳午未月생이나 亥子丑月생이 직장을 나올 때는 돈 때문이 아니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어서 나온 것입니다.
巳午未월생이 巳午未 월에 구조조정 당하면 편한 일 아니고 힘든데 가서 일 하게 되는 것입니다.
子丑月生이 12월달에 일을 그만둔 것은 힘들어서 그만두었지만 집에 앉아있어도 정신적 스트레스는 받고 있을 것을 말합니다.
亥子丑月生이 직장을 그만 둔다고 할 때는 巳午未月에 그만두라고 하고 그리고 한 두달 여행 다니라고 해야 합니다.
(亥子丑月生이 흔히 이때 그만 두면 외국여행 많이 가거나 늘어지게 잠을 잡니다.)
직장에서 진급하고 행복할지 아니면 진급하고 힘들 것인지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직장생활자가 안되는 사람이 직장을 그만 두었을 때 입니다.
과연 이것이 행복인지, 불행인지, 아니면 팔자대로 잘 한 것인지는 개인의 문제입니다.
未月生이 亥子丑月에 직장 그만두었다면 3-4개월 놀아야 할 것 같다고 말 해줍니다.
조후의 역할은 일안하고 편안하게 있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조후라는 것은 육친이 아니고 오행을 보고 말하는 것입니다.
▨ <다음은 육친을 보고 직장을 그만 두는 것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
인성달에 그만 두는 것하고, 관달에 그만 두는 것하고, 재달에 그만두는 것이 있는데 모두 다릅니다.
해외나가는 것을 볼 때는 관하고 인이란 두 가지를 보는 것은 아실 것입니다.
관운에 외국을 나가는 것은 진급이나 다른 일 때문에 나가게 되는 것이고 인성 달에 나가면 나쁜 일이 발생 된다는 것은 지난강의에서 배우셨습니다.
▧ <회사를 그만두는 것도 육친과 관계가 있습니다.> ▨
재성운에 직장을 그만 두는 사람은 한 달 이상 놀지 않고 금방 일을 하게 됩니다.
재성달에 그만두면 갑갑해서 친구 집이나 외국에 가 있기도 하지만 놀아도 일자리 구해가면서 놀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인성달에 직장을 그만 두면 한 참을 쉬게 되는데 기간은 짧으면 이개월, 길면 삼개월도 갑니다.
비겁달에 그만 두는 사람은 갈 데가 있거나 스카웃 제안을 받은 경우입니다.
비겁달에 스카웃 제안도 없고 갈곳도 없는데 그만 두면 돈 나갈 때 많은데 돈이 없어서 힘든 것입니다.
癸巳年이 되면 집 밖에 있는 것이 됩니다.
사주에 재가 없으면 적응력이 없습니다.
☞酉달 癸水일간이면 편인격이라 놀고 싶은데 놀 수 없는 것입니다.
◉편인격은 인생을 살 때 두 가지뿐이 없습니다.
1.일하거나 2.놀거나 입니다.
편인이나 인수는 대학을 다니면 10년을 다닌다. (휴학 하고 편입하고 하면서 다닌다.)
2년을 다녔다면 나머지 8년을 30대이던 40대이던 학원을 다녀서라도 기간을 채웁니다.
그래서 인수의 공부는 10년입니다.
◉상관견관의 인생도 두가지 입니다.
1.돈 벌거나 2.공부하기다.
상관견관은 2년제 대학으로 짧게 다니는 것을 말하며 4년제를 다니게 되면 중간에 한 번쯤쉬었다 다니거나 군대를 다녀
오는 것으로도 대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관견관은 공부 종목이 많아서 관련이 없는 것을 자꾸 바꾸어서 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관견관의 공부는 2년입니다.
날자와 숫자에 밝은 것은 정재격들이라서 공부를 시작하면 년 단위 보다 6~12개월이니 하면서 끊는다.
인수들은 기간이 정해져 있지는 않고 긴 시간이라도 하는데 까지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未月生이 火節인 巳午 비겁달에 직장을 그만 두었다는 것은 계속 힘들 것임을 의미합니다.
힘든 이유는 비겁이 와서 돈 나 갈 데는 많은데 들어 올 데가 없어서 임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巳午달에는 돈 쓸데가 많으니 직장 좀 더니다가 申酉戌月에 그만 두라고 해야 한다.
丁火일간이 申酉戌月이면 재달이 되어서 직장 그만 두었다가 조금 있으면 또 직장을 잡습니다.
재성월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집안에 있으면 갑갑해 하여 본인이 나가 있으려고 합니다.
재달에 그만 둔 사람은 집안에 있지 않고 친구 집이나 외국에 나가 있습니다.
癸巳年에는 癸水와 巳火가 재성이 되는 일간은 土日干이나 水日干인데 이런 사람들이 집안에 안 있고 밖에 나가 있습니다.
재성이란것이 사회에 나와서 적응할 수 있는 힘이라고 배우셨을 것입니다.
이 여자는 재성이 없는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그렇다면 사회에 적응이 대단히 어려운 사람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한국 땅에 사는 사람에게는 재성이 상당히 중요한 덕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재인 사람은 적성이 몇 개 없어서 찾기도 쉬운 것입니다.
40넘어서 무재성인 사람의 적성은 오늘 하고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재성인 사람은 40전에 직업을 잡아야지 안 그러면 인생 험하게 살아야 합니다.
70넘어서도 딴 짓하는 것이 재성이고 60넘어서도 바람피우는 것이 재성입니다.
재성의 장점이자 단점은 하는 일이나 배우는 것과 관련되어진 사람들과 너무나 많이 만나는 것인데 선생도 많이 만나게 되지만 인수들은 선생님을 잘 만나봐야 3명 정도 만나는 것 입니다.
직장을 그만 두는 것은 용신운이므로 조후와 억부를 찾아야 합니다.
직장을 그만 둔 사람이면 몇 월에 그만두었는지를 물어 보아야 합니다.
아직도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억부가 필요한지 조후가 필요한지를 보아야합니다.
일에 지쳐서 피곤이 가득찬 사람이 직장 그만두는 것을 상담하면 조후월을 찾아서 3개월 쉬라고 한다.
단, 그 사람에게 쉬는 기간 동안 벌지 않아도 될 만큼의 여유가 있는지를 물어 보아야 합니다.
일에 지쳐서 피곤이 가득차지만 직장을 그만 두지 못한다면 억부월을 찾아 이직을 시켜야 합니다.
◉돈이 먼저인가~ 건강이 먼저인가~
재격들은 돈하고 건강하고 같이 매칭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돈이 없으면 아픔니다.
건강이 먼저이면 조후 달에 그만 두라고 해야 합니다.
돈이 먼저이면 억부 달에 그만 두라고 해야 합니다.(조후달을 빼고 재달하고 申酉戌 寅卯辰달 선택 한다.)
대표자가 조후절기에 태어났으면 인간적이다.
대표자가 寅卯辰 申酉戌月 생이면 돈이 먼저이고 인간적이지 않아서 쉼 없이 열심히 일하라는 개념이다.
대표자가 巳午未 亥子丑月 생이면 쉬어가면서 일 하는 것이다.
사업하는 사람에게는 격이 크고 식재가 많아야 직원이 많다.
분산과 파격은 많은 사람을 거느리기 힘들다.
관인이 많으면 내가 할 일이 많은 것이다.
고관무보가 된 사람도 사람을 많이 부릴 수 있지만 수명이 짧아진다.
사람이 돈을 잃어도 기댈 데가 있으면 그곳에 가서 기대서 살 수 있습니다. (이 없으면 잇몸 이죠)
그러나 여러 가지 용신이 한가지로 뭉쳐서 모여 있으면 성공할 때 크게 성공하여서 돈과 권력과 명예가 같이 들어옵니다.
그러다가 合沖去으로 잃어버리면 나를 따르고 믿던 후견인이나 주변사람들이 내 등에 칼 을 꽂고 돈 빼가고 명예도 더렵혀 놓고 권력도 망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첫댓글 선생님의 좋은 강의 를 명료하게 정리 할 수 있는 솜씨가 없어서 글이 길어 졌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공부 잘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