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負木 處事가 지게지고 톱질하면서
읽어본 千 手 經
정 구업진언 ▶ 입으로 짖는 죄업을 깨끗이 하는 진언
淨 口 業 眞 言
「수리수리 마하 수리 수수리 사바하」 (3번)
「수리수리 마하 수리 수수리 사바하」
「수리수리 마하 수리 수수리 사바하」
오방내외 안위제신 진언 ▶ 오방의 모든 신을 위로하는 진언
五 方 內 外 安 慰 諸 神 眞 言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3번)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개경게 ▶ 경전을 찬탄하는 노래
開 經 揭
무상심심 미묘법 ▶ 부처님의 거룩한 법 한없이 높고 깊어
無 上 甚 深 微 竗 法
백천만겁 난조우 ▶ 백천만겁 지내도록 만나뵙기 어려워라
百 千 萬 劫 難 遭 遇
아금문견 득수지 ▶ 부처님의 가피로서 보고듣고 지니오니
我 今 聞 見 得 受 持
원해여래 진실의 ▶ 부처님의 진실한 뜻 깨치기를 원합니다
願 解 如 來 眞 實 意
개 법장 진언 ▶ 법장을 여는 진언
開 法 藏 眞 言
「옴 아라남 아라다」 (3번)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천수천안 관 자재보살 광대 원만무애 대비심 대다라니 계청
千 手 千 眼 觀 自 在 菩 薩 廣 大 圓 滿 無 碍 大 悲 心 大 陀 羅 尼 啓 請
▶ 일천의 손과 눈으로 중생을 구제하시는 관자재보살님의 광대하고 원만한 걸림없는 대비심의 다라니를 청하옵나니
계수관음 대비주 ▶ 관세음보살 대비주에 머리숙여 절합니다
稽 首 觀 音 大 悲 呪
원력홍심 상호신 ▶ 그 원력 위대하고 상호 또한 거룩하사
願 力 弘 深 相 好 身
천비장엄 보호지 ▶ 고뇌 속의 모든 중생 일천팔로 거두시며
千 臂 莊 嚴 普 護 持
천안광명 변광조 ▶ 일천 눈의 광명으로 온 세상을 살피시네
千 眼 光 明 遍 觀 照
진실어중 선밀어 ▶ 참된 말씀 베푸시어 비밀한 듯 보이시고
眞 實 語 中 宣 密 語
무위내심 기비심 ▶ 하염없는 그 맘속에 자비심이 넘칩니다
無 位 心 內 起 悲 心
속령만족 제희구 ▶ 저희들의 온갖 소원 어서빨리 이루옵고
速 令 滿 足 諸 希 求
영사멸제 제죄업 ▶ 모든 죄업 남김없이 깨끗하게 씻어지이다
永 使 滅 除 諸 罪 業
천룡중성 동자호 ▶ 천룡팔부 모든 성중 자비롭게 보살피자
天 龍 衆 聖 同 慈 護
백천삼매 돈훈수 ▶ 백천가지 온갖 삼매 한꺼번에 깨쳐지이다
百 千 三 昧 頓 熏 修
수지신시 광명당 ▶ 받아지닌 저희 몸은 큰 광명의 깃발이요
受 持 身 是 光 明 幢
수지심시 신통장 ▶ 받아지닌 저희 마음 신비로운 보장이니
受 持 心 是 神 通 藏
세척진로 원제해 ▶ 세상티끌 씻어내고 고통바다 어서건너
洗 滌 塵 勞 願 濟 海
초증보리 방편문 ▶ 보리법의 방편문을 속희 얻게 하여지이다
超 證 菩 提 方 便 門
아금칭송 서귀의 ▶ 대비주를 읽고 외워 귀의의 뜻 세우나니
我 今 稱 誦 誓 歸 依
소원종심 실원만 ▶ 뜻하는 일 마음대로 원만하게 하여지이다
所 願 從 心 悉 圓 滿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속지 일체법 ▶ 이세상의 온갖 진리 어서빨리 알아 지이다
願 我 速 知 一 切 法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조득 지혜안 ▶ 부처님의 지혜눈을 어서 빨리 얻어지이다
願 我 早 得 智 慧 眼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속도 일제중 ▶ 한량없는 모든 중생 어서 빨리 건져지이다
願 我 速 度 一 切 衆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조득 선방편 ▶ 팔만사천 좋은 방편 어서 빨리 얻어지이다
願 我 早 得 善 方 便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속승 반야선 ▶ 부처님의 진리의 배 어서 빨리 올라지이다
願 我 速 乘 般 若 船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조득 월고해 ▶ 생로병사 고해 속을 어서 빨리 건너지이다
願 我 早 得 越 苦 海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속득 계정도 ▶ 무명벗는 계정혜를 어서 빨리 얻어지이다
願 我 速 得 戒 定 道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조등 원적산 ▶ 생사여원 열반사에 어서 빨리 올라지이다
願 我 早 登 圓 寂 山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속회 무위사 ▶ 하염없는 법의 집에 어서 빨리 모여지이다
願 我 速 會 無 爲 舍
나무대비 관세음 ▶ 자비하신 관세음께 귀의하여 비옵니다
南 無 大 悲 觀 世 音
원아조동 법성신 ▶ 절대진리 법성의 몸 어서 빨리 이루어지이다
願 我 早 同 法 性 身
아약 향도산 도산자최절 ▶ 칼산 지옥 향해가면 칼산 절로 무너지고
我 若 向 刀 山 刀 山 自 摧 折
아약 향화탕 화탕자고갈 ▶ 화탕 지옥 향해가면 화탕 절로 말라지고
我 若 向 火 湯 火 湯 自 枯 渴
아약 향지옥 지옥자소멸 ▶ 모든 지옥 향해가면 지옥 절로 없어지고
我 若 向 地 獄 地 獄 自 消 滅
아약 향아귀 아귀자포만 ▶ 아귀세계 향해가면 아귀 절로 배부르고
我 若 向 餓 鬼 餓 鬼 自 飽 滿
아약 향수라 악심자조복 ▶ 수라세계 향해가면 악한 마음 스러지고
我 若 向 修 羅 惡 心 自 調 伏
아약 향축생 자득대지혜 ▶ 짐승세계 향해가면 슬기 절로 생겨지이다
我 若 向 畜 生 自 得 大 智 慧
나무 관 세음보살마하살
南 無 觀 世 音 菩 薩 麻 訶 薩
나무 대세지 보살마하살
南 無 大 勢 至 菩 薩 麻 訶 薩
나무 천수 보살마하살
南 無 千 手 菩 薩 麻 訶 薩
나무 여의륜 보살마하살
南 無 如 意 輪 菩 薩 麻 訶 薩
나무 대륜 보살마하살
南 無 大 輪 菩 薩 麻 訶 薩
나무 관 자재 보살마하살
南 無 觀 自 在 菩 薩 麻 訶 薩
나무 청취 보살마하살
南 無 正 趣 菩 薩 麻 訶 薩
나무 만월 보살마하살
南 無 萬 月 菩 薩 麻 訶 薩
나무 수월 보살마하살
南 無 水 月 菩 薩 麻 訶 薩
나무 군다리 보살마하살
南 無 軍 茶 利 菩 薩 麻 訶 薩
나무십일면보살마하살
南 無 十 一 面 菩 薩 麻 訶 薩
나무 제대 보살마하살
南 無 諸 大 菩 薩 麻 訶 薩
「나무 본사 아미타불」 (3번)
「나무 본사 아미타불」
「나무 본사 아미타불」
南 無 本 師 阿 彌 陀 佛
신묘장구대다라니 ▶ 신비하고 미묘한 다라니
神 妙 章 句 大 陀 羅 尼
나모 라다나 다라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사다바야 마하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 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가리다바 이맘알약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하리나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염 살바보다남 바바마라 미수다감 다냐타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도로 미연제 마하미연제 다라다라 다린 나례 새바라 자라자라 마라미마라 아마라 몰제예혜혜 로계새바라라아 미사미 나사야 나베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리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하리나야 마낙 사바하 싯다야 사바하 마하싯다야 사바하 싯다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싱하 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섭나네 못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다라야 사바하 바마사간타 이사시체다 가릿나 이나야 사바하 먀가라 잘마니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 (1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 (2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 (3번)
신묘장구대다라니 (해설) (신비하고 미묘한 다라니)
가장 거룩한 관세음보살님 귀의하옵니다
거룩하신 관세음보살님 대자대비하신 관세음보살님께 귀의하옵니다
옴 일체의 공포로 부터 지켜 주시는 성스러운 관자재보살님게 귀의하여 거룩하신 위신력이 펼쳐집니다
관세음보살님의 근본심으로 돌아 가옵나다
모두를 이롭게하는 경지를 성취할 것이며 지고의 최고의 행운의 경지에 올라 일체 이 세상에 출현한 중생들을 정도로 이끌어 청정공덕의 길로 나아가겠습니다
옴. 통찰자이시여 지혜의 존재이시여 초월자인신 관세음이시여 끊임없이 정진하겠나이다 따르겠나이다
대보살님이시여 기억해 주소서 항상 마음에 새겨 주소서
속히 악업을 그치겠나이다 위대한 승리자이신 관세음이시여 항상 우리를 기억해주소서
옹호자이시며 자재자이신 관세음이시여 일체 번뇌로부터 해탈하신 관세음이시여 러서 빨리 강림하소서
새간의 자재자이신 관세음이시여 탐욕의 독심을 잠재워주소서 진심의 독심을 잠재워 주소서 치심의 독심을 잠재워 주소서
관세음이시여 공포를 제거하여 주소서 속히 제도하여 주소서 나아가게 하여 주소서 깨달음을 얻게하소서
관세음이시여 어여삐 여기시어 애욕을 파하도록 힘을 주소서 성취케 하소서
대성취존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요가자재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청경존이시여 성취케하소서
동물을 제도키 위해 동물 모양을 한 관세음보살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연곷을 지니신 관음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큰 바퀴를 드신 관음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법소라음으로 깨달게 하시는 관세음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큰병을 지니신 관음이시여 성취케하소서
오른족 어깨에 검은 서상을 하신 관음이시여 성취케하소서
호랑이 가죽 옷을 두른 관음이시여 성취케하소서
귀의 하옵나니 관음대성존이시여 성취케하소서
신묘장구대다라니 (단어해설) (신비하고 미묘한 다라니)
나모(귀이 한다는 의미 /귀명과 같은 의미) 라다나(본래 보물 본석 등가장 훌륭한) 다라야야(관세음보살님을 의미)
가장 거룩한 관세음보살님 귀의하옵니다
나막알약(나모와 같은 뜻) 바로기제 새바라야(관세음보살님의본명) 모지사다바야(보살의원음) 마하사다바야(마하살 큰 보살의 의미) 마하가로 니가야(대자대비의 뜻)
거룩하신 관세음보살님 대자대비하신 관세음보살님께 귀의하옵니다
옴(시작과 과정과 끝은 의미하는 우주의 본질을 뜻하는 가장 근본적 진언) 살바(일체의 /전체) 바예수(공포 두려움) 다라나(보호 피난처 구제제도) 가라야(고난) 다사명(구한다 (일체의 공포로 부터 지켜주시는 의미) 나막(나모와 같은 뜻) 가리다바(위엄있는 힘이있는 사람) 이맘(성인) 알약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관자재보살의 위력)
옴 일테의 공포로 부터 지켜 주시는 성스러운 관자재보살님게 귀의하여 거룩하신 위신력이 펼처지이다
니라(푸른빛) 간타(머리/푸른 머리를 지닌 관세음보살님/ 의 뜻 나막(귀의) 하리나야(마음애 접촉되다) /능히 들어가다 /통철 마발다 이사미(회귀한다 /돌아온다)
관세음보살님의 근본심으로 돌아 가옵나다
살발타(모두를 이롭게 하다 나와 남이 함께 이롭다) 사다남(성취 완성하다 목표로 인도하다 확보하다) 수반(길상 행운 아름답다 즐겁다) 아예염(최고의 누구도 따라올수없는) 살바보다남(일체 생물 모든존재) 바바(탄생 기원 본원 존재)
마라(길 통로 정토 수단 방책) 미수다감(청정공덕 진실한 공덕) 다냐타(나아간다)
모두를 이롭게하는 경지를 성취할 것이며 /지고의 최고의 행운의 경지에올라 /일체 이 세상에 출현한 중생들을 정도로 이끌어 청정공덕의 길로 나아가겠습니다
옴(시작과 과정과 끝은 의미하는 우주의 본질을 뜻하는 가장 근본적 진언) 아로계 아로가(관찰자) 마지(지혜) 로가(존재 /국민/사람 ) 지가란제(초월 /해탈) 혜혜(다르다) 하례(오르다/타다)
통찰자이시여 지혜의 존재이시여 초월자인신 관세음이시여/끊임없이 정진하겠나이다 /따르겠나이다
마하모지 사다바(대보살님) 사마라 사마라(기억하다) 하리나야(마음에새기다)
대보살님이시여 기억해 주소서 항상 마음에 새겨 주소서
구로구로(나쁜) 갈마(업 /행위) 사다야 사다야(승리자/ 앞서다) 도로도로(선장 수장) 미연제(승리하다)
마하미연제(크게승리하다) 다라다라(기억하다 /보존하다 유지하다)
속히 악업을 그치겠나이다 위대한 승리자이신 관세음이시여 항상 우리를 기억해주소서
다린나례(옹호하는 주인 /왕/받아지는자) 새바라(자재자 /마음대로 하시는자) 자라자라(행동하다 /동요) 마라(번놰 오물 /부정) 미마라(더러움을 없앤자 해탈자) 아마라(더러움을 없앤자 /해탈자) 몰제 예혜혜(속히 어서빨리)
옹호자이시여 자재자이신 관세음이시여 일체 번놰로부터 해탈하신 관세음이시여 러서 빨리 강림하소서
로계(세간/세상) 새바라(자재자) 라아(욕망/탐욕) 미사미(독심) 나사야(잠재우다) 나베(진심) 사미사미(독심) 나사야(잠재우다) 모하자라(치심 /우치심 /무명)
새간의 자재자이신 관세음이시여 탐욕의 독심을 잠재워주소서 진심의 독심을 잠재워 주소서 치심의 독심을 잠재워 주소서
미사미(독심) 나사야(잠재우다) 호로호로(공포 /두려움) 마라(번놰 /부정) 호로(←) 하례(제거하다 /없앤다) 바나마(연곷) 나바(중심) <바나마 나바 = 연화성존> 사라사라(제도하다) 시리시리(나아가다) 소로소로(펼치다 /꺼내다 /흘러내리다) 못쟈못쟈(개달음의 성자) 모다야 모다야(보리도 /깨달음을 뜻함)
관세음이시여 공포를 제거하여 주소서 속히 제도하여 주소서 나아가게 하여 주소서 /개달음을 얻게하소서
매다리야(어여삐 여기소서 /불상히 여기다) 니라간타(관세음보살 /청경성존) 가마사(애욕) 날사남(파하다 /부수다 /공격 /학대) 바라 하리나야 마낙(분발케하다) 사바하(길상 /서상) 싯다야(성취) 사바하(길상있으라)
관세음이시여 어여삐 여기시어 애욕을 파하도록 힘을 주소서 /성취케 하소서
마하(크다) 싯다야(성취 /달성) 사바하(길상있으라)
대성취존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싯다(성취 /달성) 유예 새바라야(요가의 성취자) 사바하(길상있으라)
요가자재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니라 간타야(청경존) 사바하(길상있으라)
청경존이시여 성취케하소서
바라하(돼지) 목카(모습 /형태) 싱하(사자)
동물을 제도키 위해 동물 모양을 한 관세음보살이시여
목카(모습 /형태)야 사바하(길상있으라) 바나마(연꽃) 하따야(지니다) 사바하(길상있으라)
연곷을 지니신 관세음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자가라(큰 수레바퀴) 욕다야(구족하다) 사바하(길상있으라)
큰 바퀴를 드신 관세음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상카(소라) 섭나네(소리) 못다나야(깨달음) 사바하(길상있으라)
법소라음으로 깨달게 하시는 관세음이시여 성취케 하소서
마하라(크다 /넓다 /거룩한) 구타(병<甁> 다라야(지니다 /맡다 /있다) 사바하(길상있으라)
큰병을 지니신 관세음이시여 성취케하소서
바마(오른손) 사간타(어깨) 이사(방향 /족) 시체다(서있다 /있는) 가릿나(검은색) 이나야(깨달은 자 /여래 /승리자) 사바하(길상있으라)
오른족 어깨에 검은 서상을 하신 관세음이시여 성취케하소서
마가라(호랑이) 잘마(가죽 /피부 /겁데기) 니바 사나야(이복 /옥) 사바하(길상있으라)
호랑이 가죽 옷을 두른 관세음이시여 성취케하소서
사방찬 ▶ 사방을 찬탄하는 계송
四 方 讚
일쇄동방 결도량 ▶ 동방을 물뿌려서 청정도량 이루었고
一 灑 東 方 潔 道 場
이쇄남방 득청량 ▶ 남방에 물뿌려서 청량함을 얻었으며
二 灑 南 方 得 淸 凉
삼쇄서방 구정토 ▶ 서방에 물뿌려서 정토세계 이루었고
三 灑 西 方 俱 淨 土
사쇄북방 영안강 ▶ 북방에 물뿌려서 영원안락 얻었도다
四 灑 北 方 永 安 康
도량찬 ▶ 도량이 깨끗함을 찬탄함
道 場 讚
도량청정 무하예 ▶ 온 도량을 깨끗이하여 더러운 것 없사오니
道 場 淸 淨 無 瑕 穢
삼보천룡 강차지 ▶ 삼보님과 호법천룡 이도량에 내리소서
三 寶 天 龍 降 此 地
아금지송 묘진언 ▶ 제가이제 묘한진언 받아지녀 외우노니
我 今 持 誦 妙 眞 言
원사자 비밀가호 ▶ 대자비를 배푸시어 저희들을 살피소서
願 賜 慈 悲 密 加 護
참회게 ▶ 잘못을 참회하는 계송
懺 悔 偈
아석소조 제악업 ▶ 아득한 과거부터 지어왔던 모든악업
我 昔 所 造 諸 惡 業
개유무시 탐진치 ▶ 크고작은 모든 것이 탐진치로 생기었고
皆 由 無 始 貪 瞋 痴
종신구의 지소생 ▶ 몸과입과 뜻을 따라 무명으로 지었기에
從 身 口 意 之 所 生
일체아금 개참회 ▶ 저희들은 진심으로 참회하고 비나이다
一 切 我 今 皆 懺 悔
참 제업장십이존 불 ▶ 업장을 참회하면 멸하여 주시는 열두 분의 부처님
懺 除 業 障 十 二 尊 佛
나무참제업장보승장불
南 無 懺 除 業 障 寶 勝 藏 佛
보광왕화염조 불
寶 光 王 火 燄 照 佛
일체향화자재력왕 불
一 切 香 華 自 在 力 王 佛
백억항하사결정 불
百 億 恒 河 沙 決 定 佛
진위덕 불
振 威 德 佛
금강견강소복괴산 불
金 剛 堅 强 消 伏 壞 散 佛
보광월전묘음존왕 불
普 光 月 殿 妙 音 尊 王 佛
환희 장 마니 보적불
歡 喜 藏 摩 尼 寶 積 佛
무진향승왕 불
無 盡 香 勝 王 佛
사자월 불
獅 子 月 佛
환희장엄주왕 불
歡 喜 莊 嚴 珠 王 佛
제 보당마니승광 불
帝 寶 幢 摩 尼 勝 光 佛
십악참회 ▶ 열 가지 악업을 참회함
十 惡 懺 悔
살생중죄금일 참회 ▶ 살생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殺 生 重 罪 今 日 懺 悔
투도중죄금일 참회 ▶ 도둑질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偸 盜 重 罪 今 日 懺 悔
사음중죄금일 참회 ▶ 사음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邪 淫 重 罪 今 日 懺 悔
망어중죄금일 참회 ▶ 거짓말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妄 語 重 罪 今 日 懺 悔
기어중죄금일 참회 ▶ 발림말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綺 語 重 罪 今 日 懺 悔
양설중죄금일 참회 ▶ 이간질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兩 舌 重 罪 今 日 懺 悔
악구중죄금일 참회 ▶ 나쁜 말 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惡 口 重 罪 今 日 懺 悔
탐애중죄금일 참회 ▶ 탐애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貪 愛 重 罪 今 日 懺 悔
진에중죄금일 참회 ▶ 우치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나
瞋 恚 重 罪 今 日 懺 悔
치암중죄금일 참 회 ▶ 우치한 죄업 오늘 참회합니다
痴 暗 重 罪 今 日 懺 悔
백겁 적집죄 ▶ 백겁천검 쌓인죄업
百 劫 績 集 罪
일념 돈탕제 ▶ 한생각에 없어져서
一 念 頓 蕩 除
여화 분고초 ▶ 마른 풀을 태우듯이
如 火 焚 枯 草
멸진 무유여 ▶ 남김없이 사라지네
滅 盡 無 有 餘
죄무자성종심기 ▶ 죄의 자성 본래없어 마음따라 일어나니
罪 無 自 性 從 心 起
심약멸시죄역망 ▶ 마음 만약 없어지면 죄업 또한 사라지네
心 若 滅 時 罪 亦 亡
죄망심멸양구공 ▶ 죄와 마음 모두 없애 두가지 다 공해지면
罪 亡 心 滅 兩 俱 空
시즉명위진참회 ▶ 이 경지를 진실로 참회라 이름하네
是 則 名 爲 眞 懺 悔
참회진언 ▶ 죄를 참회하는 진언
懺 悔 眞 言
「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 (3번)
「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
「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
준제공덕취 ▶ 준제보살 크신공덕
准 提 功 德 聚
적정심상송 ▶ 일념으로 지송하면
寂 靜 心 常 誦
일체제대난 ▶ 그 어떠한 어려움도
一 切 諸 大 難
무능침시인 ▶ 침노하지 못하리니
無 能 侵 是 人
천상급인간 ▶ 하늘이나 사람이나
天 上 及 人 間
수복여불등 ▶ 세존처럼 복받으며
受 福 如 佛 等
우차여의주 ▶ 이 여이주 얻은이는
遇 此 如 意 珠
정획무등등 ▶ 깨달음을 이루리라
定 獲 無 等 等
「나무 칠구지 불모 대 준제보살」 (3번)
「나무 칠구지 불모 대 준제보살」
「나무 칠구지 불모 대 준제보살」
南 無 七 俱 胝 佛 母 大 准 提 菩 薩
정법계진 언 ▶ 우주 법계를 깨끗이 하는 진언
淨 法 界 眞 言
「옴란」 (3번)
「옴란」
「옴란」
호신진 언 ▶ 몸을 보호하는 진언
護 身 眞 言
「옴 치림」 (3번)
「옴 치림」
「옴 치림」
관 세음보살 본심미묘 육자대명왕진언
觀 世 音 菩 薩 本 心 微 妙 六 字 大 明 王 眞
▶ 관세음보살님의 미묘하신 본심을 보이는 여섯(6)자로 된 대명왕진언
「옴 마니 반메옴」 (3번)
「옴 마니 반메옴」
「옴 마니 반메옴」
준제진언 ▶ 준제보살의 진언
准 提 眞 言
나무 사다남 삼먁삼못다 구치나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 (3번)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
아금지송 대준제 ▶ 저희들의 대준제를 지성으로 외우옵고
我 今 持 誦 大 准 提
즉발보리 광대원 ▶ 크고 넓은 보리심의 서원을 세우오니
卽 發 菩 提 廣 大 願
원아정혜 속원명 ▶ 선정 지혜 함께 닦아 어서빨리 밝아지이다
願 我 定 慧 速 圓 明
원아공덕 개성취 ▶ 거룰한 모든 공덕 모두 함께 이루옵고
願 我 功 德 皆 成 就
원아승복 변장엄 ▶ 높은 복과 큰 장엄을 두루두루 갖추어서
願 我 勝 福 遍 莊 嚴
원공중생 성불도 ▶ 한량없는 중생들과 불도를 이루리라
願 共 衆 生 成 佛 道
여래십대발원문 ▶ 부처님의 열 (10)가지 큰 발원문
如 來 十 大 發 願 文
원아영리 삼악도 ▶ 영원토록 삼악도를 여의옵기 원하오며
願 我 永 離 三 惡 道
원아속단 탐진치 ▶ 하루속히 탐진치를 끊기를 원하오며
願 我 速 斷 貪 瞋 痴
원아상문 불법승 ▶ 한결같이 불법승보 듣기를 원하오며
願 我 常 聞 佛 法 僧
원아근수 계정혜 ▶ 부지런히 계정혜 닦기를 원하오며
願 我 勤 修 戒 定 慧
원아항수 제불학 ▶ 한결같이 부처님법 배우기를 원하오며
願 我 恒 隨 諸 佛 學
원아불퇴 보리심 ▶ 변함없이 보리십 지키기를 원하오며
願 我 不 退 菩리提 心
원아결정 생안양 ▶ 결정코 안양세계 태어나기 원하오며
願 我 決 定 生 安 養
원아속견 아미타 ▶ 하루속히 아미타불 만나기를 원하오며
願 我 速 見 阿 彌 陀
원아분신 변진찰 ▶ 온 세상에 나의 분신 두루하기 원하오며
願 我 分 身 변遍 塵 刹
원아광도 제중생 ▶ 한량없는 모든 중생 제도하기 원합니다
願 我 廣 度 諸 衆 生
발 사홍 서원 ▶ 네 (4)가지 큰 원을 발함
發 四 弘 誓 願
중생무변 서원도 ▶ 한량없는 모든중생 남김없이 건지리다
衆 生 無 邊 誓 願 度
번뇌무진 서원단 ▶ 번뇌망상 끝없지만 남김없이 끊으리라
법문무량 서원학 ▶ 한량없는 모든 법문 남김없이 배우리라
法 門 無 量 誓 願 學
불도무상 서원성 ▶ 부처님법 드높지만 남김없이 이루리라
佛 道 無 上 誓 願 成
자성중생 서원도 ▶ 마음의 중생부터 기어코 건지리라
自 性 衆 生 誓 願 度
자성번뇌 서원단 ▶ 마음의 번뇌부터 기어코 끊으리라
自 性 煩 惱 誓 願 斷
자성법문 서원학 ▶ 마음의 법문부터 기어코 배우리랴
自 性 法 門 誓 願 學
자성불도 서원성 ▶ 마음의 불도부터 기어코 이루리라
自 性 佛 道 誓 願 成
발원이귀명례 삼 보 ▶ 삼보게 귀의하기 원합니다
發 願 已 歸 命 禮 三 寶
「나무상주 시방불」 ▶ 온누리에 항상 계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南 無 常 住 十 方 佛
「나무상주 시방법」 ▶ 온누리에 항상 계신 가르침에 귀의합니다
南 無 常 住 十 方 法
「나무상주 시방승」 ▶ 온누리에 항상 계신 스님들께 귀의합니다 (1번)
南 無 常 住 十 方 僧
「나무상주 시방불」
「나무상주 시방법」
「나무상주 시방승」 (2번)
「나무상주 시방불」
「나무상주 시방법」
「나무상주 시방승」 (3번)
정삼업진언 ▶ 삼업을 깨끗이 하는 진언
淨 三 業 眞 言
「옴 사바바바 수다살바 달마 사바바바 수도함」 (3번)
「옴 사바바바 수다살바 달마 사바바바 수도함」
「옴 사바바바 수다살바 달마 사바바바 수도함」
개단진언 ▶ 법단을 여는 진언
開 壇 眞 言
「옴 바아라 너와로 다가다야 삼바야 바라베사야훔」 (3번)
「옴 바아라 너와로 다가다야 삼바야 바라베사야훔」
「옴 바아라 너와로 다가다야 삼바야 바라베사야훔」
건단진언 ▶ 법단을 세우는 진언
建 壇 眞 言
「옴 난다난다 나지나지 난다바리 사바하」 (3번)
「옴 난다난다 나지나지 난다바리 사바하」
「옴 난다난다 나지나지 난다바리 사바하」
정법계진언 ▶ 법계를 깨끗이 하는 진언
淨 法 界 眞 言
나자색선백 공점이엄지
羅 字 色 鮮 白 空 點 以 嚴 之
여피계명주 치지어정상
如 彼 髻 明 珠 置 之 於 頂 上
진언동법계 무량중죄제
眞 言 同 法 界 無 量 衆 罪 除
일체촉예처 당가차자문
一 切 觸 穢 處 當 加 此 字 門
「나무 사만다 못다남 남」 (3번)
「나무 사만다 못다남 남」
「나무 사만다 못다남 남」
첫댓글 감사합니다..성불하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