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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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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과연 용산역, 신용산역 환승통로는 필요한가?
누구게 추천 0 조회 1,883 06.07.17 19:34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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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7.17 19:34

    첫댓글 용산역이 호남/전라/장항선의 시발역이자 향후 경의선 전철/일반철도가 연결되는 역이라는 점에서,전철 이용자에게 환승을 1회 줄여주는 효과는 매우 클 것 같습니다.용산역이 일반철도역의 기능도 한다는 것을 간과한 듯 합니다.

  • 06.07.17 21:46

    음... 사당이나 강남등에서 영등포역갈때는 환승되는게 훨씬 유리한듯 싶네요... 개인적으로 사당에서 영등포 갈때 서울역가야하나 신도림가야하나 고민고민...ㅠ

  • 06.07.17 22:01

    동작 방면에서 노량진 방면으로 가는 승객은 서울역 환승 대신 용산역 환승이 이루어질 경우 열차 소요시간만도 12분 정도 절감할 수 있으며, 용산-서울역간 역이 엇갈려 있는 1/4호선의 이용편익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경인/경부선 급행열차는 용산까지'밖에' 가지 않으며, 경의선도 용산으로 연결된다는 점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유일한 불편익이라면 공사비 외에 (약 70억원선 추정) 민자역사가 좀 수입이 줄어든다는 것 정도일 겁니다. 지역 O&D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 1-6호선간의 연계가 약간 나아지는 점도 들 수 있군요.

  • 06.07.17 22:07

    절대 '동감'합니다 서울역과 이촌역이 있다는 이유가 환승통로 설치 반대의 이유가 된다는것은 완전 어불성설이네요...

  • 06.07.18 05:29

    개인적으로 1호선 용산-4호선 신용산 환승 안 돼서 불편을 겪은 바가 있어, 환승통로 설치 찬성합니다.

  • 작성자 06.07.18 17:33

    구체적으로 어떤 불편을 겪으셨는지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6.07.18 17:47

    제가 윗글에서 언급했지만 환승시간이 적게 걸리냐 오래 걸리냐에 중점을 둔 것이 아니라 환승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우리야 환승시간을 따지지만 운영기관 즉 환승통로를 만들어줄 사람들의 입장에선 환승만 되면 된다고 생각할테니요.) 그리고 중앙선의 엄청난 배차간격 때문에 이촌역이 환승역 구실을 제대로 못한다면 용산-신용산 역이 환승역이 된다한들 역시 4호선과 중앙선이 환승되는 환승역 구실을 제대로 못하는건 마찬가지가 아니겠습니까? 또한 4호선을 타고 용산을 이용하려면 이촌역에서의 환승보다 신용산역을 이용하시는게 낫지 않습니까? 두 역이 거리가 얼마 안되니 말입니다.

  • 한마디만 하지요. 경인선 연변에서 이촌 이남으로 전철 타고 가 보십시오.

  • 06.07.18 14:06

    환승통로 보다는 카드이용시 무료환승이 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게 비용도 덜들고 편리할듯합니다. (신)용산역 출구 지나서 15분 이내에 (신)용산역 개표를 하면 요금을 물지 않는 식으로요...이런 원리를 적용하면 동암-간석오거리, 숙대입구-남영, 지상-지하청량리 등에도 적용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습니다.

  • '계단'과 '횡단보도'가 문제입니다. 직결 환승통로만 있어도 계단과 횡단보도 등으로 인한 시간 낭비를 최소한 5분 이상은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 06.07.18 23:51

    지방에서 올라오는 사람들이 4호선 이용하자면 조금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요? 저도 수시 보러 올라왔을때 시간 늦어서 무지 뛰어다닌 적이 있어요.; 어찌나 힘들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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