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어떤가요? 저는 괜찮은데
올림픽 단복은 각국 브랜드에서 어떤 단복이냐 보는 재미 쏠쏠하고 약간의
라이벌(?)의식도 있죠 ㅋㅋ
빈폴은 국가대표선수단이 리우올림픽 개ㆍ폐회식에 착용할 정장 단복을, 노스페이스는 대회기간 중 착용할 트레이닝복, 시상복, 선수단 장비 등을 각각 선보였습니다
빈폴은 은근한 화려함과 섬세한 아름다움이 깃든 한복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아, 직선과 곡선의 조화는 물론 입었을 때 느껴지는 입체감과 공간미에도 집중했다. 민족의 자부심을 상징하는 한복의 동정(한복의 저고리 깃 위에 조붓하게 덧꾸미는 흰 헝겊 오 리)을 모티브로 재킷 앞쪽 라인을 따라 흰색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또한 팬츠에도 여유를 담은 테이퍼드 실루엣(팬츠 밑으로 내려가면서 점점 좁아지는 실루엣)을 적용하는 한편, 세련되고 단정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턴업(Turn-Up; 밑단을 접어 올리는 것)으로 디자인했습니다.
■ 빈폴은 네이비 재킷과 화이트 팬츠로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동시에 현지 기후와활동성을 고려해 스카이 블루 컬러의 리넨 저지 티셔츠를 매칭했습니다.
이와 함께 태극 마크에서 영감 받아 블루ㆍ레드 컬러 조합으로 액세서리를 매칭했는데요. 남성은 니트 타이로, 여성은 옐로우ㆍ그린ㆍ블루ㆍ레드 컬러의 사색판 매듭 형태 스카프로 매칭했습니다. 모자ㆍ벨트ㆍ로퍼 등에도 사색 컬러를 활용해 다양하게 디자인했습니다.
특히 현지의 기후를 고려해 구김이 덜 생기고 물빨래가 가능한 빈폴 최고의 역작 ‘리넨 재킷ㆍ티셔츠’는 물론 각종 오염에 강한 ‘나노 가공 팬츠’를 토대로 기능성을 대폭 강화하는 등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브라질 현지의 지카 바이러스에 대비코자 방충 소재를 활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브라질을 상징하는 옐로우ㆍ그린 컬러와 함께 대한민국의 블루ㆍ레드 컬러 조합을 상징하는 브로치를 매듭으로 제작해 단복 좌측 상단 플라워홀에 달아 개최국과의 조화와 균형을 내비쳤습니다.
+ 2012 런던올림픽 단복(빈폴)
미 타임지 선정 베스트 단복 뽑힘
첫댓글 빈폴 디자인괜찮은메이커죠
교복같네요ᆞ^^근데 심플 이뻐요
무난하긴 한데 특색이 없는것이 아쉽네요 보면 아...어느나라구나 하는 대표하는 모양이나 문양같은 특색이 있었으면 합니다
단복 의미를 올렸어요^^ 아무 의미없이 만들진 않았을거고 저는 우리만의 특색이 있고 심플하고 괜찮은것 같은데 호불호가 갈리네요
아아 운동복 배에 저 타이어자국들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