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기 이정훈의 데이터마이닝전문가과정
(부제: 마케팅실무자를 위한 고객데이터분석 실무과정)
데이터마이닝에 대한 제 나름대로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마이닝이란 대용량 데이터베이스에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을 적용한 것이다.
머신 러닝이란 기계학습으로 맨 러닝(Man Learning)의 반대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지만,
Man-Machine Interface의 관점에서 이 두 개념은 서로 밀접하게 상호보완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왜 CRM이 잘 안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제 생각에는 맨 러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머신 러닝을 억지로 시키는데 있다고 봅니다.
여러분은 대용량 데이터베이스에 머신 러닝을 시킬 수 있는 DNA를 가지고 계신 분석가이십니까?
이정훈의 데이터마이닝전문가과정이 여러분의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해 드리겠습니다.
>> EXCEL만으로 데이터마이닝을 구현해 CRM 및 마케팅 컨설팅을 수행한 컨설턴트의
경험 및 노하우 전수
>> 데이터마이닝 알고리즘을 실제 고객데이터에 기반하여 CASE 위주로 설명하는 실무형 강의
>>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마이닝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전술을 토론하는
Workshop형 강의
[STEP 1] 데이터마이닝 이해하기
>> 데이터마이닝의 정의
>> 통계와 데이터마이닝의 차이점
>> 데이터마이닝 전개 방법론
[STEP 2] 고객 구매패턴분석을 위한 Association Rule
>> Association Rule에 대한 정의 및 알고리즘
>> Association Rule을 활용한 고객 구매패턴 발견
>> Association Rule에 근거한 교차 판매 및 번들전략 기획
>> Association Rule Case Study
[STEP 3] 고객세분화를 위한 Cluster Analysis
>> Cluster Analysis에 대한 정의 및 알고리즘
>> 고객세분화에 대한 정의 및 방법론
>> Cluster Analysis를 활용한 고객세분화 방법론
>> Cluster Analysis에 근거한 타겟마케팅전략 프로세스 기획
>> Cluster Analysis Case Study
[STEP 4] 고객예측을 위한 Decision Tree
>> Decision Tree 알고리즘 이해
>> Decision Tree를 활용한 고객예측 이슈 기획
>> Decision Tree에 근거한 신규고객 중 우량고객 예측 방법론
>> Decision Tree에 근거한 우수고객 중 이탈가망고객 예측 방법론
>> Decision Tree Case Study
[STEP 5] 데이터마이닝 Case Study
>> Neural Network / Genetic Algorithm 개념 이해하기
>> 데이터마이닝 프로젝트 실습
>> 데이터마이닝 Case Study 및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