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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 퀴즈쇼' 참가자들이 MNTV 스튜디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
몇년전 현지에 가보면 삼성과 LG로 뒤 덮혀있었는데....
지금은 중국 상표가 디글디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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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미래 성장 시장 중 하나인 미얀마 공략에 적극 나선다.
인도차이나 북서쪽에 위치한 미얀마는 한국의 6배에 달하는 면적을 자랑하며 인구도 5600만에 달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16년 신정부가(아웅산 수지의 NLD) 출범하면서 본격적인 개혁과 개방 정책에 따른 빠른 경제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성장성이 높은 미얀마의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6월 말 제1의 도시인 양곤에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다.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는 제품 서비스는 물론 제품 체험과 판매 등의 원 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센터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통해 사전 점검, 제품 교육,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기존 미얀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휴대폰의 경우 1시간 내 수리를 완료해 주는 특별 서비스도 선사한다.
또한 고객이 대기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폰, 기어VR, QLED TV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도 판매해 원 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얀마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 총 면적 310평에 21명 이상의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상주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가파른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휴대폰을 포함해 TV, 생활가전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며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양곤 신시가지에 위치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실제 오픈 첫날부터 250여명의 소비자들이 방문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월 1만50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센터를 방문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얀마의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삼성 퀴즈쇼'를 선보이며 미래 인재 발굴에도 나섰다.
지난 달 30일 미얀마 방송사 MNTV를 통해 첫 회가 방송된 삼성 퀴즈쇼는 공공 교육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공공 교육의 질적인 제고를 도모하고자 삼성전자가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12년 미얀마에 처음 진출한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회공헌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류 열풍을 전개해 왔다.
2013년에 미얀마 동남아시안게임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국민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2014년에는 K-POP을 좋아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갤럭시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초에는 미얀마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K-POP 오디션 프로그램인 '갤럭시 스타'를 운영했으며 최종 탑 10에 선정된 팀들은 한국으로 초청해 약 한달 간 보컬 트레이닝과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를 국민 브랜드로 아껴주는 미얀마에 프리미엄 센터를 오픈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얀마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의 이름도 없는 자그마한 비영리단체 '황막사'는…
금년 12월 미얀마 최대의 '미얀마 의류산업 진작을 위한 컨테스트' 를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중국과 태국제품이 양분하고 있는 미얀마 의류산업을 '황막사'가 미얀마 의류산업의 중흥 기회로 만들려 합니다.
최근 '황막사' 회원님들 또한…!
점차 자제분들을 '황막사'에 가입시키고 또 활동케 하므로서 재테크는 물론 미래 안목을 키우게 하는
틱월한 선택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봉사활동에도 회원님들 3분이 자제분들 을 보내 주셨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리 해 보십시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11 03:54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얀마가 바르고 올곧게 성장이 되길
바라며.
교수님의 큰뜻이 미얀마
어린 소녀들의 희망이 되길 빕니다~^^
국제적 감각을 키워 글로벌 리더를 키울수 있는 좋은 밭인것 같아요.. 선한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