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상담지기입니다.
양육권에 대한 오해일수도 있습니다.
양육권은 자녀나이 외에도 경제력 유책사유 자녀가 누구를 더따르는지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합니다.
양육권지정관련 구체적 내용을 본 게시판 유사사례에서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협의가 어려우면 소송을 통한 이혼도 고려해 볼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질문은 좌측무료상담전화 ( 전화번호클릭 및 공지필독 후 )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내용:
안녕하세요..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문의드립니다.
남편과의 오랜 불화로 이혼을 하기로 했어요.
일반적으로 만5세미만 영유아는 경제력과 무관하게 엄마에게 양육권이 주어진다고 들었는데요
저는 2010년 4월생일 현나이 6살아이와 3살아이를 키우고있어요?
남편은 그걸빌미로 작은애는 5세미만이니 니가 키울라면 키우고 큰애는 절대 못준다고하네요..
아니 애들을 나눠가지자는 얘기를 어찌그래 쉽게할수 있을까요..큰애는 저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무서워하는앤데 아빠가 무섭게 얘기해서 싫다좋다 말도못하고 울기만 하는 실정입니다..
아직 어린아이인데 말을 가리지도않고 넌 나랑 살고 엄만 동생이랑 살거라고 밑두 끝두없이 그런 말을 해서 애가 받은 상처와 앞으로 더 받을 상처때문에라도 저는 두아이 모두 제가 키워야한다는 생각입니다.
지금은 전업주부이지만 이혼후 직장 다시 들어가서 애들 열심히 키울 자신있습니다. 전 엄마니까요..
제가 여쭙고 싶은건 큰애가 올4월에 딱 만5세가 되었는데 지금 6월이면 만5세가 지난걸로 법적으로 치게 되는지요?남편은 4월이지나 만5세가 지난거라고 우기는데 만5세미만이면 6세인 나이전체가 포함되는게 아닌가요?
너무 무지해서 막막하기만 합니다.소송없이 전 하루라도 빨리 최대한 원만하게 협의이혼을 하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