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0월 8일 하마스 테러리스트의 공격 이후 이스라엘군이 남부 도시 스데로트 근처에 추가 IDF 병력을 배치하면서 장갑차(APC)를 타고 주요 도로를 건너고 있습니다. (Menahem KAHANA / AFP)
하루 전 전례 없는 하마스 공격으로 사망자 수가 700명을 넘어섰고, 가자지구에서 납치되어 이송된 100명 이상의 사람들의 운명은 아직 불투명한 가운데, 이스라엘은 일요일에 공식적으로 전쟁 상태를 선포했습니다.
이스라엘 총리실 산하 기관인 정부 공보실은 가자 지구의 인질 수가 100명이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하마스와 이슬람 지하드는 일요일 밤 약 130명의 이스라엘 인질을 억류하고 있다고 자랑했습니다. 육군 간부 순위.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실이 토요일 저녁 안보 내각이 국가를 공식적으로 전쟁 상태로 만들기로 투표했다고 발표한 직후 이스라엘 제트기는 일요일 오후 가자 지구의 목표물에 대해 "강력한" 공습을 실시했습니다. 이는 이스라엘이 "중요한 군사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The video player is currently playing an ad.
하루 전 하마스 무장세력이 점령한 가자 국경 인근 최소 3개 지역사회에서 일요일 전투가 진행 중이었고, 이스라엘이 가자 기반 테러 단체에 맞서 장기간 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로켓 발사가 이스라엘 지역사회를 계속 괴롭혔습니다.
충격적인 폭의 공격으로 하마스 무장괴한들은 토요일 아침 가자 국경에서 24km 떨어진 마을과 소규모 마을을 포함해 이스라엘 남부 최대 22곳에 들이닥쳤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이스라엘군이 대응을 위해 출동하는 동안 그들은 몇 시간 동안 돌아다니며 민간인과 군인을 총살했습니다. 동시에 수천 발의 로켓이 남부와 중부 마을에 발사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의 데일리 에디션 타임즈를 받아보세요이메일로 보내시고 우리의 주요 뉴스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뉴스레터 이메일 주소그것을 얻으십시오
가입하시면 약관 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혼란과 고통의 현장, 그리고 상황을 통제할 수 없는 장기간의 실패는 국가에 충격과 분노를 불러일으켰으며 수백 건의 국가적 재앙을 초래한 정보, 배치 및 정책의 수많은 실패에 대한 답변 요구를 촉발시켰습니다. 무장 호송대를 타고 민간인 공동체를 침수시키는 테러리스트들.
보도에 따르면 가자 인근 이스라엘 지역사회에서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이 시작한 대규모 공격과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된 수천 발의 로켓 공격으로 700명 이상이 사망했으며 이는 이스라엘 역사상 가장 피비린내 나는 날이 됐다고 관리들은 일요일 추정했습니다.
테러 공격과 기타 재난 발생 후 시신을 처리하는 자원 봉사 단체인 ZAKA의 대변인은 히브리 언론에 이스라엘 팀이 국경을 따라 지역 사회에서 하마스 무장괴한을 제거하고 피해자를 구출하는 데 성공하면서 사망자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론 더머 전략부 장관은 일요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사망자 수가 "600명을 훨씬 넘어섰다"며 "아마도 수백, 수백 명이 더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의 공격 이후 이스라엘군이 2023년 10월 8일 남부 스데로트 마을에서 불탄 차량과 무너진 건물 옆을 걷고 있다. (차임 골드버그/Flash90)
보건부는 병원 내 부상자 수가 위독 22명, 중상 343명을 포함해 총 2,243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하마스의 통제에서 지역 사회와 기타 지역이 해방되면서 거리, 들판, 고속도로에는 시체, 버려진 차량, 개인 소지품이 어지럽게 흩어져 있고 많은 사람들이 자기 집에서 살해당하는 충격적인 장면이 드러났습니다.
Reut Karp는 키부츠 레임(Kibbutz Re'im)에서 아버지 Dvir Karp와 그의 파트너 Stav가 살해된 사건에 대해 자녀들이 남긴 놀라운 증언을 Facebook에 공유했습니다.
“오전 8시 20분, 테러리스트들이 드비르의 집에 들어왔고 드비르가 도끼로 그들에게 돌진했고 그와 함께 있던 내 두 아이를 보호하려다 그들의 눈앞에서 살해당했습니다.”라고 그녀는 게시했습니다. “그의 파트너 스타브도 그들을 보호하려 했으나 살해당했습니다. 테러리스트는 내 다리아와 라비를 진정시키고 담요로 덮은 다음 립스틱을 들고 벽에 이렇게 썼습니다. '알카삼(여단) 사람들은 어린이를 살해하지 않습니다.'
“3시간 동안 저는 다리아와 통화하면서 그녀를 진정시켰고, 그녀가 겁에 질려 숨을 거칠게 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녀는 집 안에 누군가가 있다는 소리를 듣고 있었고 나는 그녀에게 조용히 하라고 지시했습니다.”라고 예후드에 사는 로이트 카프가 말했습니다. 결국 무장한 민간인이 시체를 지나치지 않기 위해 창문을 통해 아이들을 발견하고 구출했으며, 아이들은 여전히 포위되어 일요일 현재 키부츠를 떠날 수 없는 안전한 집으로 데려갔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광고
가족과 친구들이 2023년 10월 8일 예루살렘 헤르츨 산 군사 묘지에서 열린 IDF 군인 데이비드 실라의 장례식에 참석합니다. (Noam Revkin Fenton/Flash90)
Mor Bayder는 Kibbutz Nir Oz에서 할머니를 잔인하게 살해한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베이더는 페이스북에 “내 인생을 밝혀준, 나와 내 가족에게 반석이자 평생 니르 오즈의 거주자였던 내 할머니가 어제 그녀의 집에서 테러리스트에 의해 잔혹하게 살해당했다”고 썼다. “오전 7시에 나는 내 인생의 악몽을 보았다. 테러리스트가 그녀의 집에 침입해 그녀를 살해하고 그녀의 휴대폰을 빼앗아 그 공포스러운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그녀의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알아낸 방법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이 니르 오즈의 건물에 불을 지르고 은신처에서 가족들을 쫓아낸 다음 총격을 가하거나 납치하기도 했습니다.
2023년 10월 8일, 가자지구의 로켓 포격과 하마스 테러리스트의 공격 속에서 남부 도시 아스글론의 공공 폭탄 보호소 안에 있는 이스라엘인. (Chaim Goldberg/Flash90)
사망자와 부상자 외에도 하마스 무장세력은 여러 군사 기지와 지역 사회를 유린한 후 알 수 없는 수의 민간인과 군인을 가자지구로 데려갔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남성, 여성, 어린이가 스트립으로 끌려가는 끔찍한 영상으로 가득 차 있었는데, 이들 중 다수는 학대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군인들을 포함해 죽은 이스라엘인들이 붙잡힌 영상도 공개됐는데, 이들 중 일부의 시신이 거리를 행진했습니다.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에서 하마스 테러단체가 억류하고 있는 이스라엘 인질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집중하기 위해 상황실을 구축했다고 일요일 밝혔습니다.
IDF는 군인과 민간인 모두 포로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팀이 "상황별 그림"을 작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복잡성과 불확실성 속에서 가능한 한 빨리 신뢰할 수 있는 메시지를 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부 가족은 이미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메시지를 받았습니다.”라고 IDF는 말했습니다.
광고
경찰과 IDF 홈프론트 사령부는 또한 가족들이 제공한 DNA 샘플을 사용하여 공격으로 사망한 사람들을 식별하기 위한 상황실을 구축했습니다.
실종된 친척들을 데리고 수사관들에게 가족 구성원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DNA 샘플과 기타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이스라엘 중부 경찰서 밖에 길게 줄을 섰습니다.
야이르 라피드(Yair Lapid) 야당 대표는 X에 글을 써서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총리에게 "가족들과 함께 일할 사람이 있도록" 실종 및 포로 이스라엘인들을 위한 조정관을 즉시 임명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전 IDF 준장 Gal Hirsch가 당시 IDC Herzliya에서 열린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2017년 1월 2일. (FLASH90/파일)
얼마 지나지 않아 네타냐후는 2006년 제2차 레바논 전쟁에서 91사단을 지휘했던 예비군 준장인 갈 허쉬(Gal Hirsch)를 정부의 실종 및 납치 시민 수사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납치된 사람들 중에는 어린이와 노인, 그리고 국경 근처 농장에서 일하는 태국인 11명을 포함한 외국인도 있었습니다. 앤서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국무부가 미국인들이 살해되거나 납치되었다는 보고를 확인하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에서는 한 여성이 가자 지구에서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의 손에 넘겨진 85세 할머니의 사진과 함께 진심 어린 호소를 소셜미디어에 올렸습니다.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들은 2023년 10월 7일 키부츠 크파르 아자에서 가자 지구로 나중에 85세의 야파 아다르로 확인된 이스라엘 민간인(가운데)을 납치합니다. (AP 사진/Hatem Ali)
Adva Adar는 소셜 미디어에 "이 분은 나의 할머니입니다. 그녀는 체포되어 가자지구로 이송되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야파 아다르(Yaffa Adar)이고 나이는 85세입니다!!”
광고
“나의 할머니는 자신을 인질로 버린 이 나라에서 시온주의를 믿으며 자신의 손으로 키부츠를 세웠습니다.”라고 그녀는 썼습니다. “그녀는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약도 먹지 않고, 음식도 물도 없이 어딘가에 던져져 두려움에 홀로 죽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도 우리에게 말을 걸지 않고, 우리에게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이 전화는 실종자 가족들의 탄원을 반영했으며 , 그들 중 다수는 당국에 의해 버려 졌다고 말했습니다.
절박한 어머니 Alin Atias는 딸 Amit Buskila를 찾고 있었습니다.
“아무도 우리를 도와주지 않아요.” 그녀가 말했습니다. “정부는 어디에 있나요?”
“전국에 간청합니다. 내 딸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라고 그녀는 울부짖었다. “벤자민 네타냐후 씨, 헬리콥터를 보내달라고 간청합니다. 그녀를 찾아주세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엘라 벤 아미(Ella Ben Ami)는 소셜 미디어에 아버지의 사진이 찍힌 것을 본 후 아버지가 가자지구로 납치되었다고 믿고 있으며 어머니가 어디에 있는지 전혀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2023년 10월 7일 납치되어 가자지구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진 엘라 벤아미의 아버지의 사진. (저작권법 27a항에 따라 사용됨)
이 젊은 여성은 채널 12 뉴스에 정부나 IDF 관계자로부터 어떤 업데이트도 듣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뉴스를 기대하며 하루 종일 뉴스를 시청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뉴스를 통해서만 정보를 알아낸다는 것은 끔찍하고 끔찍한 생각입니다.”
한 이집트 관리는 이스라엘이 인질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카이로에 도움을 요청했으며 이집트 정보국장은 정보를 얻기 위해 하마스와 이번 침공에 가담한 규모는 작지만 더 과격한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 단체와 접촉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집트는 과거에도 양측 간 중재를 자주 해왔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인질 문제에 대한 회담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지금 우리는 이스라엘 영토에서 테러리스트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인질들에 관한 어떤 회담에도 관여하지 않습니다.”라고 한 관리가 이스라엘 타임즈에 말했습니다.
2023년 10월 8일, 아이리스와 엘리란 자르바일로프가 가자 지구 근처에서 전날 실종된 오파킴 출신의 어머니 미칼의 행방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이스라엘 텔아비브 근처 경찰서에서 수색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타임즈/가나안 리도르)
이스라엘 국방군 최고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Daniel Hagari) 소장은 일요일 50대 이상의 전투기가 베이트 하눈 인근의 120개 장소를 공격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시작하는 데 사용된 하마스 집회 장소를 파괴했다고 말했습니다. 하가리는 전투가 시작된 이후 IDF가 총 800여 곳의 현장을 공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에는 여전히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이 있으며, 이스라엘 군대는 그들을 찾아 죽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지역을 정화하고 테러리스트가 어디에 있든 공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마스는 가자지구 주민들에게 큰 재앙을 안겨주었습니다. 어려운 질문과 힘든 조사가 있을 때도 있겠지만 지금 우리는 전쟁 중이고 적을 공격하고 승리하기 바쁘다”고 말했다.
IDF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Daniel Hagari) 소장은 2023년 10월 7일 가자에서 하마스의 치명적인 대규모 침투 이후 이스라엘이 전쟁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IDF 대변인)
가자지구에 이스라엘 인질이 존재하면서 가자지구에 대한 광범위한 반격을 계획하는 이스라엘의 계획이 복잡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제트기는 네타냐후가 "이 암울한 날에 복수하겠다"고 다짐한 지 하루 만에 스트립 전역에 걸쳐 하마스와 이슬람 지하드 진지를 공격해 공습을 강화했습니다.
이스라엘 공군 전투기와 드론의 표적이 된 장소에는 테러 단체가 전투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본부가 포함되었습니다.
이스라엘 해군은 또한 바다를 통해 이스라엘에 침투하려는 테러리스트들의 시도를 저지하여 수십 명의 테러리스트를 살해했습니다.
하마스가 운영하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인 370명이 숨지고 2200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이들 중 대부분은 이스라엘의 보복 공격으로 가자지구에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IDF는 이스라엘과 가자지구에서의 공습으로 400명 이상의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를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10월 8일 북부 골란 고원의 시리아 국경 근처 키부츠에서 IDF 예비 군인. (Michael Giladi/Flash90)
그러나 이스라엘 내부에서는 합동 공격이 시작된 지 36시간이 넘도록 보안군이 황폐화된 지역사회에 자리잡은 테러리스트 세포를 소탕하기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었습니다. 가자지구 국경과 가까운 남부 마겐 마을에서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테러분자들 사이에 총격전이 벌어졌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히브리어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도 해당 지역의 테러리스트들을 상대로 탱크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크파르 아자(Kfar Aza)에서는 총격전이 계속되고 있었는데, 그곳에는 여전히 최소 10명의 테러리스트가 숨어 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군부는 가자지구 국경에 인접한 마을에서 민간인을 대피시키는 한편 아직 이스라엘 영토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는 테러리스트를 찾기 위해 해당 지역을 수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을에는 Nahal Oz, Erez, Nir Am, Mefalsim, Kfar Aza, Gevim, Or Haner, Ibim, Netiv Ha'asara, Yad Mordechai, Karmia, Zikim, Kerem Shalom, Kissufim, Holit, Sufa, Nirim, Nir Oz, Ein이 포함됩니다. Hashlosha, Nir Yitzhak, Be'eri, Magen, Re'im, Sa'ad 및 Alumim.
IDF는 “상황 평가에 따라 추가 대피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민간인들은 여전히 집에 숨어서 테러리스트들이 희생자를 찾는 것을 두려워하여 숨어 있었습니다.
IDF 부대는 2023년 10월 8일 이스라엘의 키부츠 베에리(Kibbutz Be'eri)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았습니다. (이스라엘 방위군)
하마스 무장세력에 의해 마을에서 이스라엘 민간인이 포로로 잡혀 있던 것으로 알려진 모든 인질 상황은 군대와 경찰이 스데로트(Sderot), 오파킴(Ofakim), 키부츠 비에리( Kibbutz Be'eri) 에서 몇 시간 동안 대치한 끝에 테러리스트를 사살하고 포로들을 구출하면서 하룻밤 사이에 해결되었습니다 .
그러나 테러리스트들이 여전히 전국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는 우려가 만연해 대부분의 나라를 불안에 떨게 했습니다.
경찰은 4번 국도 고속도로에서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들이 타고 있던 차량이 가자에서 북쪽으로 질주하다가 아스글론 인근 들판으로 방향을 틀자 이를 '중화'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보고된 바에 따르면 운전자는 이스라엘 사람이었고 추격은 신원을 잘못 알아낸 비극적인 사건이었습니다.
토요일 테러리스트들이 경찰서를 장악한 스데로트에서는 전지형 차량을 타고 있던 한 주민이 정지를 거부한 뒤 이스라엘군에 의해 총에 맞아 부상을 입었다고 시가 밝혔습니다.
또한 하루 종일 텔아비브와 예루살렘 등 멀리 떨어진 지역을 겨냥한 포격과 달리 주로 남부 지역 사회를 향해 산발적인 로켓 발사가 있었습니다.
스데로트(Sderot) 지역을 향한 로켓 포격으로 4명이 부상을 입었고 그 중 한 명은 중상을 입었습니다. 시 당국은 최소 6채의 건물이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으며 스도트 네게브 지역 의회는 주민들에게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대피소에 머물라고 명령했습니다.
2023년 10월 8일, 가자 지구 남부 라파 시 동쪽 국경 근처에서 이스라엘 공습 후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Abed Rahim Khatib/Flash90)
이스라엘 북부 레바논 국경에서 헤즈볼라 테러 단체가 이스라엘 진지를 포격해 이스라엘의 반격을 유도하고 전쟁에서 두 번째 전선이 열릴 것이라는 우려를 촉발시켰습니다.
요아브 갤런트 국방장관은 IDF 본토사령부에 이스라엘 북부 국경에 있는 마을에서도 전투가 발발할 경우 대피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울 것을 명령했습니다.
군대는 지도자들이 약속한 전례 없는 군사 대응을 준비하는 가운데 예비군을 대량 소집했으며, 많은 군대가 남쪽과 북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이스라엘은 서방 정부와 지도자들로부터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었는데, 이들 중 다수는 하마스의 공격과 민간인 표적화 및 조직적 납치를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