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들의 정치성향에 실망하여 몇몇 분이 나가신듯 한데 제 의견을 적겠습니다.
저를 포함해 카페 댓글이 한 방향으로 치우친 건 맞습니다. 박근혜후보를 비난하는 글도 많지요.
하지만 여긴 정치/사회/이슈 게시판입니다. 정치가 들어가있죠. 지금 상황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건 박근혜정부가 장차 어떤 정책을 펼쳐나갈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그에 대해 많은 분들이 한쪽으로 쏠린 의견을 내시는 거구요.
그것이 문제인가요? 그럼 마찬가지로 자신의 의견을 적으면 될거 아닙니까.
분위기가 험악해서 싫으시다구요? 그건 개인적인 감정과 느낌이고 스스로 결정한거지
이 게시판에서 조정할수는 없는거 아닙니까.
박근혜를 걱정하고, 비난하는 댓글이 많은 건 사실인데 그걸 인위적으로 양측에 공정하게 배분할수는 없잖습니까.
지금 대선끝난지 이틀 정도 지났는데 이걸 그만두자 너무 분위기 않좋다, 자중하다 하는건 좀 오바 아닙니까.
선거 전까지 이대통령 비난 기사도 많이 올라왔던데 그건 정치 얘기 아닙니까.
이명박 비난하는건 되고, 박근혜비난하고 걱정하는 건 안되는 겁니까.
여기는 정치게시판입니다. 지금 대선 얘기를 하지만, 앞으로 5년간 댓글이나 퍼온 기사에 박근혜는 계속 올라올겁니다.
이대통령 기사를 대체하는거죠.
중요한건 원색적인 비난을 자제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래 니가 잘났다' '넌 부자이니 걱정할 필요 없겠다' 그외의 다수의 논리도 없고 논점도 없는 무작정한 욕설들
이런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나름의 생각과 논리로 올리고 이에 대해 비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글을 올리는 사람은 비판받을 것을 각오해야 하며, 댓글을 쓰는 사람들도 무분별한 욕설을 자제하는 거죠.
게임 카페인데 게임 얘기가 주가 되어야 한다고요? 하지만 여긴 정치/사회/이슈 게시판입니다.
자게에 올리는건 자제해야 겠지요. 저도 그랬으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도 역사를 좋아해서 역사관련 좋은 글들 올려주시는 분들 감사하는 마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요즘엔 대선이라 여기에 부족한 글들 올린 거구요.
서로 예의를 지키기만 한다면 별 문제는 없으리라 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현재 탈퇴하신 분들은 " 휴양지에서 정치같은 대화는 싫다"라는 생각을 가지셨던 분들이라.. 그냥 정치관련 이슈를 별로 안좋아하셨습니다. 물론 정치색도 다른면이 있긴 했지만요. 근데 현 당선자 비판한다고 좌파 사이트라고 하는건 이해가 안되네요. 정부 비판하는것과 좌,우파를 나누는건 엄연히 다른것인데..
인터넷 커뮤니티는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정신 병동이 아닌데 참..... 알 수 없는 노릇입니다.
분명 정치는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실제 회사에서는 오히려 정치관련 대화를 더 조심하게 되니.. 이런 커뮤니티에서 대화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안그런분들도 있고, 그래서 정치게시판이 생기게 됬죠..
찬성. 그리고 분위기 험악한 건 운영진에서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 자체를 컨트롤 할 순 없지만, '자제 요청 드립니다'라고 글을 쓰든지, 아니면 박근혜 지지자분들이 용기를 내어 글을 썼을 때 거기에 과도한 공격이 퍼부어지지 않도록 말이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건준은 그래도 우파를 끌어들이려고 지속적으로 노력이라도 했지... 쩝쩝...
그런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일베와 대통합? ㅎㅎㅎ 조크입니다^^:;
대통합토탈신당
사람이 오고 가는 것을 강제할수는 없겠죠.
그리고 이러한 반응또한 박근혜 후보가 감당해야 될 것이고 5년 내내 짊어져야 될 짐입니다.
자신 말로 대통합을 하려고 해도 지고 가야 되고 안하려고 팽해도 지고 가야되죠.
중요한건 그 지지자들 또한 그걸 어느정도는 짊어져야죠.
뽑아놓고 나몰라라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까페에서 지역감정 드립은 금지라고 알고 있는데 ... 버젓이 지역감정 드립 치는사람들이 활개를 치는 것도 문제 아니겠습니까.. 무슨 단체맨붕이라는 어이없는 핑계하에.... 경상도가 무슨 동네북인가...=ㅁ=;;;;.... 전라도 운운하는 일베랑 다른게 뭔가 싶네요 [주의] 라고 붙이면 지역 드립 쳐도 되는건지.... 게시판 지기님들 한태 여쭤보고 싶을 지경 입니다.
반대로 문재인이 되어서 분재인 비판글이 도배가 되었다면, 그분들이 나갔을까요? 잘가라고 인사해주는 방법 밖에 없음
저같으면 안나가고, 그냥 할말 할듯한데..
이 카페에서는 점잖은척, 일베에 가서는 운지홍어운지홍어팽귄 이러고 다닐지 모르는 일이죠, 그러나 적어도 지역드립은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충청도인데 여기가 더 막장이에요
저도 충청도인데.. 왜 충청도도 지역감정의 영향을 받는지 궁금하네요. 어른들 보면 특정지역 싫어하는데.. 땅덩어리도 조그마한 나라에서 지역감정으로 선거하는거좀 없어졌으면 합니다.
일단 이 카페는 토탈워 게임 카페인데도 불구하고 그 기능을 상실한지 오래됐습니다. 더군다나 이 카페는 좌파성향의 카페이기도 하죠. 이 카페에 가입된 회원들이 모두 좌파성향을 지닌 것도 아닐텐데 간간히 들어와서 보면 좌파색깔이 너무 진합니다. 최소한 모든 회원을 아울러야 하는 최고 권한자 카페지기마저도 중립을 지키지 않으니 말 다했죠.
바른 의미의 보수, 진보는 이 나라에 없습니다. 진정한 보수는 민족주의자 백범으로 끝났고 그 후 친일이 보수세력으로 탈바꿈 했을 뿐입니다.
진보는 이상하게 종북하고 엮여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게 이 나라 정치 상황일 뿐입니다.
정치관련글은 제발 이곳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