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고속철도 평택 정차역(안)과 관련한 오해 두가지.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527 05.04.16 19:41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4.16 19:57

    첫댓글 장기계획중인 평택~포승 노선을 신평택역을 지나게 하면 어떨까요? 현재 정해진 입지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 05.04.16 20:01

    어차피 광명역과 선택정차 또는 광명-평택 통과할텐데, 그렇게 지위가 높은 역은 아니겠지요. 경부선에서 평택역이 가지는 지위 정도도 기대하기 어렵겠죠.

  • 05.04.16 20:51

    광명역 선택정차 외 평택역도 새마을 처럼 선택정차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호남고속철 신설시 제 의견은(또 바뀌었구려...) 동일합니다.. 회덕 분기 후 유성역 신설.. 제가 유성에서 살아봤지만.. 영 불편하더군요

  • 휴......ㅡ..ㅡ;;

  • 역전휴게소//대단히 죄송하지만 고속철 전용역은 4급이 부여됩니다. 참고로 현 평택역은 5급이지요...

  • 05.04.16 21:08

    서울역 3급, 지역관리역 및 고속철 전용역 4급(일부 제외) 나머진 모름 ㅡㅡ;(퍽 퍼퍼퍼퍼퍽)

  • 광명역 선택정차는 별로 거론할 문제가 아닐지도.... 그때쯤 되면 광명역 다시 시발역 환원될 가능성도 꽤 있죠. [먼바다]

  • 05.04.16 22:44

    다행히 아직 완전히 확정된건 아니네요.

  • 05.04.16 22:53

    저 위에 // 표시 보니까 C언어 주석 생각난다는 -_- (원래는 /* 내용 */ 이고, // 내용 으로 쓰기도 하죠)

  • 05.04.16 22:57

    하여간 신평택,화성역 역세권에 성남을 집어넣는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한 데 대해서 감동의 눈물을 표하는 바입니다. ㅠ.ㅠ

  • 잠깐 그럼 '선 새로 빼내서 만든다'라는 말은 뭔가요?

  • 05.04.17 00:20

    성남을 역세권에 집어넣은건 진짜 어거지네요...-_-;;

  • 작성자 05.04.17 04:07

    현재 정확하게 정해진 입지는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 없지만, 도도로키 히로시 님이 "한국철도기술"지에 기고하셨던 글에서, 신평택역이 "평택시 팽성읍내 입지" 라고 언급된 것이 있어서 대략 추측해보았습니다. (팽성읍이 그리 크진 않더군요. 아직도 팽성읍이 맞다면, 저 지도 속 구간인것은 틀림이 없습니다. ^^)

  • 05.04.17 11:19

    신설을 주장하는 역들이 내세우는 700만이니 하는 배후지역들과의 연계교통이나 확실한지부터 묻고 싶군요-_-그저 좀 가까우면 배후지역이랍시고 떠드는데..신평택과 성남이라..개그도 이런 개그가..

  • 05.04.17 20:58

    성남... 솔직히 오바 아닌가요? 9009번 타면 1시간이면 서울역 가는데 그냥 그렇게 가고 말죠 -_-

  • 05.04.18 17:05

    문자무제한// 9411번(9009번)요즘 50분안에 끊을려고 안달이 났습니다. 그래서 요즘 스피드 레이싱이 한층더더욱 강화가 되었다는..

  • 05.04.18 17:06

    KTX[부강]// 요즘 급조정중입니다. 그거 아마 대규모로 바뀔듯 합니다. -_-;;

  • 05.04.19 14:40

    급조정중이란건 어떻게 해서 아신건가요? 자세한거 좀 알려주셨으면 하는데..

  • 05.04.19 17:08

    KTX[부강]//저도 철도직원한테 들었는대 지금 조정중인대. 아마 서울역은 특1급역으로 될듯 합니다.

  • 작성자 05.04.19 19:28

    역의 급수는 역 규모나 중요도보다는. 역장의 직급이 무엇이냐를 나타내는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공사화되면서 직급체계가 바뀌었으니 역 급수 체제에 변동이 있을 순 있겠지요. (그런데 서울역장이 그냥 1급도 아니고 "특"1급이면, 서울역장이 철도공사 사장이라도 겸하는 건가요? -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