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CBR600RR 올리스토어 들어가 있어요 근데 벌써 걱정인게 포지션이 힘들거같아서 cb650r을 볼까하다가 cb750이 출시했더라구요 같은 미들급? 인데 750을 굳이 출시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4기통 2기통 차이라서 그런걸까요? 만약 선택하라면 저는 무조건 배기음, 진동등을 고려할때 4기통인 650r을 선택할텐데 2기통을 좋아하는 장점같은게 있을까요? (빠따와 연비?이차이 일까요?)
이제보니 이름도 호넷이네요 호넷600 4기통에 말벌소리가 좋았는데 굳이 2기통을 한 이유가 궁금하네요
첫댓글 아마도 연비와 내구성... 이겠죠...?
내구성은 열을 덜받아서 2기통이 좋다는거죠?
@탑타운/김동욱 회전수가 낮아서 엔진의 마모가 덜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badride/김서훈/75 아하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제가 nc타는데
저 rpm
그리고 저알피엠에서 나오는 토크
높은 연비
등등 높은 효율 덕에 750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 nc 타보면 뭔가 끌려요 ㅎ
혼다는 우릴 재밋게 해주려는것보다 돈을 벌어야해서
4기통 제작단가 기타등등
이문을 남기기 위해서죠
글고 같은4기통미라할때
저는 미들이라함은 750 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작단가는 생각못했어요!
혼다 입장에선 4기통보다 2기통이 원가가 훨씬 저렴하니 마진율 높은 2기통을 주력으로 판매하는거죠 ㅎㅎ 설계비 그런걸 떠나서 2기통 엔진 사이즈의 4기통을 만드는게 두배 세배 비쌀테니까요 ㅎㅎ
한대팔아서 100만원
한대 팔아서 400만원
남는다면 400만원짜리 팔겠죠 ㅎㅎ
아하 그런 영업이익은 생각못했네요!
예전처럼 소비자들이 타기 재밌고 내구성 좋은 레이스 머신을 파는 혼다가 아닙니다~ 혼다 소이치로 회장 사후 20년만에 혼다는 완전 상업적인 회사로 바뀌었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