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즈 뒷서스 바꾸러 부산 서스펜션 전문점 더블H에 갔습니다.
멋지군요 ㅎㅎㅎ
볼트 몇개 풀면 되겠지? 하고 시작했는데
개껌주면 윌리하는 스턴트 멍멍이 입니다 ㅎㅎㅎ
탱크까지 들어내고 겨우 작업했습니다.
겁나 힘들게 뒷서스 탈거 했습니다ㅜㅜ
순정과 비교했을때 차이기 많이 납니다 ㅎㅎㅎ
드디어 올리즈가 들어갑니다.
뒷서스 조정 준비중입니다.
뒷서스 이리저리 만지고
서비스로 앞서스까지 조정해주셨습니다.
사장님께서 시승 해보시고 공기압 체크로 마무리합니다.
결론은 전문가에게 맞겨보시는거 적극 추천드립니다.
고속에서 안정감은 말할거 없고
방지턱이나 거친 도로 달릴때 다른 세상입니다.
(방지턱 지날때 자동차 타는 기분이였습니다 특히 떨어질때 잘잡아주네요)
꼭 올린즈, 니트론 이런거 아니더라도
순정 상태에서 라이더 체형에 맞게 셋팅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앞서스를 통해 느꼈습니다.
https://youtu.be/PITgtwoJZZg
서스펜션을 왜 셋팅해야 하는지에 대한 영상입니다.
출처 : 틴터님 유튜브 온수라드
첫댓글 올리즈다 ㄷㄷㄷ
최고임 ㅎㅎㅎㅎ
축하드립니다!캐쉬템을 장착하셨군요^^
든든합니다 ㅎㅎㅎ
시드님도 방지턱 같은곳 넘을때마다 올..하시겠군요..부럽습니다
앞서스 스프링이 모니미볼펜 스프링같이 느껴지는 마법입니다 ㅎㅎㅎ 이걸 웃어야 할지 ㅎㅎㅎ 좋긴좋네요^^
최고입니다 크~~~
감사합니다 ^^
역시 내린즈 채고
올린즈 가즈아~~~
훈호다 !! ㅎㅎ
딩동댕~~~ 정답입니다 ㅎㅎㅎ
@seed... 조만간 프론트도 할껄 ~~
@바람의손자 ㅎㅎㅎ 집에 오는 길에 입질이 오긴했습죠
모노쇽은 볼때마다 항상 정비사들이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에는 네이키드 하면 양쪽에 쇽 2개였는데 말이죠.
저도 사진이나 찍고 구경해야지~ 하고 갔다가 적극 작업에 동참하는 바람에 사진이 별로 없어요 ㅎㅎㅎ진짜 고생했습니다. 뭘 절따구로 만들었는지 ㅎㅎㅎ
그렇죠...요즘 나오는 신차들의 서스도 꽤 쓸만합니다...요는 자신의 신체스펙과 맞는 sag 및 셋업이 중요하죠...브랜드는 나중 이야기고요...
부럽네요.. 그런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곳이 있다는게...귿~
말씀해주신대로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차이를 잡아내는 기술이 정말 중요하구나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주변에 저런 곳이 있다는 것도 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