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NWOOD L-03A INTEGRATED AMPLIFIER ¥180, 000 1983년에 트리오(현KENWOOD)가 KENWOOD 브랜드로 발매한 프리메인안프.당 토키타카급 브라드인 KENWOOD의 이름을 씌워 「L시리즈」의 프리메인안프로서 발매된 L -03 A는,L-02 A의 제기로서 자리 매김되고 있던 모델입니다만, 트리오 브랜드로 나와 있던 KA- 2200을베이스에 만들어진 스페셜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는 존재였습니다.L-03 A의 최대의 특징은, 상급기인 큰 활 프리메인안프L -02A그리고 개발된 「DLD(다 숭어새끼 믹·리니어·드라이브) 서킷」의 탑재에 있었습니다.이것은, 로 파워업과 하이파 워안프를 가져, 약 50 W까지의 통상 사용하는 출력 영역의 대부분을 일그러짐율 0.001%이하의 쿠오리 티가 높은 로 파워업이 맡아, 그것을 넘는 순간적인 대출력시만 하이파워 안 프에 전자적으로 새로 바꾼다고 하는 방식이었습니다.이것에 의해, 통상의 사용 상태에서는, 로 파워업 (을)를 하이파워 앰프에 대응할 수 있는 거대한 전원부에서 구동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전원 인피다 스를 낮게 할 수 있어 스피커의 부하 변동에도 강한 양호한 특성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 것도 의였습니다.그 때문에, 로 impedance의 스피커에도 강하고, 2Ω부하에서는, 430 W+430W 의 순간 최대 출력을 실현하고 있었습니다.
2번째의 특징으로서 스피커 출력에의 「Σ드라이브」의 탑재가 있었습니다.이것은, 통상의 스피 카 코드 이외에이제(벌써) 일계통Σ코드에 의한 결 선을 실시해, 스피커까지도 앰프의 피드 가방의안에 짜넣어 최적인 스피커구동을 하자 (이)라는 것이었습니다.당시의 트리오의 카탈로그에 와앰프 단체의 일그러짐이 얼마나 적어도, 스피커인가들의 역기 전력(스피커의 움직임의 날뛰러 (이)라고 발전 작용이 일어나, 음악 신호와는 관계없는 전기신호가 앰프에 려(이)라고 온다 합니다.)에 (이)라고 실제로는, 많은 일그러짐이 발생한다 합니다.그것을 막기 위해, 이상적인 스피커구동이 행깨진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3번째의 특징으로서 「듀얼 헤드·이퀄라이저 앰프」가 있었습니다.통상, 이코라이 더-앰프는, (1) FET 입력으로 입력 impedance와 NFB 회로의 이득을 바꾸는 방식, (2) MM이퀄라이저 안 프의 전에 MC용 헤드 앰프를 가지는 방식의 어느 쪽인지가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1)의 방식으로는, FET 입력 이기 위해 MC의 SN비가 열화 하는 결점이 있어, (2)의 방식으로는, MC카트리지의 신호는 2개의 NF 루프나, 2개의 변환 스윗치의 접점을 지나는 것으로 음질이 열화 한다고 하는 결점이 있게 되면 트리오는 주장해, MM카트리지, MC카트리지 각각 입력부의 작동 회로와 NF소자를 전부 갈아넣는다고 하는 방식을 채용해, 이것을 「듀얼·헤드·이퀄라이저 앰프」라고 이름 붙이고 있었습니다.와 의 방식에 의해, MM, MC 각각 최적의 이퀄라이저 앰프가 되어, 각각의 성능을 끌어 내는 와 (이)가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저impedance MC카트리지에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고 하는 것으로 해 .
볼륨은, 플랫 앰프의 전후에 설치되어 2개의 볼륨을 연동하는 것으로써, 볼륨 (을)를 짠 상태로의 SN비를 개선해, 소음량시의 다이나믹 레인지의 확대를 도모하고 있었습니다.게다가 입 힘측의 볼륨은 앰프의 입력 impedance를 높게 확보하기 위해서 네impedance로 설정함 , 출력측의 볼륨은 극히 낮은 impedance로 설정되어 고SN비, 광다이나믹 레인지 (을)를 확보하고 있었습니다.이 볼륨을 「초연동 볼륨」이라고 칭하고 있었습니다.또, 이 볼륨과별로 터치식의 페이더 볼륨도 탑재되고 있었습니다. 톤 컨트롤은 NF-CR형으로, 톤 오프 회로도 장비되고 있었습니다.라우드네스콘트로르는, 주파수 3단, 부스트량 3단 전환의 것이 장비되고 있었습니다. 또, 전치 증폭기부와 메인 앰프부를 떼어내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프리아우트 단자와 메인 인 단자가 장비되고 있었습니다.
여기까지의 주된 특징은, 베이스가 된 트리오 브랜드의 KA-2200으로 공통의 것으로, 당시의 동사의 프 리메인안프가 거의 공통되어 갖추고 있던 특징이기도 했습니다.L-03 A에서는, 한층 더 스페셜 모델 (으)로서 KA-2200과의 차이가 몇개인가 볼 수 있어 그것에 의해 음질의 차이도 생기고 있었습니다. 우선, 보닛이 전체에 두꺼워져 강도를 높일 수 있고 있었습니다.그리고, 프런트 패널도 블랙 마무리 때문에, 두꺼운 아르마이트 처리가 베풀어지고 강도를 높일 수 있고 있었습니다.또, 프런트 패널과 본 넷을 제외한 캐비넷 각부와 쉴드판은 동도금 처리가 베풀어져 비자성화를 도모되고 있었습니다. 볼륨 노브도, KA-2200이 프레스의 것인 것에 대하고, 알루미늄 번뇌에서 벗어나 깨끗함의 것이 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배면의 핀잔크가 모두 금 도금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상과 같이, L-03 A는 고급 브랜드 「KENWOOD」의 「L시리즈」의 프리메인안프로서 L-02 A에 뒤잇는 모델로서 만들어진 1대였습니다.당시의 트리오 브랜드의 프리메인안프의 최상급기 KA-2200 (을)를 이라고 거의 공통된 내용을 가지는 모델이면서, 스페셜 모델로서의 만들어에 의해, 투명도, 선도 (을)를 높이면서 강렬함이 없는 밸런스를 잡힌 소리를 실현하고 있었습니다.
이하에, 당시의 카탈로그의 일부를 소개합니다.
DAD의 고SN비, 광D레인지에 응합니다. 150W+150 W, THD0.003%의 L-03A
●SPECIFICATIONS●
정격 출력 (20 Hz~20 kHz 양ch동작 8Ω) |
150w+150w |
전체 높이조파왜율 PHONO→SP단자 정격 출력시 20 Hz~20 kHz 8Ω TUNER·AUX·TAPE→SP단자 정격 출력시 20 Hz~20 kHz 8Ω 1/2정격 출력시 20 Hz~20 kHz 8Ω |
0.004%
0.003%
0.003% |
혼변조왜율(60Hz:7 kHz=4:1) TUNER·AUX·TAPE→SP단자 정격 출력시 8Ω |
0.003% |
주파수 특성 TUNER·AUX·TAPE→SP단자 |
DC~200 kHz-3dB |
덤핑 팩터 55Hz |
2000 |
입력 감도 및 입력 impedance PHONO(MM)→SP단자 PHONO(MC)→SP단자 TUNER·AUX·TAPE→SP단자 MAIN IN |
2.5mV 47kΩ 0.1mV 100Ω 150mV 47kΩ 1V 100kΩ |
SN비(IHF-A) PHONO(MM)→SP단자 PHONO(MC)→SP단자 TUNER·AUX·TAPE→SP단자 |
88dB 71dB(100μV입력시) 110dB |
톤 컨트롤 BASS 200Hz 400Hz TREBLE 3kHz 6kHz |
50Hz±10dB 100Hz±10dB 10kHz±10dB 20kHz±10dB |
라우드네스콘트로르(Vol-30dB) |
30 Hz, 60 Hz, 90 Hz /3dB,+6dB,+9dB |
서브 소닉 필터 -3dB |
18Hz 6dB/oct |
라이즈타임 TUNER·AUX·TAPE→SP단자 |
1.7μs |
스르레이트 TUNER·AUX·TAPE→SP단자 |
±100V/s |
출력 대역폭(폐해율 0.02% 8Ω) TUNER·AUX·TAPE→SP단자 |
5 Hz~90 kHz |
PHONO 최대 허용 입력(PHONO→TAPE REC) PHONO(MM)1kHz PHONO(MC)1kHz |
260 mV(0.003%THD) 10 mV(0.003%THD) |
PHONO RIAA 편차 20 Hz~20 kHz |
±0.2dB |
출력 레벨 및 출력 impedance PRE OUT TAPE REC PIN |
1V 750Ω 150mV 220Ω |
전원 전압·전원 주파수 |
100V 50Hz/60Hz |
정격 소비 전력(전기 용품 단속법에 근거하는 표시) |
370W |
전원 콘센트 전원 스윗치 연동 전원 스윗치비연동 |
2개 100W 1개 400W |
최대 외형 치수 |
440W×158H×383Dmm |
중량 |
15k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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