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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역 연구회 신경주역 계획 변경전과 변경후...
목동모노레일 추천 0 조회 1,769 06.01.26 12:3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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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1.26 14:57

    첫댓글 저는 변경역이 나은듯 하네요..물론 기존계획역사가 현대적이고 아름답기는 하지만 변경역사가 경주답네요. 전통 지붕의 모양이랄까? 현재 경주역 같네요..

  • 06.01.26 15:17

    참 고속철이라고 역하나 거대하게 짓습니다 -_- 광명역 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 06.01.26 15:26

    선로며 플랫홈이 몇개여 -_-;;;; 저 정도까지 필요한건가;;;

  • 06.01.26 19:56

    동해남부선 기존선과 통합역사로 지어지는군요. 아쉬운 것이 있다면, 어차피 선하역사 타입인데다 플랫폼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닌데, 기존선과 환승동선을 고려하는 설계였으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06.01.26 19:59

    천안아산역처럼 정차열차는 부본선으로 빠져 정차하는 방식일텐데, 부본선 측 홈에서 평면환승을 하게끔 하는 것 정도는 큰 비용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기존선과 고속선이 각각 복층으로 입체교차되어, 플랫폼에서 한 계단만 오르내리면 고속-기존선 간 환승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면 더욱 간단하겠지요.

  • 06.01.27 11:07

    광역전철 포함해서 4홈8선입니다.

  • 06.02.08 17:38

    기존역도 괜찮긴 하지만 수요에 비해 너무 크다는 생각이 드네요.. 경주가 아무리 관광수요가 있다고 해도 동대구나 부산역 만큼의 수요를 내긴 힘들지요.. 변경후 모습이 그나마 낫다고 생각..

  • 06.02.08 21:16

    어디서 시작된 이야기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경주역은 단순히 "관광" 목적으로 지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_-; 동해남부선과 연계환승역사로, 울산, 포항 지역으로의 동해남부선 환승연계 목적이 강합니다. 경주는 관광지이기도 하지만, 현재도 울산-포항 복합열차가 갈라지는 철도교통의 요지임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 06.02.08 23:27

    애초에 천안아산역도 기존 재래선 천안역과 통합역사로 해야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듭니다.

  • 06.02.22 21:34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 06.03.22 23:42

    밑에서 2번째의 내부사진은 거의 동대구역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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