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남 선배님, 선배님도 인터뷰해주세요~~'
'아이 난 됐어~ 대신 졸업을 앞둔 2학년들에게 몇 마디만 해줄게'
Q : 졸업반인 2학년들에게 한 말씀.
A
우리학교 졸업생들은 졸업이 다가오면 걱정만 해, 하지만 더 이상 걱정만 하지 말고 노력을 했으면 좋겠어! 교수님, 선배님 등 조언을 얻을 곳은 무수히 많으니까. 또 행사에 나가더라도 단순히 돈벌이 목적으로 나가는 게 아니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행사 담당자들을 너희 인맥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어.
그리고 인정할 것은 인정하자!
첫번째는 서울권 학교, 4년제를 다닌 사람들에겐 상식이나 교양 어휘력 등을 우리가 따라가기 힘들어.
그만큼 신문과 책, 잡지 등 항상 가까이하자는 거지, 특히 잡지의 타이틀 소재목만 잘 봐둬도 기획서 타이틀, 목차 등을 만드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될꺼야. ^ ^
둘째로는 실행 쪽으론 우리학교출신을 따라갈 사람이 없는 게 맞아. 하지만, 기획 쪽에서는 회사사람들 조차도 우리는 배제해버리고 4년제 졸업생들을 쓸려고 하는 게 아직까진 현실이야.
그렇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에 목숨을 걸어야해 ! 잘 쓰 여진 자기소개서는 다른 약점을 보완하고도 남거든~
이벤트업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맥! 사회에 나가서 사람들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사람을 다루는 노하우를 익혀두길 바래.
신재남선배님은 인터뷰 중 학벌의 중요성 이야기를 하시면서 우리학교가 4년제가 되면 다시 다닐 의향이 있다고 귀띔 해 주셨다.
'빨리 단체사진 찍고 밥먹으로 가자~!!'
선배님들의 권유로 우린 설정샷(?) 등 단체사진을 찍은 후 식사를 하기위해 자리를 옮겼다.
식사 중엔 6기선 배님들 이야기, 촬영장 이야기 등 인터뷰 때와는 또 다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얘들아 반가웠어, 잘들 내려가고 다음에 또 볼수 있었으면 좋겠다. 안녕^^"
선배님들과의 짧고도 뜻 깊은 만남은 이렇게 끝이 났다. 짧은 시간이지만, 정말 많은 것을 듣고, 느낄 수 있었던 짧지 않은 시간이었다. 또, 인터뷰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인터뷰에 적극! 협조해주시고 후배란 이유하나로 비싼 고기도 사주시고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신재남선배님과 차유미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 오늘의 인터뷰 내용 정리
1학년 때는 학교행사, 외부 행사 등 여러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좋겠다. 많은 행사를 보고, 느끼고, 만들면서 보는 눈을 넓혔으면 좋겠다.
2학년 때는 졸업학년인 만큼, 생각을 단순하게 하지 말고 깊게 생각하고 행동했으면 좋겠다. 금암리를 자주 벗어나서 보는 눈을 키워라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그리고 면접에 대한 준비!
사회에 나오기 전에 많은 준비를 하라. 너에 경쟁력이 될 것이다.
더 이상 걱정만 하지 말고 노력을 해라!
교수님, 선배님 등 조언을 얻을 땐 무수히 많다.
또 행사에 나가더라고 단순히 돈벌이 목적으로 나가지 마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행사 담당자들은 내 인맥으로 만들어라.
상식이나 교양 어휘력 들을 위해 신문과 책, 잡지 등 항상 가까이하자. 특히 잡지의 타이틀 소재목만 잘 봐둬도 기획서 타이틀, 목차 등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자기소개서에 목숨을 걸어라! 잘 쓰 여진 자기소개서는 다른 약점을 보완하고도 남는다.
이벤트업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맥이다. 나만의 사람들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사람을 다루는 노하우를 익혀라.
- 앞으로도 KEP의 특별한 만남 "반갑습니다, 선배님!!" 은 계속됩니다! -
KEP 기자단
인터뷰 : 10th 정해범
촬 영 : 10th 장민기
편 집 : 10th 신정환
첫댓글 KEP 좋은일하네 ㅋㅋㅋ 수고해랑 해범아 민기야 징그러운 정환아 ㅋㅋㅋ
징그러운정환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배님 멋지십니다~~!!
12월 11일 고생만 시켜서 미안하고 고마워 민기야..그리고 KEP 파이팅!
와 멋지다!! ㅋㅋㅋ KEP 쵝오! ㅋ 너무 잘쓴거같아 ㅋㅋ 누가 수정했는지 ㅋㅋㅋ 인터뷰에 응해주신 선배님들 감사드려요! ㅋ
zzzzzzzzzzzz
kep 드디어 한건? ㅋㅋㅋ ㅊㅋㅊㅋ
정말 좋은 아이템인거 같네요..ㅎㅎ 동문회같은 공식적인 자리도 있겠지만.. 졸업선배들이 일하고 있는 현장에서의 모습을 후배님들과 함께 공유하며 좀더 후배님들과 친해진다는 느낌..이랄까...ㅎㅎ 암튼 고생들 많아요...^^
발전하고 노력하는 KEP멋집니다 ^^ 그리고 선배님도 멋지세요 !!!
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 지금에야 밧당 ㅋㅋ 역시 kep.이 짱이당 !!!!
내 친구들 멋있어..굿~~
ㅋㅋ 이걸 지금 봣네...ㅋ 이글 쓰고 편집한 후배님.. 뭐든 잘 할수 있을거라 믿어요...^^ KEP화이팅~~
근데.. 맨처음 사진 왜이래?? 당장 지워줘.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