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하비(제작사)에서 띄워 놓은 동영상을보고 얼마전 과학사에 가서 가솔린 보트를 샀습니다 그런데 물에 띄워 주항을 해보니깐 동영상과 달리 속도가 영
엉망 이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카블레다 조종을 잘못했나 보다 생각하고 다음날 카브레다 조종을 하고 다시 띄워 보아도 마창가지 였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다시 보니깐 엔진과머플러가 자기네들 판매하는 보트와 달랐습니다 보트산지 일틀째 그냥 마음을 비우고 보트를 주항 하였습니다 엔진 길들이기도 할겸 그런데 주항을 마차고 보트를 접안 시켰습니다 접안 시키고 보니 앞선두 부분이 깨져(약2mm)있어습니다 (참고로 이배엔 예초기엔진 안에 로터리 클런치가 있서 가속안하면 정지하는 보트 스쿠터 방식과 비슷) 넘무 어이가 없서 판메처에 AS요청을 하니 제작사 RC하비측 말이 자기네들 보트엔 아무 이상이없다고 AS못해준다더군요 그래서 친구가 제작하고 있는 FRP가게 가서 이보트를 수리할려고 보니깐 안쪽으론 수리를 할수가없고 갈아네고 보니깐 FRP원단 부분과 본드부분이 접합되어있지 안고 FRP두께도 종이3~4장두께로 되어 있서습니다 이걸보고 나니 너무 화가 나서 RC하비에 전화를 걸어 반품을 애기 하니깐 비싼 보트도안니고 싼보트가 그정도면 되질 안느냐식으로 말을 하더군요 님들 100만원이 싼보트입니까? 정말 이런식으로 말하는 RC하비 보트는 망해야 됩니다 이글을 올린것은 저와 같은 피해자가 없길 하는 마음에서 이글 올립니다
게다가 스피드는 왠만한 32급이나 45급 글로우보트보다 쳐집니다...이유는 간단하지요..글로우엔진은 통상 엔진회전수가 20000rpm이 넘습니다. 외경이나 피치가 작은 스크류라도 돌리는 회전수가 높기 때문에 치고 나가는게 빠르지요. 그에 비해 일반 허접 가솔린엔진은 잘 해야 14000~15000rpm넘기기가 힘듭니다.
가솔린은 토크와 외경과 피치가 큰 스크류로 승부해야 하는데...저가의 가솔린보트로는 어림도 없지요. 그래서 저가인 경우 캐빈크루저스타일의 스케일선이 오히려 띄우기가 좋습니다. 속도도 어울리고 스케일감에 주항하는 모양새도 나름의 멋이 있기 때문이지요. 알씨하비의 레오파트는 그저 무늬만 가솔린이다란 정도
첫댓글 너무 속상하셨겠네요, 100여만이나 준 보트가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니 너무 서운 하셨겠네요... 판매하신 분이 성의있게 수리를 해주셨으면 별문제가 없었을 텐데....
오늘 RC하비에서 연락이 왔네요 선체 교환 해준다고 그러네요
슈프라님...그래서 이전에 몇차례 레오파드는 가급적 안하는 것이 좋다고 언급했었던 것 같은데..결국 당하셨군요....늘 얘기하지만 가솔린보트는 싼게 비지떡입니다. 엔진만 150여만원 이상씩 주고 얹는 이유는 다 있는거죠. 선체를 추가적으로 보강작업을 않는한 거울처럼 잔잔한 호수외엔 주항이 적당치 않지요.
게다가 스피드는 왠만한 32급이나 45급 글로우보트보다 쳐집니다...이유는 간단하지요..글로우엔진은 통상 엔진회전수가 20000rpm이 넘습니다. 외경이나 피치가 작은 스크류라도 돌리는 회전수가 높기 때문에 치고 나가는게 빠르지요. 그에 비해 일반 허접 가솔린엔진은 잘 해야 14000~15000rpm넘기기가 힘듭니다.
가솔린은 토크와 외경과 피치가 큰 스크류로 승부해야 하는데...저가의 가솔린보트로는 어림도 없지요. 그래서 저가인 경우 캐빈크루저스타일의 스케일선이 오히려 띄우기가 좋습니다. 속도도 어울리고 스케일감에 주항하는 모양새도 나름의 멋이 있기 때문이지요. 알씨하비의 레오파트는 그저 무늬만 가솔린이다란 정도
스피드를 추구하기 위한 가솔린파워보트의 길은 그리 간단치 않습니다. 금전적으로도 그렇고 경험적인 요소도 뒷밤침되어야하고...인근에 계시면 그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을듯도 하지만...거리도 가깝진 않은듯 하군요. 아무튼 선체를 교체하거든 보강작업하시고 입문용이라 생각하시고 띄우시기 바랍니다.
엔진이 토크는 좋네요 그래서 업기아만들어서 RPM올려볼려고 합니다
진짜로 알씨하비 절대 이용안한다 쓰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