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시네마틱 영상 자동 건너뛰기" 옵션이 추가할 예정이다.
- "친구 목록" 창을 투명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당 옵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 땅에 떨어진 흰색 아이템(일반)을 보이지 않도록 필터링 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다.
- 게임 안에 "기술 자유 배치 모드"에 대한 힌트를 많이 추가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도록 할 예정.
- 게임내의 모든 숨겨진 영역은 발견되었으며, 더 이상 숨겨진 지역은 없다.
- 사용자들이 사설채널을 만드는 기능은 현재 작업중이다.
■ 아이템- 향후 패치를 통해 대장 기술의 문서, 대장기술의 고서, 회복 물약,
보석 등의 아이템 색깔이 변경될 것이다.
- 업데이트 이후엔 전설등급 아이템에 특별한 발동 능력이 추가될 것이다.
- 플레이어들이 가장 높은 공격력의 무기만 사용하려 하기 때문에 속성 데미지는 의미가 없다.
- 현재 살아남은 속성 데미지는 대상을 얼려 느리게 만드는 냉기속성인데, 이 또한 많이 사용되진 않는다.
- 전설등급 아이템엔 염색이 불가능했지만 향후 염색이 가능해지도록 현재 개발 중이다.
- 1.0.3 패치에선 알록달록 방에 입장할 수 있는 아이템인 소몰이 지팡이 제작이 쉬워질 예정이다.
- '회복 구슬로 회복되는 생명력 증가' 옵션은 향후 회복 물약에도 적용될 수 있다.
■ '생명력 훔치기'와 '적중시 생명력 회복' 옵션 -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옵션은 '생명력 훔치기' 옵션보다 약 3배 정도 효율적이지만 고정 수치다.
- '생명력 훔치기' 옵션은 언젠가 크게 상향될 것
- 몇 달 안에도 '생명력 훔치기' 옵션이 충분히 사용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변경이 이루어질 것이다.
- '생명력 훔치기' 옵션은 광역 공격 대상에 관해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 난이도 - 1.0.3 패치의 아이템 드랍율 변경에 따라 알록달록 동산의 드랍율도 변경될 예정이다.
- 지옥 난이도의 알록달록 동산은 지옥 난이도 Act.4 몬스터의 드랍율을
불지옥 난이도의 알록달록 동산은 불지옥 난이도 Act.3/4 몬스터의 드랍율과 같을 예정이다.
■ 제작 - 대장장이의 제작 비용이 1.0.3 패치에서 감소될 것이다.
- 아이템 제작 시 보석을 넣어 스텟을 추가 혹은 고정하자는 의견은 마음에 든다.
- 제작은 몬스터에게 얻는 아이템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 아니다.
- 제작은 단지 골드 회수의 다른 수단 (마법 아이템을 상점에 팔지 않고 분해하는 것) 이지만
1.0.3 패치의 제작 가격 인하를 통해 "좀 더 흥미로워질" 것이다.
- 대장장이 혹은 보석공의 제작 도안은 불지옥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유저들이 불지옥 난이도에 입성하는 정도를 블리자드가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많은 유저들이 불지옥 난이도에 진입할 경우 드랍율을 상승시킬 수 있다.
■ 몬스터 - 패치를 통해 '방패 잡이' 속성의 몬스터가 적은 빈도로 보호막을 생성할 것이다.
- 패치를 통해 무적 하수인을 부리는 모체는 체력이 낮아질 것이다.
- 몬스터들이 자꾸 도망 다녀 광폭화가 일어나는 경우가 적어지도록,
1.0.3 패치에선 몬스터들이 과도하게 도망 다니지 않을 것이다.
■ 경매장 - 블리자드는 하드코어 모드의 화폐 경매장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 물품란은 현재 디자인에 문제가 있어 적용되지 않는 상태다.
- 1.0.3 패치에선 경매장에 등록한 물품을 취소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99% 확실함)
- 플레이어가 경매 항목을 옮기고 경매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은 없다.
- 경매장은 아이템 드랍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아이템 드랍율은 경매장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에게 맞춰져 있다.
- 내부 테스트 도중 경매장이 작동할 수 있을 정도의 충분한 플레이어가 없었기 때문에
경매장은 배제된 채 게임 내 드랍율이 조정되었다
- 경매장의 등록된 물품끼리 비교하는 기능은 앞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 직업 - 출시 전 오픈한 특별 사이트에서 만들었던 직업별 인장(Sigils)은 앞으로 2주 안에 공개될 것이다.
- 일부 악마사냥꾼의 능력(기술)은 전투의 다양성을 위해 상향될 것이다. (1.0.3 에선 아님)
- 가장 적게 사용되는 스킬은 "마력 돌개바람", "폭발 장법", "희생", "고대의 작살", "난사"다.
■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은 정확히 디아블로2에서 적용되었던 방식으로 작동한다.
■ PVP - PVP는 투기장 형태만 지원할 예정이다.
- 패치 후 어떤 시점이 다가오면 플레이어간 결투 시스템이 있을 수도 있다.
■ 하드코어 - 전체 캐릭터의 4.1%의 캐릭터가 하드코어 캐릭터다
- 모든 게임 방향성의 변경에는 항상 하드코어 모드도 고려의 대상에 포함된다.
■ 죽음을 맞이한 하드코어 캐릭터 직업 현황 - 46~50 레벨
ㄴ 야만용사(35.86%), 수도사(23.90%), 악마사냥꾼(18.47%), 마법사(16.96%), 부두술사(14.81%)
- 60레벨
ㄴ 야만용사(22.67%), 수도사(21.83%), 악마사냥꾼(21.04%), 마법사(19.23%), 부두술사(15.23%)
[출처 : 게임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