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체 |
일자 |
프로그램 |
내 용 |
T V |
2003.9.5 |
안양방송 '영상취재’ |
재래시장인 석수시장에서 진행되는 생활속의 전시가 만들어 낸 다양한 영상 방영 |
2003.9.8 |
KBS 2TV '생방송 세상의 아침' |
미술전시가 전시장뿐만이 아닌 재래시장 곳곳에서 진행되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는 내용 | |
2003.9.30 10.1,3,5 |
동아TV ‘뷰티풀 포커스’ |
시장 전시회 : 시장에서 미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주민들과 함께 호흡 한다는 내용 | |
2004.5.14 |
부산KBS 2TV 'TV 문화 속으로' |
딱딱한 전시공간을 벗어나 관객들의 생활공간으로 찾아와 문화의 숨을 불어넣는 젊은 예술가들이 있다. 새로운 도전으로 대안문화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문화게릴라들을 만나본다. | |
2004.11.5 |
가까이 더 가까이! 찾아가는 문화 | ||
2004.11.28 |
부산MBC 부산 문화 |
병원에서의 펼처지는 이색 전시회 | |
라 디 오 |
2002.8.11 |
KBS 제1라디오 강은교의 문화읽기 |
‘가라사니 진열창’전에 관한 김도연회원과의 인터뷰 |
2003.9.6 |
SBS라디오 ‘손숙, 배기완의 아름다운 세상’ |
전시 기획자 ‘변득수’씨의 인터뷰와 정하 식당 ‘손석봉’씨의 본 전시에 대한 내용 인터뷰 | |
2003.9.2 |
불교방송 ‘전국은 오늘’ |
전시 기획자 ‘류성효’씨의 전시 전체 내용 인터뷰와 전시 관람에 대한 안내 | |
잡 지 |
2002.8 |
월간미술 |
부산의 젊은 작가들 쇼윈도우전 열어 |
2003.9 |
프리뷰 ‘생경-익숙하게 낮선 풍경’ 전 | ||
2003.10 |
미술세계 |
이색전시 리뷰 / 김윤정 | |
2003.10,11 |
코롱건설 늘프른 공간사내지 |
예술가의 공간 ‘낯설거나 혹은 익숙한’ | |
2003.10,11 |
기전문화예술 |
시장상인과 미술의 만남/스톤앤워터 | |
2004.7.8 |
아트인 대구 |
생활속의 전시-현시대미술발전모임展 | |
2004.9 |
시각 |
2004 가을호_시각특집 : '미술'밖으로_③ 미술종합병원 | |
2004.12 |
시민시대 |
2004년 부산미술동네 되돌아보기 | |
2007.6 |
너울 |
병원, 예술을 품다! 문화와 만나다! | |
신 문 |
2002.8.3 |
부산일보 |
미술전시 틀을 거부한다. |
2003.8.28 |
미술이 거리로 나가다? | ||
2004.6.16 |
부산미술판 "젊은 상상 급구"기획전시 및 신진작가 공모 잇따라 | ||
2004.7.9 |
[문화단신]'미술종합병원…' 참가작 결정 | ||
2004.9.9 |
[단신] 미술이용 심리치료 상담회 | ||
2004.10.26 |
‘어! 병원이야? 미술관이야? | ||
2004.8.31 |
국제신문 |
[뜨락] 공유하는 미술을 위하여 | |
2004.10.27 |
미술, 병원에 가다 | ||
2004.11.3 |
[파워인터뷰]문화가 숨쉬면 환자도 즐겁다. | ||
2003.8.28 |
경향신문 ‘매거진X’ |
‘시장 속 미술관... 땀과 삶 영그네’ | |
2003.9.4 |
[거리로 나선 2色남녀]‘댄싱 페인팅’ 백미현씨 | ||
2003.9.6 |
안양시민신문 |
어지러워! 모든게 미술로 보여 | |
2003.9.27 |
경기일보 |
‘생경-익숙하게 낯선 풍경’전 | |
2003.9.26 |
경기신문 |
실험적 작품, 색다른 경험 | |
2003.8.12 |
시민일보 |
안양 문예부흥 꿈꾼다 19일부터 35일간 ‘종합예술기획展’ | |
인 터 넷 |
2003.8.15 |
OhmyNews |
스톤앤워터, 안양 문예부흥을 꿈꾼다 관악-안 양-명학역 네트워크 종합예술기획전 |
2004.7.14 |
"미술작품, 화랑에서만 봐야하나?" '미술종합병원-즐거운 치유展' 준비하는 젊은 작가들을 찾아서 | ||
2005.5.10 |
재래시장이 상상의 미술관으로 | ||
2004.6.17 |
부산뉴스타운 |
젊은 예술가들 병원을 습격하다 현미발모 '미술종합병원-즐거운 치유전' | |
2004.9.14 |
브레이크뉴스 |
"병원에서 미술전시 관람할 수 있어요" |
-진행 중 프로젝트-
2008. 11 : 21c AGG - Art messenger project
- 참고 웹사이트
a. 21c AGG
http://cafe.daum.net/beyun
2. Art Messenger 기획
다양한 계층의 시민에게 현시대 미술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아트메신저>는 주최 측에 의해 일방적으로 시각예술을 감상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미술생산 주체와 객체의 구분 없는 쌍방향 소통시스템으로 운용하고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되어 진행한다. 또한 미국, 일본, 중국, 독일의 주요 예술관련 커뮤니티를 통한 국제교류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21c AGP와 차별화된다.
(2)전시 기획/장소/시간
1. 전시 장소
■ 취 지 : 다름의 공존과 다름의 가치 _ 진실한 아름다움의 공유
■ 주 제 : 아트메신저 - 가상공간을 매개로 한 예술체험과 소통
■ 기 간 : 2009년 5월 17일 - 2009년 12월 31일
■ 장 소 : 국내외 인터넷 커뮤니티와 갤러리 및 작업실
■ 주 최 : 현시대미술발전모임
■ 후 원 : 문화관광부 서울문화재단
2. 전시 기획
3.전시 참고 자료
|
2004. 11:갤러리를 넘어선 'Element'Project _ part1. (ELEMENT Project ; 현대자동차展, ,대한민국,서울.) 주소 : 대한민국,서울 특별시 종로구 연견동 176-1 동마루 빌딩 |
|
2004.12: 'Element'Project _ part2 Gallery 27 전시 사진 Gallery27 대한민국, 의왕시. |
3. 마케팅 및 홍보
1) 전시 지역, 국내, 해외 마케팅 홍보
전시지역의 권위 있는 미술 잡지 및 신문사, 방송사를 섭외하여 매체를 이용한 광고 및 전시 리뷰를 한다.
해외 및 한국의 미술잡지 및 언론에 광고, 전시리뷰를 한다.
2) 전시지역 및 해외 미술관 전시 추진
2010년 영국(귀사) 자동차 회사 작가지원 및 전시 추진
2011년 한국 또는 일본 혹은 미국 전시 추진
2012년의 경우 유럽 지역, 타국 박물관 및 타국 대리점 전시와
영국(귀사) 자동차 회사 작가지원 및 전시 동시 추진
2010년 작업을 통해 향후 미술관으로 전시를 계획하여 세계적인 작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한다. 2010년 ~ 2015년 10회~15회의 전시 추진
4. 전시 예산
* 별도 첨부
(-작가 지원비용, 작가 이동&활동 비용, 통역, 작업비용, 홍보/마케팅 등)
5. 전시 스케줄
2010. 05.01 ~ 2010.05.29.
2010. 10.01 ~ 2010.10.30 _ 각 1개월간의 전시 기간을 희망
* 별도 첨부 (현지 상황에 따른 세부적인 사항을 다시 수정해야 하며, 작가와 미팅 후에 일정 체크 및 계획 작성예정)
마케팅 및 홍보 (목표를 미술관으로 지향)
1. 기본 홍보 안
① 잡지사 : 국내외 홍보 및 귀사의 전세계 지역을 통한 마케팅 홍보
외국잡지/한국 잡지 - 전시기간 중
* 전시기간에 따른 변동사항 고려
a. 전시 지역에 따른 (영문) 잡지: 상세내용은 차 후 첨부파일 참조 요망
b. 귀사 전세계 지점을 통한 영문 잡지: 대리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및 소비자를 위한 귀사의 전시홍보잡지
c. 영국 및 기타 해외지역 발행 영문 잡지 :
- Art Forum, Art Asia Pacific, Modern Painters, Art & Auction
d. 한국/아시아 발행 잡지
- 월간미술, 아트 인 컬쳐, 김달진 연구소
e. 예술 관련 사이트
해외
예술 관련 사이트 Google
한국
- 한국 문화 예술 진흥원, 현시대 미술 발전, 월간 미술, Cywolrd, naver, Daum
② 방송사 : 주요언론에 보도된다는 장점이 있으나
직접 기자를 컨텍 하지 않으면 취재로 연결 되기 힘든 점 고려
a. 현지 방송사 (현지 국영방송사 및 예술tv등)
b. 한국 방송사 (공영방송_KBS,MBC,SBS , 케이블방송_YTN,예술TV등)
③ 신문사 : 주요언론에 보도된다는 장점이 있으나
직접 기자를 컨텍 하지 않으면 취재로 연결 되기 힘든 점 고려
a. 현지 신문사
b. 한국 신문사 (한겨레신문, 매일경제신문, 조선, 중앙, 동아일보 등)
④ 초청장 발송
a. 영국 : VIP고객, 기자, 미술계 인사 ⇒ 영문 제작
b. 한국 : VIP고객, 기자, 미술계 인사 ⇒ 영문, 안내장 형식으로 제작
c. 해외 : VIP고객, 이후 타진이 예상되는 미술관 관계자 ⇒ 영문 제작
포스터 배포 및 부착
a. 영국, 뉴욕
귀사 대리점 및 유명 박물관/미술관
관람확률이 높은 관객들이 밀집된 지역
한국문화를 홍보하는 국가기관 : 한국 대사관, 한국문화원
b. 한국
귀사 대리점 및 한국 내 유명 박물관/미술관 , 갤러리, 기업 (대기업 중심)
기타 (한국 문예 진흥원, 대형 서점, 서울 지역 중심대학교)
2. 특수 홍보 안
① 한국,유럽 미술관 PT대비 홍보자료
a. 2010년 영국 현지 자동차 회사를 통한 작가 지원 및 전시.
b. 2011년 아시아 (한국, 일본, 중국) 또는 미국 (뉴욕, 시카고) 미술관
c. 2012년 1)유럽 지역, 타국 박물관 및 타국 대리점 전시
2)영국 현지 자동차 회사를 통한 작가 지원 및 전시.
d. 2013년 아시아 (한국, 일본, 중국) 또는 미국 (뉴욕, 시카고) 미술관
e. 2014년 유럽 지역, 타국 박물관 및 대리점 전시
21c AGG;Art Art Messenger -20090714 초안.doc
|
첫댓글 이건 아트메신저가용이 아닌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