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둘과 함께 싱가포르 항공 Fabulous Offer Package로 7월 31일 오전 8시 30분에 출발하여 8월 2일 밤11시 45분 비행기로 오늘 아침 인천에 도착하였습니다. 출발전 토니미께 도움도 많이 받았고 해서 다녀온후 후기를 올려야지 하고 생각하였으나 글재주가 없어 여행후기라기 보다는 간단한 여행 팁을 올려 봅니다.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준비 : 토니님 사이트, 헬로우 싱가포르, 레츠고 싱가포르
1. 호텔: 포시즌 호텔
토니님도 강추한 호텔이지요. 널찍한 방, 독립된 샤워부스, 더블 세면대, 비데가 준비된 화장실 등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스태프들도 매우 친절하고 저희는 연결된 두방이 없어서 방 하나는 늦게 체크인을 하였더니 체크아웃시간을 저녁 8시로 연장시켜줘서 공항갈때까지 방에서 샤워하고 휴식을 취하다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은 2개인데 비치타월은 물론, 아이스워터, 과일, 물수건, 워터 스프레이 등이 제공됩니다. 유일한 단점은 오차드역과 도보 가능한 거리이기는 하나 약간 먼 편입니다.
아이들과 같이가서 공원들은 다 둘러보았습니다. 대체로들 괜찮았는데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은 동물원입니다. 동물원하면 한국에서도 흔히 가는 곳이고 하여 별로 관심들이 없는 것 같은데 우리 동물원과는 개념이 다릅니다. 가까이서 볼수 있게 되어있고 만져볼수도 있는 등 자연 친화적인 설계가 특징입니다. 굳이 빼자면 주롱새공원, 센토사 섬 정도인데 제 주관적인 관점입니다. 주롱 파충류 공원은 다른 곳들과는 차원이 다른(좋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개인이 하는 조그마한 동물원입니다.)곳으로 사람이 거의 없고 악어쇼는 총 10명 정도가 관람하였을 정도이고 규모도 작고 하니 파충류를 아주 좋아하신는 분이 아니라면 안가셔도 무방하실 듯 합니다.
3. 쇼핑: 파라곤, 니안시티, DFS Galleria
한마디로 살 것 없습니다. 특색도 없고 싸지도 않고... 저희는 호랑이 연고(Tiger Balm)만 사가지고 왔습니다. 작년에 홍콩에서는 ...?!
4. 식사: 프리마 테이스트, 사태클럽, La Terrace Cafe(이세탄 백화점 옆 건물), Lemongrass Thai Restaurant(히렌쇼핑센타), 래플즈 호텔 롱바, 주롱새공원 아침부페, 로얄플라자호텔 하이티 등
일단 가격은 무척 쌉니다. 국내의 약 50-70%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지음식은 치킨라이스, 호키엔미, 락사, 사태 등을 먹어 보았는데 사실 향신료 냄새가 좀 납니다. 그래도 사태와 치킨라이스는 충분히 맛있습니다. 래플즈 롱바는 그냥 유명하다니까 한번 가보는 정도지요. 남들도 다 그런 사람들만 와서 싱가폴슬링 한잔씩만 먹고 갑니다. 한마디로 가보고는 싶지만 가봐야 별거 없는 그런 곳이지요. Lemongrass Thai Restaurant는 블루진저 오차드지점(히렌쇼핑센타)을 찾아갔다가 블루진저가 없어져서 그냥 들어가보았는데 일인당 $18의 런치세트를 먹었는데 강추입니다.
5. 교통 : 택시, 버스, MRT
택시는 대부분의 관광지가 1만원 정도로 저희같이 여러명이 이동할때에는 편하고 저렴합니다. 단, 택시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보통 호텔에서는 콜을 하거나 하지 않거나 타기가 쉬운데 시내나 관광지에서는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버스는 주롱새공원에 갈때 이용해보았는데 분레이역에서 194번을 주로 이용하나 이층버스를 타고 싶으신 분은 주롱새공원 194번 버스 정류소에서 길을 건너서 251번을 타고 분레이 역으로 오시면 됩니다. MRT는 서울의 지하철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MRT를 주로 이용하여 이동하실 분은 시청역이 환승역이니 이주위에 숙소를 정하면 편리하시리라 생각됩니다.
6. 항공 및 공항: 싱가폴 항공
얼리 체크인, 인터넷 체크인을 하면 편리합니다. 시내 싱가포르 항공 지점(파라곤)에 가면 미리 체크인을 하여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공항에 가서는 짐만 부치면 됩니다. 국내에서 출발할때도 인터넷으로 자리를 스스로 정할 수 있습니다. 기내식은 아침 8시 30분 출발의 경우 출발후 곧 브런치가 서브됩니다. 싱가포르에 도착하면 점심식사할 계획을 세우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돌아오는 날은 밤 11시 45분 출발후 간단히 샌드위치가 서브되고 도착 2시간 전쯤 아침식사가 서브됩니다. 출발전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출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