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심을 식물은 공기 정화 효과와 환절기 가습 효과까지 있는 아비스라는 식물입니다.
아비스는 "아스플레니움" 또는 "파초일엽"이라도 불리며, 학명은 '아스플레니움 니두스 아비스(Asplenium nidus. cv. Avis)'라고 해요.
최근 들어 반려 동물처럼 반려 식물을 키우는 분이 늘고 있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물에 관심이 높을수록 정서 이입, 조절, 활용 등이 높게 나타났다고 하던데... 사람과 식물 간에도 활발한 정서적 교감이 이뤄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해요.
아비스의 꽃말은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하겠어요"라고 합니다.
키우기 어렵지 않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며 공기 정화 효과까지 있는데 꽃말마저 멋지네요.
아비스를 화분에 심는 방법은 깨끗하게 씻은 재활용 PET병 아래에 작은 물구멍을 뚫은 다음 구멍에는 빠지지 않을 정도로 작은 자갈을 깔아줍니다.
그 위에 부엽토를 적당량 담은 후 아비스를 모종 화분에서 통째로 옮겨 담고 다시 위에 작은 자갈을 덮으면 되는 작업이라 가족들 대부분 큰 어려움 없이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자연환경을 그대로 옮긴 듯한 멋진 효과를 주기 위해 무당벌레 두 마리를 화분 옆에 붙여 줬어요 ^^;;;
마지막으로 화초 이름과 꽃말을 기억하기 위해 예쁘게 꾸민 이름표와 사랑의 말 한마디를 적어 화분에 꼽아주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원예치료 #아비스 #언제나당신과함께하겠어요 #하늘사랑장애인주간보호센터 #화순군 #전라남도
첫댓글 저도 하나 반려식물로 키워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