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들어 리얼카본과 카본랩핑등 잘못알고 있는분들이 많아 글을쓰게 되었읍니다
리얼카본에 대하여
리얼카본 장점은 입체페턴으로 보인다 가볍다 뿐 강하지도 오래가지도 못한 불완전 제품임니다 고가의 카본섬유를 소재로 사용하고 제작 기간이 오래걸려 가격이 고가이나 잘못알고있는 강하다 와는 거리가 멀죠 카본이 강해지려면 제작방식에있어 카본섬유를 최소한 5장이상 겹쳐붙여 작업을해야 카본특유의 강도가 나오나 현제 리얼카본 경우 소재자체가 워낙고가 이기 때문에 단한장의 카본섬유로 카본무늬만 보이게하는 형식의 제작 방식이기에 꺽으면 똑 부러지는 일반프라스틱 보다 약한경우가 많읍니다
또한
화학적물성이 불안정하여 색바램 ,광택소실,크랙 , 등으로 수명이 오래가지못하나 근래 소비자들의 취향이 리얼을 많이 찾고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알려져 우후죽순 으로 리얼카본 제작업체가 늘어나 사후관리가 보장되지 않은 수명짫은 조잡한 리얼카본 들이 판을 치는 경우가 많은실정 임니다
카본섬유 랩핑 에대하여 ..
랩핑경우 카본섬유를 사용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이것역시 가격이 고가이고 리얼카본과 느낌은 같으나 기존 플라스틱제품위에 접착 하고 그위에 여러번의 투명코팅을 하여 마감하기 때문에 경질의 프라스틱위에 접착제 그위에 카본섬유 그위에 경질의 투명 순으로 층을 이루고 제작 되기 때문에 이역시 경질위의 탄성있는 접착 그위의 경질 코팅으로 시간이 지나면 트러블이 생길수 밖에 없는 구조 임니다
카본시트지 랩핑
언급할가치가 없다고 봄니다 일반적으로 저렴하게 소비자가 직접 시트지구매하여 드라이기로 늘려가며 랩핑하는것은 자신의 차량에 직접손길을 주어 변화도 시켜보고 차량에 대한 애정도 생기는 작업으로 아주 바람직 하게생각하고 있읍니다 물론 여름의 뜨거운 차량 내부온도 때문에 들뜨고 벚겨지고 끈적끈적 묻어나는 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싼가격에 얼마간의 시간이라도 눈이 즐거울수있다 직접했다 만으로도 ... 허나 근래 카본 시트지 랩핑도 고가의 작업비용으로 작업을 해준다는 말에..... 할말을 잃었읍니다 .. 아무리 조아보여 봐야 시트지 인것을
수압전사방식
하나우드에서 약16년 간 해오고 있는 작업방식으로 인쇄(무늬,페턴) 가 불가능한 곡면제품에 적용하기위한 플라스틱 전문 기술로 도장 과 전사 의 접합기술 임니다 표면에 우드,원목 등여러가지 문양 패턴이 되어있는 전화기,정수기커버,각종가전제품 의90% 이상이 수압전사 기술로 제작되어있고 가장 잘알고 있는 대표 제품이 차량내부의 우드그레인,카본그레인 인것임니다 기아,현대,대우등 모든제품역시 수압전사방식을 체택하는 이유가 완전한 제품이기 때문임니다
하나우드 에서는 순정품보다 단단하게 많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수압전사 방식 으로 불가능 하다는 리얼과 같은 느낌의 입체형상의 카본그레인을 만들기 위해 연구중이고 일부 개발은 끝낫지만 작업공정이 많아 가격면에서 맞추지못해 출시하지 않고있으나 지속히 연구개발하여 좋은제품 선보일것을 약속드림니다
감사함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