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대상 국비 교육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교육신청서와 함께 구직등록필증이 필요합니다.
구직등록필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인터넷 발급과 고용센터 방문 발급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1. 고용센터 워크넷에 접속한 후 '구직'을 선택합니다.
http://www.work.go.kr/ <- 워크넷
2.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인 분은 로그인을 하세요.
3. 상단 메뉴에서 '내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4. 화면 중간의 구직신청 정보를 확인합니다.
- 구직신청 정보는 왼쪽 메뉴 중 제일 위에 있는 '내 이력서 관리(구직신청)'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 구직신청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은 이력서를 등록 후 구직신청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만약 아래와 같이 기존의 구직인증기간이 만료되었다고 나오는 분은 다시 구직신청하셔야 합니다.
- 구직신청 후에는 인증 대기 기간이 약 하루 정도 소요됩니다.
5. 구직신청이 되어 있으신 분은 구직신청 정보란의 '구직등록확인증 출력'을 클릭하셔서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발급 방법은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가까운 고용센터나 시·군·구청 취업정보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에 방문하신 후 구직등록 하시면 구직등록필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