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직업으로 메이플의 최초이도류'듀얼 블레이드'가 추가되었는데요
말도많고 탈도많은직업이기에 이렇게 글을써 조정을바라는글을 남기게되네요
본론으로넘어가서 총 세가지의 목차로이루어져있고 글로만되있어 다소 지루한감이있을수있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씩봐주셨으면하네요~
1.공격스킬
-모든스킬을 스텟공에맞춰서 때렸으면합니다 단검,블레이드 번갈아가며때리니 뎀지변화폭이크더군요.
1.페이탈블로우
말이많은스킬인데요 딱잘라말하겠습니다
데미지소폭▼/공격속도소폭▲이렇게 조정되었으면하네요 공속은 세비지정도(?)
2.파이널 컷
돌진형스킬이 아니였으면 좋겠어요.스크류펀치처럼 나가게되는데 이렇게되면
보스전에서 활용이 힘들어집니다 데미지두배버프를 못받으니까요
데미지대폭▼/게이지삭제
-보스 레이드시 수정이필요한스킬입니다
3.써든 레이드
이스킬은 캡틴의'에어스트라이크'같은스킬임에도 말이많은스킬인데요
굳이 조정해야한다면 데미지▼정도겠네요
※절대로 제네시스,드래곤로어급의 스킬이 아닙니다.
2.그외스킬
1.어드밴스 다크 사이트
·다크 사이트를 강화하여 다크 사이트 상태에서도 공격이 가능하도록 하며, 이 때 일정 확률로 다크 사이트가 해제 되지 않도록 해 준다.
lv30 : 다크 사이트 상태중 공격시 49%의 확률로 해제 되지 않음
+다크 사이트 상태에서도 물약을 먹을수있게된다.
+데미지를입을시 즉시 풀리는 것 이아닌 10%확률로 해제된다.
-공격시 49%의 확률로 해제 되지 않음
2.더미 이펙트
·미러 이미징으로 소환된 자신의 분신을 분리시켜 더미로 만든다. 더미는 적들의 공격을 집중시켜 나를 적의 공격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미러 이미징 스킬 사용 중에만 쓸 수 있다.
lv30 : MP 250소모하여 90초간 체력 15500의 더미 소환
>현재 퍼펫처럼 고정타갯이된다고 들었습니다.
+'미러 이미징'과같이 옆에서 붙어다니면서 '대신'맞아준다.일정데미지(50%)는 플레이어에게 오게된다.
3.쏜즈 이펙트
˙일정 확율로 크리티컬 공격이 가능하게 해준다. 단, 파티원은 그 효과가 반감되며, 더 높은 크리티컬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경우 적용이 제한된다.
lv30 : MP 400소모, 120초 동안 35%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250%
>궁수의 '샤프 아이즈'스킬에 캔슬된다고 하더군요.
+궁수의 '샤프 아이즈'스킬과 중첩효과를 기대해보고싶습니다.
+위의 조건이 사기라면 개인크리티컬로돌려 자신 혼자만이라도 중첩효과를 보고싶습니다.
4.스탠스&페이크
·다들 아시다싶이 넉백이안되게해주는스킬,회피율을 대폭증가시켜주는스킬입니다.
스탠스 : 다크나이트,팔라딘,히어로,아란,바이퍼등 근거리직업군의 필수스킬.
페이크 : 도적 즉, '나이트로드·섀도어'의 공통스킬입니다.같은도적군인 듀얼블레이드에게 없다는게 의문이군요
+개인적으로 보스쪽으로 취향이 쏠리는지라 어떤스킬에서든 추가됬으면하네요.
※위의 스킬들이없다면 보스시 맞을때마다 넉백이되기에 고정되서 계속때리는 타직업군들에게 화력상 뒤처질수밖에없습니다.
(듀얼블레이드는 극단거리직업입니다.섀도어의 부스처럼 멀리서치는것이아니라 코앞에서때리죠. 자리잡고 계속때려야하는데넉백되면 다시오고해야니..)
3.대망의 HP
▼취약한 HP를 극복하는것은 여러가지방법이있어요 단적인 예들이에요
1.HP증가량스킬을 둔다(스포가 모자라지않을까 걱정되긴합니다)
2.순HP를 늘려준다.(제일 적합한방법인데 1과 다를게없네요)
3.메소가드를 넣어준다.(섀도어분들이 반발하시랄거 압니다.하지만 생각해봐주셔야합니다.[메소가드없는섀도어=블레이드])
4.'더미이펙트'스킬을 퍼펫형식이아닌 페이크형식으로 대신맞아주게해야한다.(페이크형식이라니까 말이이상한데 모든공격을 대신맞아주는겁니다.따로
가아닌 하나의몸으로)
5.'어드밴스 다크사이트'스킬마스터시 물약사용가능,헤제확률을 공격시헤제확률이아니라 데미지를 입었을시 헤제확률10%정도로 변경
6.새로운스킬을 추가한다.(이건 말이안됩니다.지금상황에서는..)
7.'????'(댓글로 입력해주세요)
----------------------------------------------------------------------------------------------------------------------------------------
급하게 작성하는지라 아직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이 모든스킬의 패치를 바라는것이아닙니다.적절한 조절을통해 성공하는 직업이되기를 빌뿐입니다.
현재 가장심각한문제는 HP이고 패치가있었으면합니다.
글속에서 내심 상향을 바라고있지만 지금이상태로 HP만 수정하고나와도 무리없을듯싶네요
이상 윈디아 에반160하고 그만둔 노근성 졸업이였습니다.
첫댓글 에반의경우엔 메카댓글다는속도가 현저히느리더군요,
이글은 되도록이면 활발하게 토론이 이루어졌으면하네요
메소가드라..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피는 언급됬지만 그건 좀 반발이 있을 거 같군요 섀도어와 너무 많이 겹쳐서 말이죠 사실 단도의 입장에서 보면 이 듀블 자체가 시마 상향해달란 걸로 만들어진 걸로 밖에 안 보여서 개인적으로 심히 열받긴 하지만 뭐.. 감정은 일단 배제하기로 하고 근접직업인 만큼 가드 스킬이 있으면 좋을 거 같군요 아니면 퍼펫을 제대로 되게 하던지 둘중에 하나만 잘 되도 될 거 같은 데 말이죠 그리고 제가 듀블을 보면서 제일 어이가 없었던 게
퍼펫과같은 더미이펙트스킬을 스타크래프트의 프로토스유닛, 플라즈마쉴드형식으로 깎이게하는것도 생각해보았지만 소야에서는 섀도분들의 반박으로 뭍혀버렸습니다
플라잉 어썰터나 스톰 시리즈같은 이동스킬을 누가 쿰이나 텔같은 데서 씁니까? 그런데 그런 이동+공격 스킬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사슬지옥 잘 쓰면 뭔가 될 지도 모르겠지만 진짜 단도의 단점도 그대로 빼다박은 넥슨의 잉여작이 아닌 가 싶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페이탈 블로우의 컨셉을 이은 스킬이 주류가 된다면 듀블.. 환영해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전 다시 한번 에베레스트 산에서 굴러 떨어지고 말았네요
이거 인소야에서 퍼온것 아닌가요?? 아님 작성자가 동인인물인가욥
작성자가 접니다~소야는 반응이 거의 열폭쩌는사람들만 빨빨대는지라 -.-;;
쏜즈이펙트 부분은 둘 다 마음에 드네요 ㅋ
타 캐릭을안키워봐서 따른 스킬은 읽어봐도 모르겠고
HP부분은 원래 적은체력 강한공격력 컨셉이고, 짝퉁도적(?) 이니 HP증가보단 페이크하는게 나으리라생각되네요
섀도어를 살려주셈
말이안되 지금도 사기구만 일단 파이널컷 2배버프를 없애야됨 쏜즈이펙트하향해야되고
보스레이드에서의 파이널컷2배버프는 무용지물입니다 일만사냥터에서는 활용이가능하다한들
혼테일몸박뎀 견디는HP가 1.5루압니다. 헌데 HP가30000인 듀블이 파이널컷을사용해도 원킬에 죽게됩니다
그이유는 스킬사용시HP를65%깎고들어가기때문이죠[스크류펀치와 동일한 공격모션을가지고있습니다]
현실상 파이널컷 보스사용은 잠시 접어두어야합니다.
일단 본섭에 나오고 토론을 해도 늦지 않을 거 같다는... 섀도어분들 분하시긴 하겟지만요, 강하든 약하든 게임을 즐길수만 잇으면 되지않을까요..? 순수한 마음으로.... 음..이야기가 이상한데로 새긴햇지만.. 본섭에서 데미지를 한번봐야겟죠. 그저 화려하고 데미지는 떨어지는걸로 하향패치될수도잇고...
이번신직업의경우 추후 패치가 없을듯싶습니다.
상식적으로 걔네들이 일주일이면 테스팅충분하다 일주일테스팅하고 본섭내보네겠다
당당하게 얘기했는데 4일도채 안남은 상황에 아직 모자란점이 속속들히 밝혀지고있습니다
최대한빨리 이문제점들을 알려야하는게 제목적이구요.
순 피통 대폭올려서 나와야될텐데;
섀도어살려
피통도 적고 방패가 없으므로해서 방어력이 낮다 ... 근접데미지 딜러의 직업으로 피통은 가장 중요한 문제인데 어떻게 해결될지가 문제네요
지금 사람들 말로는 나로 급 피통이라는데 피작을 하게하려는 넥슨의 상술일지 아니면 아직 패치 전일지...
결국 문제는 HP통.................... 피작용 AP를 널리 펼치려는 돈슨의 계략에 또한번 져줘야될까요
왜 이님은 메이플 커뮤니티 마다 이렇게 분쟁 일으키고 다니시나
글의취지는 어느 사이트가서도 다밝혔는데 안좋게받아들이시는분들이 계시네요
HP문제가 진짜 오류급으로심각하다는건 모든유저분들이 알아야 사실입니다.알면서도 모른척하는게 더나쁘다고봐요
쌔면뭐함 피통없어서 한방인데
메소가드없는 새도어가 블레이드?? 그럼 세비지가 8번때리나요?? 개인샤프도 있나요???
참 ㅋㅋ 메소가드 넣으면 메이플 섭폭해버릴꺼임
맞아요 ㅋㅋ 공격형스킬이 저렇게 많은데 메소가드까지 있으면 기존 시프계열 직업은 레알 천연기념물이됩니다.. 중고렙제 블레이드에도 체력이 꽤 붙은걸로 아는데.. 시프계열부터 밸런스 패치하고 난 뒤에 듀블패치하는게 맞다고 봐요
파이널컷은 돌진하고 비슷한거같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