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사단법인 한국작은도서관협회(이사장 진인문)는 다양한 풀뿌리 독서저변확대 운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10월 3일 전북도지회는 전주연세교회 문화센터에서 약200여명이 모여 제15회 전라북도 어린이다독왕대회 시상식을 갖고 봄부터 9월11일까지 책을 읽고 독서기록장에 기록하여 입상한 95명의 어린이와 교사에게 시상을 하여 격려와 도전을 주었다. 부산지회에서도 제15회 부산시독서왕선발대회 시상식을 갖고 150여명에게 시상을 했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어릴 적 독서습관 및 기록하는 습관을 통해, 좌뇌와 우뇌의 균형 잡힌 발달로 성장하여 폭넓고 바른 사고를 갖게 하여 인성이 풍부한 삶을 살도록 하는데 있다.
오는 21, 22일 부산시지회는 부산광역시의 사회단체지원금을 받아 부산대학교 문헌정보과 이용재교수의 ‘도서관을 사랑한 도서관 거인들’이란 강의 외 6강좌를 진행하여 작은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작은도서관 종사자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중앙협회는 그동안 발행했던 ‘한국독서문화’ 제호를 ‘한국작은도서관문화’로는 변경하여 발행하여 전국 작은도서관 담당자 및 작은도서관에 배포하고자한다. 인터넷 시대지만 아직도 메일이나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한 배려이기도 하며, 앞으로 계간으로 발행하여 바람직한 작은도서관 및 독서문화를 위한 정론지의 역할을 할 것이다.
한편 이사회는 제주에서 열리는 제50회 도서관대회 참석과 함께 제주에서 이사회를 갖고, 제주 작은도서관들을 위하여 24일, 서귀포시중앙도서관에서 제60차 제주작은도서관학교를 개설하여 작은도서관 운영활성화 정보를 교류하고자 한다.
기타 자세한 것들은 홈페이지(www.reading.or.kr)를 참조하시고, 문의는 070-7450-2347로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