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보스에서는 종목수를 제한하지 않기 때문에 코드를 삽입하면 전종목에 대한 시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사이보스 이용자들 중에서 대부분이 데이터만 가져오고 매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인 사용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즉, 본인들이 필요한 정보만을 받고 사이보스로는 매매를 하지 않는 사용자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시스템트레이딩을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피해를 보고 있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런 상황에서 대신증권 입장에서는 서비스 비용만 발생하고 회사에 도움이 되지 않는 구조라서 상대적으로 서비스 수준도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많은 사용자가 거래비용을 지불하면서 데이터를 가져가면 그만큼 대신증권에서도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가 가능하겠지만 현재는 그렇지 못해서 악순환 구조입니다. 얌채 사용자로 인해서 회사 비용만 증가하는 상태라서 서비스 수준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정상적인 시스템트레이디딩을 하려면 보다 성능이 뛰어한 환경이 필요한데 사용자가 많지 않은 관계로 서비스 성능이 향상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증권 입장에서는 실제 거래 이용율이 낮은 상태에서 회사 유지 비용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한편 프로그램 개발 관점에서 한 종목의 시세를 다운로드하는 것과 전종목을 다운로드하는 것과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즉 몇 줄만 추가하면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대신증권 사이보스플러스에 심각한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부분이라서 저가 그 부분은 일부러 막아두었습니다. 개발이 가능한 사용자라면 매우 간단하니까 직접 보완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대신증권에서 실제 거래를 하지 않으면서 데이터만 받아가는 얌채 사용자들 때문에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시스템 트래픽으로 인하여 피해를 보는 것과 다름이 없는 상태라서 전종목 시세 다운로드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