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도베어링의 적용 예 레이디얼 베어링 | 1. 내륜의 허용차및 허용치와 외륜폭의 허용차 및 허용치 ( 단위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평면내 평균 내경의 치수차 | 내경의 치수차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4급 | 2급 | 직경계열 | 0,1,2,3,4 | 초과 | 이상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0.6 | 2.5 | 0 | -8 | 0 | -7 | 0 | -5 | 0 | -4 | 0 | -2.5 | 0 | -4 | 0 | -2.5 | 2.5 | 10 | 0 | -8 | 0 | -7 | 0 | -5 | 0 | -4 | 0 | -2.5 | 0 | -4 | 0 | -2.5 | 10 | 18 | 0 | -8 | 0 | -7 | 0 | -5 | 0 | -4 | 0 | -2.5 | 0 | -4 | 0 | -2.5 | 18 | 30 | 0 | -10 | 0 | -8 | 0 | -6 | 0 | -5 | 0 | -2.5 | 0 | -5 | 0 | -2.5 | 30 | 50 | 0 | -12 | 0 | -10 | 0 | -8 | 0 | -6 | 0 | -2.5 | 0 | -6 | 0 | -2.5 | 50 | 80 | 0 | -15 | 0 | -12 | 0 | -9 | 0 | -7 | 0 | -4 | 0 | -7 | 0 | -4 | 80 | 120 | 0 | -20 | 0 | -15 | 0 | -10 | 0 | -8 | 0 | -5 | 0 | -8 | 0 | -5 | 120 | 150 | 0 | -25 | 0 | -18 | 0 | -13 | 0 | -10 | 0 | -7 | 0 | -10 | 0 | -7 | 150 | 180 | 0 | -25 | 0 | -18 | 0 | -13 | 0 | -10 | 0 | -7 | 0 | -10 | 0 | -7 | 180 | 250 | 0 | -30 | 0 | -22 | 0 | -15 | 0 | -12 | 0 | -8 | 0 | -12 | 0 | -8 | 250 | 315 | 0 | -35 | 0 | -25 | 0 | -18 | | | | | | | | | 315 | 400 | 0 | -40 | 0 | -30 | 0 | -23 | | | | | | | | | 400 | 500 | 0 | -45 | 0 | -35 | | | | | | | | | | | 500 | 630 | 0 | -50 | 0 | -40 | | | | | | | | | | | 630 | 800 | 0 | -75 | | | | | | | | | | | | | 800 | 1000 | 0 | -100 | | | | | | | | | | | | | 1000 | 1250 | 0 | -125 | | | | | | | | | | | | | 1250 | 1600 | 0 | -160 | | | | | | | | | | | | | 1600 | 2000 | 0 | -200 | | | | | | | | | | | | |
호칭베어링 내경 | 평면내 내경부동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직경계열 | 직경계열 | 직경계열 | 직경계열 | 직경계열 | 9 | 0,1 | 2,3,4 | 9 | 0,1 | 2,3,4 | 9 | 0,1,2,3,4 | 9 | 0,1,2,3,4 | | 초과 | 이하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0.6 | 2.5 | 10 | 8 | 6 | 9 | 7 | 5 | 5 | 4 | 4 | 3 | 2.5 | 2.5 | 10 | 10 | 8 | 6 | 9 | 7 | 5 | 5 | 4 | 4 | 3 | 2.5 | 10 | 18 | 10 | 8 | 6 | 9 | 7 | 5 | 5 | 4 | 4 | 3 | 2.5 | 18 | 30 | 13 | 10 | 8 | 10 | 8 | 6 | 6 | 5 | 5 | 4 | 2.5 | 30 | 50 | 15 | 12 | 9 | 13 | 10 | 8 | 8 | 6 | 6 | 5 | 2.5 | 50 | 80 | 19 | 19 | 11 | 15 | 15 | 9 | 9 | 7 | 7 | 5 | 4 | 80 | 120 | 25 | 25 | 15 | 19 | 19 | 11 | 10 | 8 | 8 | 6 | 5 | 120 | 150 | 31 | 31 | 19 | 23 | 23 | 14 | 13 | 10 | 10 | 8 | 7 | 150 | 180 | 31 | 31 | 19 | 23 | 23 | 14 | 13 | 10 | 10 | 8 | 7 | 180 | 250 | 38 | 38 | 23 | 28 | 28 | 17 | 15 | 12 | 12 | 9 | 8 | 250 | 315 | 44 | 44 | 26 | 31 | 31 | 19 | 18 | 14 | | | | 315 | 400 | 50 | 50 | 30 | 38 | 28 | 23 | 23 | 18 | | | | 400 | 500 | 56 | 56 | 34 | 44 | 44 | 26 | | | | | | 500 | 630 | 63 | 63 | 38 | 50 | 50 | 30 | | | | | | 630 | 800 | | | | | | | | | | | | 800 | 1000 | | | | | | | | | | | | 1000 | 1250 | | | | | | | | | | | | 1250 | 1600 | | | | | | | | | | | | 1600 | 2000 | | | | | | | | | | | |
| 평면내평균내경의 부동 | 내륜(또는 외륜) 폭의 치수차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낱개베어링 | 조합베어링 | 0급,6급 | 5급,4급 | 2급 | 0급,6급 | 5급,4급 | 2급 | 초과 | 이하 | 최대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0.6 | 2.5 | 6 | 5 | 3 | 2 | 1.5 | 0 | -40 | 0 | -40 | 0 | -40 | | | 0 | -250 | 0 | -250 | 2.5 | 10 | 6 | 5 | 3 | 2 | 1.5 | 0 | -120 | 0 | -40 | 0 | -40 | 0 | -250 | 0 | -250 | 0 | -250 | 10 | 18 | 6 | 5 | 3 | 2 | 1.5 | 0 | -120 | 0 | -80 | 0 | -80 | 0 | -250 | 0 | -250 | 0 | -250 | 18 | 30 | 8 | 6 | 3 | 2.5 | 1.5 | 0 | -120 | 0 | -120 | 0 | -120 | 0 | -250 | 0 | -250 | 0 | -250 | 30 | 50 | 9 | 8 | 4 | 3 | 1.5 | 0 | -120 | 0 | -120 | 0 | -120 | 0 | -250 | 0 | -250 | 0 | -250 | 50 | 80 | 11 | 9 | 5 | 3.5 | 2 | 0 | -150 | 0 | -150 | 0 | -150 | 0 | -380 | 0 | -250 | 0 | -250 | 80 | 120 | 15 | 11 | 5 | 4 | 2.5 | 0 | -200 | 0 | -200 | 0 | -380 | 0 | 3870 | 0 | -380 | 0 | -380 | 120 | 150 | 19 | 14 | 7 | 5 | 3.5 | 0 | -250 | 0 | -250 | 0 | -250 | 0 | -500 | 0 | -380 | 0 | -380 | 150 | 180 | 19 | 14 | 7 | 5 | 3.5 | 0 | -250 | 0 | -250 | 0 | -250 | 0 | -500 | 0 | -380 | 0 | -380 | 180 | 250 | 23 | 17 | 8 | 6 | 4 | 0 | -300 | 0 | -300 | 0 | -300 | 0 | -500 | 0 | -500 | 0 | -500 | 250 | 315 | 26 | 19 | 9 | | | 0 | -350 | 0 | -350 | | | 0 | -500 | 0 | -500 | | | 315 | 400 | 30 | 23 | 12 | | | 0 | -400 | 0 | -400 | | | 0 | -630 | 0 | -630 | | | 400 | 500 | 34 | 26 | | | | 0 | -460 | | | | | | | | | | | 500 | 630 | 38 | 30 | | | | 0 | -500 | | | | | | | | | | | 630 | 800 | | | | | | 0 | -750 | | | | | | | | | | | 800 | 1000 | | | | | | 0 | -1000 | | | | | | | | | | | 1000 | 1250 | | | | | | 0 | -1250 | | | | | | | | | | | 1250 | 1600 | | | | | | 0 | -1600 | | | | | | | | | | | 1600 | 2000 | | | | | | 0 | -2000 | | | | | | | | | | |
| 내륜(또는 외륜) 폭부동 | 내륜의 레이디얼 흔들림 | 내륜의 옆흔들림 | 내륜(또는 외륜) | 내륜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5급 | 4급 | 2급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초과 | 이하 | 최대 | 0.5 | 2.5 | 12 | 12 | 5 | 2.5 | 1.5 | 10 | 5 | 4 | 2.5 | 1.5 | 7 | 3 | 1.5 | 2.5 | 10 | 15 | 15 | 5 | 2.5 | 1.5 | 10 | 6 | 4 | 2.5 | 1.5 | 7 | 3 | 1.5 | 10 | 18 | 20 | 30 | 5 | 2.5 | 1.5 | 10 | 7 | 4 | 2.5 | 1.5 | 7 | 3 | 1.5 | 18 | 30 | 20 | 30 | 5 | 2.5 | 1.5 | 13 | 8 | 4 | 3 | 2.5 | 8 | 4 | 1.5 | 30 | 50 | 20 | 30 | 5 | 3 | 1.5 | 15 | 10 | 5 | 4 | 2.5 | 8 | 4 | 1.5 | 50 | 80 | 25 | 25 | 6 | 4 | 1.5 | 20 | 10 | 5 | 4 | 2.5 | 8 | 5 | 1.5 | 80 | 120 | 25 | 25 | 7 | 4 | 2.5 | 25 | 13 | 6 | 5 | 2.5 | 9 | 5 | 2.5 | 120 | 150 | 30 | 30 | 8 | 5 | 2.5 | 30 | 18 | 8 | 6 | 2.5 | 10 | 6 | 2.5 | 150 | 180 | 30 | 30 | 8 | 5 | 4 | 30 | 18 | 8 | 6 | 5 | 10 | 6 | 4 | 180 | 250 | 30 | 30 | 10 | 6 | 5 | 40 | 20 | 10 | 8 | 5 | 11 | 7 | 5 | 250 | 315 | 35 | 35 | 13 | | | 50 | 25 | 13 | | | 13 | | | 315 | 400 | 40 | 40 | 15 | | | 60 | 30 | 15 | | | 15 | | | 400 | 500 | 50 | 45 | | | | 65 | 35 | | | | | | | 500 | 630 | 60 | 50 | | | | 70 | 40 | | | | | | | 630 | 800 | 70 | | | | | 80 | | | | | | | | 800 | 1000 | 80 | | | | | 90 | | | | | | | | 1000 | 1250 | 100 | | | | | 100 | | | | | | | | 1250 | 1600 | 120 | | | | | 120 | | | | | | | | 1600 | 2000 | 140 | | | | | 140 | | | | | | | |
호칭베어링내경 | 내륜의 액셜 흔들림 | 5굽 | 4급 | 2급 | 최저 | 이하 | 최대 | 0.6 | 2.5 | 7 | 3 | 1.5 | 2.5 | 10 | 7 | 3 | 1.5 | 10 | 18 | 7 | 3 | 1.5 | 18 | 30 | 8 | 4 | 2.5 | 30 | 50 | 8 | 4 | 2.5 | 50 | 80 | 8 | 5 | 2.5 | 80 | 120 | 9 | 5 | 2.5 | 120 | 150 | 10 | 7 | 2.5 | 150 | 180 | 10 | 7 | 5 | 180 | 250 | 13 | 8 | 5 | 250 | 315 | 15 | | | 315 | 400 | 20 | | | 400 | 500 | | | | 500 | 630 | | | | 630 | 800 | | | | 800 | 1000 | | | | 1000 | 1250 | | | | 1250 | 1600 | | | | 1600 | 2000 | | | |
1. 0.6mm는 이 치수 구분에 포함된다. 2. 원통구멍 베어링에 적용한다. 3. 외륜의 폭 치수차 및 폭부동은, 동일한 베어링의 내륜의 값을 취한다. 또한, 5급, 4급 및 2급의 외륜의 폭부동은 표에 따른다. 4. 조합베어링용으로서 제작된 각각의 궤도륜에 적용한다. 5. 깊은홈볼베어링, 앵귤러볼베어링 등의 볼베어링에 적용한다. 비고 1. 이 표에 정해진 원통구멍 베어링에서 베어링 내경의 상의 허용차는 궤도륜 측면에서 면취치수r(최대)의 1.2배의 거리 이내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2. ABMA Std20-1987의 개정에 따라, ABEC1, RBEC1, ABEC3, ABEC5, RBEC5, ABEC7, ABEC9는 각각 0급, 6급, 5급,2급에 상당한다. | 2. 외륜의 허용차및 허용치와 외륜폭의 허용차 및 허용치 ( 단위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평면내 평균 내경의 치수차 | 내경의 치수차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4급 | 2급 | 직경계열 | 0,1,2,3,4 | 초과 | 이상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2.5 | 6 | 0 | -6 | 0 | -7 | 0 | -5 | 0 | -4 | 0 | -2.5 | 0 | -4 | 0 | -2.5 | 6 | 18 | 0 | -8 | 0 | -7 | 0 | -5 | 0 | -4 | 0 | -2.5 | 0 | -4 | 0 | -2.5 | 18 | 30 | 0 | -9 | 0 | -8 | 0 | -6 | 0 | -5 | 0 | -4 | 0 | -5 | 0 | -4 | 30 | 50 | 0 | -11 | 0 | -9 | 0 | -7 | 0 | -6 | 0 | -4 | 0 | -6 | 0 | -4 | 50 | 80 | 0 | -13 | 0 | -11 | 0 | -9 | 0 | -7 | 0 | -4 | 0 | -7 | 0 | -4 | 80 | 120 | 0 | -15 | 0 | -13 | 0 | -10 | 0 | -8 | 0 | -5 | 0 | -8 | 0 | -5 | 120 | 150 | 0 | -18 | 0 | -15 | 0 | -11 | 0 | -9 | 0 | -5 | 0 | -9 | 0 | -5 | 150 | 180 | 0 | -25 | 0 | -18 | 0 | -13 | 0 | -10 | 0 | -7 | 0 | -10 | 0 | -7 | 180 | 250 | 0 | -30 | 0 | -20 | 0 | -15 | 0 | -11 | 0 | -8 | 0 | -11 | 0 | -8 | 250 | 315 | 0 | -35 | 0 | -25 | 0 | -18 | 0 | -13 | 0 | -8 | 0 | -13 | 0 | -8 | 315 | 400 | 0 | -40 | 0 | -28 | 0 | -20 | 0 | -15 | 0 | -10 | 0 | -15 | 0 | -10 | 400 | 500 | 0 | -45 | 0 | -33 | 0 | -23 | | | | | | | | | 500 | 630 | 0 | -50 | 0 | -38 | 0 | -28 | | | | | | | | | 630 | 800 | 0 | -75 | 0 | -45 | 0 | -35 | | | | | | | | | 800 | 1000 | 0 | -100 | 0 | -60 | | | | | | | | | | | 1000 | 1250 | 0 | -125 | | | | | | | | | | | | | 1250 | 1600 | 0 | -160 | | | | | | | | | | | | | 1600 | 2000 | 0 | -200 | | | | | | | | | | | | | 2000 | 2500 | 0 | -250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호칭베어링 내경 | 평면내 내경부동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개방 베어링 | 시일, 시일드 베어링 | 개방 베어링 | 시일, 시일드 베어링 | 개방 베어링 | 개방 베어링 | 개방 베어링 | 직경계열 | 직경계열 | | 직경계열 | 직경계열 | 직경계열 | 9 | 0,1 | 2,3,4 | 2,3,4 | 9 | 0,1 | 2,3,4 | 2,3,4 | 9 | 0,1,2,3,4 | 9 | 0,1,2,3,4 | | 초과 | 이하 | 최대 | | | | 최대 | | | | 최대 | | 최대 | | 최대 | 2.5 | 6 | 10 | 8 | 6 | 10 | 9 | 7 | 5 | 9 | 5 | 4 | 4 | 3 | 2.5 | 6 | 18 | 10 | 8 | 6 | 10 | 9 | 7 | 5 | 9 | 5 | 4 | 4 | 3 | 2.5 | 18 | 30 | 12 | 9 | 7 | 12 | 10 | 8 | 6 | 10 | 6 | 5 | 5 | 4 | 4 | 30 | 50 | 14 | 11 | 8 | 16 | 11 | 9 | 7 | 13 | 7 | 5 | 6 | 5 | 4 | 50 | 80 | 15 | 13 | 10 | 20 | 14 | 11 | 8 | 16 | 9 | 7 | 7 | 5 | 4 | 80 | 120 | 19 | 19 | 11 | 26 | 16 | 16 | 10 | 20 | 10 | 8 | 8 | 6 | 5 | 120 | 150 | 23 | 23 | 14 | 30 | 19 | 19 | 11 | 25 | 11 | 8 | 9 | 7 | 5 | 150 | 180 | 31 | 31 | 19 | 38 | 23 | 23 | 14 | 30 | 13 | 10 | 10 | 8 | 7 | 180 | 250 | 38 | 38 | 23 | | 25 | 25 | 15 | | 15 | 11 | 11 | 8 | 8 | 250 | 315 | 44 | 44 | 26 | | 31 | 31 | 19 | | 18 | 14 | 13 | 10 | 8 | 315 | 400 | 50 | 50 | 30 | | 35 | 35 | 21 | | 20 | 15 | 15 | 11 | 10 | 400 | 500 | 56 | 56 | 34 | | 41 | 41 | 25 | | 23 | 19 | | | | 500 | 630 | 63 | 63 | 38 | | 48 | 48 | 29 | | 28 | 21 | | | | 630 | 800 | 91 | 91 | 55 | | 56 | 56 | 34 | | 35 | 26 | | | | 800 | 1000 | 125 | 125 | 75 | | 75 | 75 | 45 | | | | | | | 1000 | 1250 | | | | | | | | | | | | | | 1250 | 1600 | | | | | | | | | | | | | | 1600 | 2000 | | | | | | | | | | | | | | 2000 | 2500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호칭베어링 외경 D(mm) | 평면내평균내경의 부동 | 내륜(또는 외륜) 폭의 치수차 | | 낱개베어링 | 조합베어링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0급 | 6급 | 5급 | 4급 | 2급 | 5급 | 4급 | 2급 | 초과 | 이하 | 최대 | 2.5 | 6 | 6 | 5 | 3 | 2 | 1.5 | 15 | 8 | 5 | 3 | 1.5 | 8 | 4 | 1.5 | 6 | 18 | 6 | 5 | 3 | 2 | 1.5 | 15 | 8 | 5 | 3 | 1.5 | 8 | 4 | 1.5 | 18 | 30 | 7 | 6 | 3 | 2.5 | 2 | 15 | 9 | 6 | 4 | 2.5 | 8 | 4 | 1.5 | 30 | 50 | 8 | 7 | 4 | 3 | 2 | 20 | 10 | 7 | 5 | 2.5 | 8 | 4 | 1.5 | 50 | 80 | 10 | 8 | 5 | 3.5 | 2 | 25 | 13 | 8 | 5 | 4 | 8 | 4 | 1.5 | 80 | 120 | 11 | 10 | 5 | 4 | 2.5 | 35 | 18 | 10 | 6 | 5 | 9 | 5 | 2.5 | 120 | 150 | 14 | 11 | 6 | 5 | 2.5 | 40 | 20 | 11 | 7 | 5 | 10 | 5 | 2.5 | 150 | 180 | 19 | 14 | 7 | 5 | 3.5 | 45 | 23 | 13 | 8 | 5 | 10 | 5 | 2.5 | 180 | 250 | 23 | 15 | 8 | 6 | 4 | 50 | 25 | 15 | 10 | 7 | 11 | 7 | 4 | 250 | 315 | 26 | 19 | 9 | 7 | 4 | 60 | 30 | 18 | 11 | 7 | 13 | 8 | 5 | 315 | 400 | 30 | 21 | 10 | 8 | 5 | 70 | 35 | 20 | 13 | 8 | 13 | 10 | 7 | 400 | 500 | 34 | 25 | 12 | | | 80 | 40 | 23 | | | 15 | | | 500 | 630 | 38 | 29 | 14 | | | 100 | 50 | 25 | | | 18 | | | 630 | 800 | 55 | 34 | 18 | | | 120 | 60 | 30 | | | 20 | | | 800 | 1000 | 75 | 45 | | | | 140 | 75 | | | | | | | 1000 | 1250 | | | | | | 160 | | | | | | | | 1250 | 1600 | | | | | | 190 | | | | | | | | 1600 | 2000 | | | | | | 220 | | | | | | | | 2000 | 2500 | | | | | | 250 | | | | |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 | 5급 | 4급 | 2급 | 5급 | 4급 | 2급 | 초과 | 이하 | 최대 | 2.5 | 6 | 8 | 5 | 1.5 | 5 | 2.5 | 1.5 | 6 | 18 | 8 | 5 | 1.5 | 5 | 2.5 | 1.5 | 18 | 30 | 8 | 5 | 2.5 | 5 | 2.5 | 1.5 | 30 | 50 | 8 | 5 | 2.5 | 5 | 2.5 | 1.5 | 50 | 80 | 10 | 5 | 4 | 6 | 3 | 1.5 | 80 | 120 | 11 | 6 | 5 | 8 | 4 | 2.5 | 120 | 150 | 13 | 7 | 5 | 8 | 5 | 2.5 | 150 | 180 | 14 | 8 | 5 | 8 | 5 | 2.5 | 180 | 250 | 15 | 10 | 7 | 10 | 7 | 4 | 250 | 315 | 18 | 10 | 7 | 11 | 7 | 5 | 315 | 400 | 20 | 13 | 8 | 13 | 8 | 7 | 400 | 500 | 23 | | | 15 | | | 500 | 630 | 25 | | | 18 | | | 630 | 800 | 30 | | | 20 | | | 800 | 1000 | | | | | | | 1000 | 1250 | | | | | | | 1250 | 1600 | | | | | | | 1600 | 2000 | | | | | | | 2000 | 2500 | | | | | | |
1. 2.5mm는 이 치수구분에 포함된다. 2. 스냅링이 부착되지 않은 경우에 적용한다. 3. 깊은홈 볼베어링, 앵귤러 볼베어링 등의 볼베어링에 적용한다. 4. 0급 및 6급의 외륜폭부동은 표에 따른다.
비고 1. 이 표에 정해진 베어링 외경의 최하허용치는, 궤도륜 측면에서 면취치수 r(최대)의 1.2배의 거리 이내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2. ABMA Std20~1897의 개정에 의해, ABEC1, RBEC1, ABEC3, RBEC3, ABEC5, RBEC5, ABEC7 및 ABEC9는 각각 0급, 6급, 5급, 4급 및 2급에 상당한다. 호칭베어링 내경 d(mm) | 평면내 평균내경의 치수차 | 내경의 치수차 | 평면내 내경부동 | 0급, 6급 | 6급,5급 | 4급 | 4급 | 0급, 6급 | 5급 | 4급 | 초과 | 이상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최대 | 최대 | 최대 | 10 | 18 | 0 | -8 | 0 | -7 | 0 | -5 | 0 | -5 | 8 | 5 | 4 | 18 | 30 | 0 | -10 | 0 | -8 | 0 | -6 | 0 | -6 | 10 | 6 | 5 | 30 | 50 | 0 | -12 | 0 | -10 | 0 | -8 | 0 | -8 | 12 | 8 | 6 | 50 | 80 | 0 | -15 | 0 | -12 | 0 | -9 | 0 | -9 | 15 | 9 | 7 | 80 | 120 | 0 | -20 | 0 | -15 | 0 | -10 | 0 | -10 | 20 | 11 | 8 | 120 | 180 | 0 | -25 | 0 | -18 | 0 | -13 | 0 | -13 | 25 | 14 | 10 | 180 | 250 | 0 | -30 | 0 | -22 | 0 | -15 | 0 | -15 | 30 | 17 | 11 | 250 | 315 | 0 | -35 | 0 | -25 | 0 | -18 | 0 | -18 | 35 | | | 315 | 400 | 0 | -40 | 0 | -30 | 0 | -23 | 0 | -23 | 40 | | | 400 | 500 | 0 | -45 | 0 | -35 | 0 | -27 | 0 | -27 | | | | 500 | 630 | 0 | -50 | 0 | -40 | 0 | | | | | | | 630 | 800 | 0 | -75 | 0 | -60 | 0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평면내 평균내경의 부동 | 내륜레이디얼 흔들림 | 내경의 옆흔들림 | 내륜의 액셜흔들림 | 0급, 6급 | 5급 | 4급 | 0급, 6급 | 5급 | 4급 | 5급 | 4급 | 4급 | 초과 | 이하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10 | 18 | 6 | 5 | 4 | 15 | 3.5 | 2.5 | 7 | 3 | 3 | 18 | 30 | 8 | 5 | 4 | 18 | 4 | 3 | 8 | 4 | 4 | 30 | 50 | 9 | 5 | 5 | 20 | 5 | 4 | 8 | 4 | 4 | 50 | 80 | 11 | 6 | 5 | 25 | 5 | 4 | 8 | 5 | 4 | 80 | 120 | 15 | 8 | 5 | 30 | 6 | 5 | 9 | 5 | 5 | 120 | 180 | 19 | 9 | 7 | 35 | 8 | 6 | 10 | 6 | 7 | 180 | 250 | 23 | 11 | 8 | 50 | 10 | 8 | 11 | 7 | 8 | 250 | 315 | 26 | | | 60 | 13 | 10 | 13 | 8 | 10 | 315 | 400 | 30 | | | 70 | 15 | 12 | 15 | 10 | 14 | 400 | 500 | | | | 70 | 18 | 14 | 19 | 13 | 17 | 500 | 630 | | | | 85 | 20 | | 22 | | | 630 | 800 | | | | 100 | 22 | | 27 | | |
1. 이표에 정해진 베어링 내경에서 下의 허용차는 궤도륜측면으로부터 면취치수 r(최대)의 1.2배의 거리이내 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2. 허용차의 일부는, NSK규격에 따른다. 3. 외륜외경의 허용차 및 회전정도의 허용치 ( 단위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평면내 평균내경의 부동 | 내륜레이디얼 흔들림 | 내경의 옆흔들림 | 내륜의 액셜흔들림 | 0급, 6급 | 6급, 5급 | 4급 | 4급 | 0급, 6급 | 5급 | 4급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최대 | 최대 | 최대 | 18 | 30 | 0 | -9 | 0 | -8 | 0 | -6 | 0 | -6 | 9 | 6 | 5 | 30 | 50 | 0 | -11 | 0 | -9 | 0 | -7 | 0 | -7 | 11 | 7 | 5 | 50 | 80 | 0 | -13 | 0 | -11 | 0 | -9 | 0 | -9 | 13 | 8 | 7 | 80 | 120 | 0 | -15 | 0 | -13 | 0 | -10 | 0 | -10 | 15 | 10 | 8 | 120 | 150 | 0 | -18 | 0 | -15 | 0 | -11 | 0 | -11 | 18 | 11 | 8 | 150 | 180 | 0 | -25 | 0 | -18 | 0 | -13 | 0 | -13 | 25 | 14 | 10 | 180 | 250 | 0 | -30 | 0 | -20 | 0 | -15 | 0 | -15 | 30 | 15 | 11 | 250 | 315 | 0 | -35 | 0 | -25 | 0 | -18 | 0 | -18 | 35 | 19 | 14 | 315 | 400 | 0 | -40 | 0 | -28 | 0 | -20 | 0 | -20 | 40 | 22 | 15 | 400 | 500 | 0 | -45 | 0 | -33 | 0 | -23 | 0 | -23 | 45 | | | 500 | 630 | 0 | -50 | 0 | -38 | 0 | -28 | 0 | -28 | 50 | | | 630 | 800 | 0 | -75 | 0 | -45 | | | | | | | | 800 | 1000 | 0 | -100 | 0 | -60 | | | | |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내륜폭의 치수차 | 외륜폭의 치수차 | 0급 | 6급 | 5급, 4급 | 0급 | 6급 | 5급 | 4급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최대 | 최대 | 최대 | 10 | 18 | 0 | -120 | 0 | -50 | 0 | -200 | 0 | -120 | 0 | -100 | -200 | 18 | 30 | 0 | -120 | 0 | -50 | 0 | -200 | 0 | -120 | 0 | -100 | -200 | 30 | 50 | 00 | -120 | 0 | -50 | 0 | -240 | 0 | -120 | 0 | -100 | -240 | 50 | 80 | 0 | -150 | 0 | -50 | 0 | -300 | 0 | -150 | 0 | -100 | -300 | 80 | 120 | 0 | -200 | 0 | -50 | 0 | -400 | 0 | -200 | 0 | -100 | -400 | 120 | 180 | 0 | -250 | 0 | -50 | 0 | -500 | 0 | -250 | 0 | -100 | -500 | 180 | 250 | 0 | -300 | 0 | -50 | 0 | -600 | 0 | -300 | 0 | -100 | -600 | 250 | 315 | 0 | -350 | 0 | -50 | 0 | -700 | 0 | -350 | 0 | -100 | -700 | 315 | 400 | 0 | -400 | 0 | -50 | 0 | -800 | 0 | -400 | 0 | -100 | -800 | 400 | 500 | 0 | -450 | | | 0 | -800 | 0 | -450 | | | -800 | 500 | 630 | 0 | -500 | | | 0 | -800 | 0 | -500 | | | -800 | 630 | 800 | 0 | -750 | | | 0 | -800 | 0 | -750 | | | -800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조립폭의 치수차 | 로울러부착 내륜의 유효폭의 치수차 | 0급 | 6급 | 5급, 4급 | 0급 | 6급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10 | 18 | +200 | 0 | +100 | 0 | +200 | -200 | +100 | 0 | +50 | 0 | 18 | 30 | +200 | 0 | +100 | 0 | +200 | -200 | +100 | 0 | +50 | 0 | 30 | 50 | +200 | 0 | +100 | 0 | +200 | -200 | +100 | 0 | +50 | 0 | 50 | 80 | +200 | 0 | +100 | 0 | +200 | -200 | +100 | 0 | +50 | 0 | 80 | 120 | +200 | -200 | +100 | 0 | +200 | -200 | +100 | -100 | +50 | 0 | 120 | 180 | +350 | -250 | +150 | 0 | +350 | -250 | +150 | -150 | +50 | 0 | 180 | 250 | +350 | -250 | +150 | 0 | +350 | -250 | +150 | -150 | +50 | 0 | 250 | 315 | +350 | -250 | +200 | 0 | +350 | -250 | +150 | -150 | +100 | 0 | 315 | 400 | +400 | -400 | +200 | 0 | +400 | -400 | +200 | -200 | +100 | 0 | 400 | 500 | +400 | -400 | | | +400 | -400 | | | | | 500 | 630 | +500 | -500 | | | +500 | -500 | | | | | 630 | 800 | +600 | -600 | | | +600 | -600 | |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 외륜의 유효폭의 치수차 | 베어링의 조합폭의 치수차 | 0급 | 6급 | 복열 베어링 전등급 | 4열 베어링 전등급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10 | 18 | +100 | 0 | +50 | 0 | +200 | -200 | | | 18 | 30 | +100 | 0 | +50 | 0 | +200 | -200 | | | 30 | 50 | +100 | 0 | +50 | 0 | +200 | -200 | | | 50 | 80 | +100 | 0 | +50 | 0 | +300 | -300 | +300 | -300 | 80 | 120 | +100 | -100 | +50 | 0 | +300 | -300 | +400 | -400 | 120 | 180 | +200 | -100 | +100 | 0 | +400 | -400 | +500 | -500 | 180 | 250 | +200 | -100 | +100 | 0 | +450 | -450 | +600 | -600 | 250 | 315 | +200 | -100 | +100 | 0 | +550 | -550 | +700 | -700 | 315 | 400 | +200 | -200 | +100 | 0 | +600 | -600 | +800 | -800 | 400 | 500 | | | | | +700 | -700 | +900 | -900 | 500 | 630 | | | | | +800 | -800 | +1000 | -1000 |
로울러 부착 내륜의 유효폭 T1은, 로울러 부착 내륜을 외륜 마스터와 조합 시켰을 때의 조립폭을 말한다. 외륜의 유효폭 T2는, 외륜을 로울러부착 내륜마스타와 조합시켰을 때의 조립폭을 말한다. 테이퍼 구멍의 허용치 | 1.기준 테이퍼 대비 1/12 테이퍼 구멍 ( 단위 : ㎛ )
d(mm) | Δdmp | Δd1mp - Δdmp | Vdp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최대 | 18 | 30 | +33 | 0 | +21 | 0 | 13 | 30 | 50 | +39 | 0 | +25 | 0 | 16 | 50 | 80 | +46 | 0 | +30 | 0 | 19 | 80 | 120 | +54 | 0 | +35 | 0 | 22 | 120 | 180 | +63 | 0 | +40 | 0 | 40 | 180 | 250 | +72 | 0 | +46 | 0 | 46 | 250 | 315 | +81 | 0 | +52 | 0 | 52 | 315 | 400 | +89 | 0 | +57 | 0 | 57 | 400 | 500 | +97 | 0 | +63 | 0 | 63 | 500 | 630 | +110 | 0 | +70 | 0 | 70 | 630 | 800 | +125 | 0 | +80 | 0 | | 800 | 1000 | +140 | 0 | +90 | 0 | | 1000 | 1250 | +165 | 0 | +105 | 0 | | 1250 | 1600 | +195 | 0 | +125 | 0 | | | ? 2.기준 테이퍼 대비 1/30 테이퍼 구멍 ( 단위 : ㎛ )
630mm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NSK와 상담하여 주십시오 d(mm) | Δdmp | Δd1mp - Δdmp | Vdp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최대 | 80 | 120 | +20 | 0 | +35 | 0 | 22 | 120 | 180 | +25 | 0 | +40 | 0 | 40 | 180 | 250 | +30 | 0 | +46 | 0 | 46 | 250 | 315 | +35 | 0 | +52 | 0 | 52 | 315 | 400 | +40 | 0 | +57 | 0 | 57 | 400 | 500 | +45 | 0 | +63 | 0 | 63 | 500 | 630 | +50 | 0 | +70 | 0 | 70 | 면취치수의 허용한계치 | 
| 면취표면의 정확한 형상은 규정하지 않지만 액셜평면에 있어서의 그 윤곽은 내륜 또는 중앙륜의 측면과 베어링내경면, 혹은 외륜의 측면과 베어링 외경면과의 접하는 반경 r (최소) 또는 r1(최소)의 가상원호 밖으로 나가서는 안된다. |
1.레이디얼 베어링(테이퍼 로울러베어링은 제외)의 면취치수의 허용한계치 ( 단위 : ㎛ ) 내륜,외륜의 최소허용 면취치수
| 호칭베어링 내경 | 내륜,외륜의 최대허용면취치수 | 축 또는 하우징의 모떼기의 반경 | 초과 | 이하 | 레이디얼방향 | 액셜방향 | 최대 | 0.05 | | | 0.1 | 0.2 | 0.05 | 0.08 | | | 0.16 | 0.3 | 0.08 | 0.1 | | | 0.2 | 0.4 | 0.1 | 0.15 | | | 0.3 | 0.6 | 0.15 | 0.2 | | | 0.5 | 0.8 | 0.2 | 0.3 | | 40 | 0.6 | 1 | 0.3 | 40 | | 0.8 | 1 | 0.6 | | 40 | 1 | 2 | 0.6 | 40 | | 1.3 | 2 | 1 | | 50 | 1.5 | 3 | 1 | 50 | | 1.9 | 3 | 1.1 | | 120 | 2 | 3.5 | 1 | 120 | | 2.5 | 4 | 1.5 | | 120 | 2.3 | 4 | 1.5 | 120 | | 3 | 5 | 2 | | 80 | 3 | 4.5 | 2 | 80 | 220 | 3.5 | 5 | 220 | | 3.8 | 6 | 2.1 | | 280 | 4 | 6.5 | 2 | 280 | | 4.5 | 7 | 2.5 | | 100 | 3.8 | 6 | 2 | 100 | 280 | 4.5 | 6 | 280 | | 5 | 7 | 3 | | 280 | 5 | 8 | 2.5 | 280 | | 5.5 | 8 | 4 | | | 6.5 | 9 | 3 | 5 | | | 8 | 10 | 4 | 6 | | | 10 | 13 | 5 | 7.5 | | | 12.5 | 17 | 6 | 9.5 | | | 15 | 19 | 8 | 12 | | | 18 | 24 | 10 | 15 | | | 21 | 30 | 12 | | ? 2.테이퍼 로울러 베어링의 면취치수의 허용한계치 ( 단위 : ㎛ ) 내륜,외륜의 최소허용 면취치수 | 호칭베어링 내경또는 외경 | 내륜, 외륜의 최대 허용 면취치수 | 축 또는 하우징의 모때기의 반경 | 초과 | 이하 | 레이디얼방향 | 액셜방향 | 최대 | 0.15 | | | 0.3 | 0.6 | 0.15 | 0.3 | | 40 | 0.7 | 1.4 | 0.3 | 40 | | 0.9 | 1.6 | 0.6 | | 40 | 1.1 | 1.7 | 0.6 | 40 | | 1.3 | 2 | 1 | | 50 | 1.6 | 2.5 | 1 | 50 | | 1.9 | 3 | 1.5 | | 120 | 2.3 | 3 | 1.5 | 120 | 250 | 2.8 | 3.5 | 250 | | 4 | 5 | 2 | | 120 | 2.8 | 4 | 2 | 120 | 250 | 3.5 | 4.5 | 250 | | 4 | 5 | 2.5 | | 120 | 3.5 | 5 | 2 | 120 | 250 | 4 | 5.5 | 250 | | 4.5 | 6 | 3 | | 120 | 4 | 5.5 | 2.5 | 120 | 250 | 4.5 | 6.5 | 250 | 400 | 5 | 7 | 400 | | 5.5 | 7.5 | 4 | | 120 | 5 | 7 | 3 | 120 | 250 | 5.5 | 7.5 | 250 | 400 | 6 | 8 | 400 | | 6.5 | 8.5 | 5 | | 180 | 6.5 | 8 | 4 | 180 | | 7.5 | 9 | 6 | | 180 | 7.5 | 10 | 5 | 180 | | | 11 | | ? 3.스러스트 베어링의 면취치수의 허용한계치 ( 단위 : ㎛ ) 내륜(또는 중앙륜),외륜의 최소허용면취 치수 | 내륜(또는 중앙륜), 외륜의 최대허용면취치수 | 축 또는 하우징의 모때기 반경 | 레이디얼 및 액셜방향 | 최대 | 0.05 | 0.1 | 0.05 | 0..08 | 0.16 | 0.08 | 0.1 | 0.2 | 0.1 | 0.15 | 0.3 | 0.15 | 0.2 | 0.5 | 0.2 | 0.3 | 0.6 | 0.3 | 0.8 | 0.6 | 1 | 0.6 | 1.3 | 1 | 1.5 | 1 | 1.9 | 1.1 | 2 | 1 | 2.5 | 1.5 | 2.3 | 1.5 | 3 | 2 | 3 | 2 | 3.5 | 3.8 | 2.1 | 4 | 2 | 4.5 | 2.5 | 3.8 | 2 | 4.5 | 5 | 3 | 5 | 2.5 | 5.5 | 4 | 6.5 | 3 | 5 | 8 | 4 | 6 | 10 | 5 | 7.5 | 12.5 | 6 | 9.5 | 15 | 8 | 12 | 18 | 10 | 15 | 21 | 12 | 19 | 25 | 15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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