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ay of advertising planners who collaborate with various brands
21107 김예원
광고기획자
광고 기획자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 제작 방향 및 전략 수립에서부터 실제 광고 제작까지의 전체적인 관리와 감독 업무를 담당하고있다.그러므로 광고 미디어의 발달과 다양화 속에서 더욱 중시되고 있는 직업 중 하나이다. 많은 친구들이 광고기획자는 광고 기획하는 일만 담당하는줄 알지만, 상품의 판매 자료나 시장조사자료, 제품정보 등을 입수하여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하고 광고회사의 제작팀, 매체팀과의 회의를 통해 사회 환경 및 광고 환경의 변화를 고려한 광고 제작 방향을 정한다. 그리고 광고제작 회의를 개최하여 광고주의 의견을 수렴하고 각종 아이디어를 수집하며 화면의 구성 및 광고제작 일정을 계획한다. 광고 문안, 광고의 영상 및 그래픽 등을 모두 총괄정리해서 광고를 완성시키며, 광고가 완성되면 광고주와 시사회를 갖고 내용을 수정하거나 재촬영하는 일 등 이 모든 일을 담당한다. 이 영상에서 나오는 것처럼 광고기획자가 <알바 ssul> 이라는 유튜브 콘텐츠와 뮤지컬 마케팅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내가 광고 기획자가 된다면 이런 광고를 만들어보고싶다.극박한 상황 제시 후 점점 속도가 빨라지는 광고 음악을 삽입하여 긴장감을 높인다. 그리고 광고하는 제품이 음식이면 음식의 먹는 소리를 그 분위기에 맞춰 들려주고 의문을 품을 수 있는 시간을 제시 후 광고하고자 하는 음식을 보여주며 상황을 재미로 끌고가며 인상적인 광고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광고 기획자에 대해 영상도 보고 찾아보면서 깨달은 점은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시대의 트렌드를 읽고, 광고 기획부터 광고 촬영, 영상그래픽 등 후반제작까지 수행하는 디자인 능력을 갖춘 광고영상디자이너 관련 자격증도 따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성공적인 광고와 마케팅은 AE 혼자만이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광고주와의 관계, 디자이너와의 소통도 중요하다. 그러니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하는 것과 광고기획 쪽 언어를 잘 구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