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8 편
무한한 영
. 유버르사의 신성한 조언자
. 1934년
8:0.1 영원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우주 아버지의 무한하고 절대적인 “처음” 생각이, 그 신성한 표현에 대한 완전하고 적절한 말씀을 영원한 아들 속에서 발견했을 때, 생각의 하나님과 말씀의 하나님은 서로 뜻을 표현하고 통합해서 행동할 대리자, 즉 우주적이며 무한한 대리자를 바라는 최상의 소망이 뒤따른다.
8:0.2 영원이 시작될 때, 아버지와 아들 두 분은 그들이 서로 상호 간에 의존하고, 영원히 절대로 하나임을 무한히 의식한다. 따라서 두 분은 신성한 협동 서약, 무한하고 영구한 서약을 하신다. 이 끝없는 협약은 영원의 궤도 전역에 걸쳐서 그들의 통일된 개념을 집행하기 위한 것이다; 이 영원의 사건 이후로 아버지와 아들은 이 신성한 결합속에서 지속한다.
8:0.3 우리는 이제 신의 셋째분인 무한한 영의 영원한 기원과 마주하게 되었다.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이 동시에 동일하고 무한한 행동―절대적 생각이자 계획을 집행하는 것―을 생각하는 바로 그 순간, 무한한 영이 완전히 성숙한 모습을 갖추고 솟아난다.
8:0.4 이렇게 신들(Deities)의 기원을 나열하는 것은, 다만 너희가 신들(Deities)의 관계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하려고 나는 그렇게 한다. 실제로, 이 세 분 모두가 영원부터 존재한다; 그들은 실존한다. 그들은 시작도 끝도 없는 분들이다; 그들은 동격이며, 최상, 궁극, 절대, 무한이다. 그들은 항상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그들은 뚜렷하게 개별화되었지만, 영원히 연합된 세 분,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영 하나님이다.
1. 행위의 하나님
8:1.1 영원한 과거 속에서, 무한한 영이 personalization(성격화) 하면서 신성한 personality 주기는 완벽하고 완전해진다. 행위의 하나님이 존재하며, 우주의 광대한 무대는 엄청난 창조 드라마―우주의 모험―을 위하여, 영원한 시대의 신성한 파노라마를 위해 준비된다.
8:1.2 무한한 영의 첫 번째 행위는 그의 신성한 부모, 아버지인 아버지와 어머니인 아들을 살펴보고 알아보는 것이다. 영은 곧 두 분의 신분을 조건 없이 식별한다. 그는 두 분의 통합된 성품과 연합된 기능은 물론, 그들의 따로 된 personality들과 무한한 속성을 완전히 인식한다. 다음에 초월적 자진성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자발성을 가지고, 자청해서, 신의 셋째분은 처음 분과 둘째 분과 동등한데도, 아버지 하나님에게 영원한 충성을 기쁘게 서약하고 아들 하나님에게 언제까지나 의존함을 인정한다.
8:1.3 이 거래의 본질에 본래부터 있고, 각자의 personality 독립성을 상호 인식하고. 세 분 모두의 집행적 결합을 인정함에 따라, 영원의 주기가 확립된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실존한다. 영원한 아들의 personality를 통해서, 그리고 행위의 하나님이 집행함으로, 우주 아버지의 목적을 창조로 펼치는, 다양하고 끝이 없는 파노라마를 위하여 우주 공간의 무대가 마련된다. 이 행위의 하나님은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창조자 파트너쉽 관계를 실체로 연출하는 집행 대리자이다.
8:1.4 행위의 하나님이 움직이며, 고요하던 공간 저장소가 술렁인다. 10억 개의 완전한 구체가 번쩍 존재하게 된다. 이 가설의 영원의 순간 이전에 파라다이스에 본래 존재했던 우주 에너지는 잠재적으로 작용하지만, 그것들은 존재의 실제성은 없다; 물질 실체들의 끊임없는 당김에 의한 반응을 제외하고는 물리적 인력은 측정할 수 없다. 영원히 머나먼 이 순간에는 물질 우주가 존재하지 않지만, 10억 세계가 물질화되는 바로 그 순간에, 이것들을 영원한 파라다이스의 장악력 안에 붙들어 두기에 충분하고 적절한 인력이 존재한다는 증거이다.
8:1.5 이제 두 번째 형태의 에너지가 번쩍 창조되고, 분출하는 영은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에 의해 즉시 붙잡힌다. 그래서 두 가지 인력으로 둘러싸인 우주는 무한의 에너지와 닿으며 신성의 영(spirit) 가운데 잠긴다. 이 방법으로 무한한 영의 관계된 지성(intelligence) 회로들 가운데서 mind 의식을 위한 생명의 토양이 마련된다.
8:1.6 하나님들(Gods)의 중앙 창조에 두루 뿌려진, 잠재적 존재의 씨앗들 위에 아버지가 행동하고, 생명존재 personality가 나타난다. 그러면 파라다이스 신들(Deities)의 존재는 조직된 공간 전체를 채우며, 모든 사물과 존재를 비로소 파라다이스 방향으로 실질적으로 끌어당긴다.
8:1.7 무한한 영은 하보나 세계들의 탄생과 동시에 영원하게 되며, 이 중앙 우주는 아버지와 아들의 통합된 생각과 뭉친 뜻에 복종하여, 영이, 영과 함께, 영 안에서 창조된다. 합동하여 창조하는 바로 이 활동으로 말미암아, 셋째 분은 신이 되며, 이렇게 그는 언제까지나 합동 창조자가 된다.
8:1.8 이때는 합동 동료이자 단독 집행자인 셋째 근원 중심의 행위와 활동 안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창조적으로 팽창하는 거창하고 엄청난 시대이다. 이 동요하는 시절에 대한 기록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에게는 이 막강한 거래들을 입증할 수 있는 무한한 영이 준 빈약한 자료만 있을 뿐이다. 무한한 영은 단지 personality와 의식 있는 존재로 있게 됨과 동시에, 중앙 우주와 그에 관련된 모든 것이 영원해졌다는 사실을 입증할 뿐이다.
8:1.9 간단히 설명하자면, 무한한 영은 그가 영원하므로 중앙 우주도 영원하다고 증언한다. 그리고 이것은 온 우주 역사의 전통적인 출발점이다. 만물의 중심에 존재하며, 아주 절묘하게 작용하는 광대한 우주를 구체화한 그 창조 에너지와 관리하는 지혜가 엄청나게 분출하기 전에 어떤 사건이나 거래가 있었는지에 대해서, 절대로 아무것도 알려지지 않았고, 아무 기록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 사건 너머에는 영원의 찾을 수 없는 거래와 무한의 깊은-절대 신비가 놓여있다.
8:1.10 따라서 우리는 셋째 근원 중심의 순차적 기원을, 시간에 묶여 있고 공간에 제약받는 필사 인간의 mind에게 친절을 베푸는 해석으로 이렇게 묘사한다. 인간의 mind는 우주의 역사를 그리기 위한 출발점을 가져야 하고, 나는 이 역사적 개념인 영원의 개념에 접근하는 기술을 제공하라고 지시받았다. 물질 mind에서, 한결같은 첫째 근원을 요구한다; 따라서 우리는 우주의 아버지가 모든 창조의 첫째 근원이자 절대 중심이라고 가정하며, 동시에 모든 생명존재 mind들에게 우주 역사의 모든 단계와 창조 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아들과 영은 아버지와 공동으로 영원하다고 가르친다. 우리는 어떤 의미에서도 파라다이스 섬, 그리고 Unqualified(언퀄러파이드; 무제한) 절대, 우주 절대자, 신(Deity) 절대자가 실재하고 영원하다는 것을 무시하지 않고 그렇게 가르친다.
8:1.11 영원에 계신 아버지를 이해하는 것은 시간 세계 자녀들의 물질 mind에 충분히 벅찬 일이다. 우리는 어떤 아이든 먼저 부모-자식의 관계를 숙달하고 나서 이 개념을 확대하여 가족 전체를 받아들임으로 그 스스로 실체와 가장 잘 연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후에 아이의 성장하는 mind는 가족, 공동체, 종족, 세계, 우주, 초우주, 심지어 온 우주의 관계에서도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2. 무한한 영의 본성
8:2.1 합동 창조자는 영원부터 계시며, 전적으로, 아무 제한 없이,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과 하나이다. 무한한 영은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본성뿐만 아니라 최초 아들의 본성도 완전히 반영한다.
8:2.2 셋째 근원 중심은 수많은 명칭으로 알려져 있다: 우주의 영, 최상 안내자, 합동 창조자, 신성한 집행자, 무한한 Mind, 영 중의 영, 파라다이스 어머니 영, 합동 행위자, 최종 조정자, 전지전능한 영, 절대 지성(Intelligence), 신성한 행위자이다; 그리고 유란시아에서는 때때로 우주 mind와 혼동되고 있다.
8:2.3 하나님은 영이시므로, 신의 셋째 분을 무한한 영이라고 지명하는 것은 아주 적절하다. 그러나 물질 생명존재들은 물질을 기본 실체로 보며, 영과 함께 mind는 물질에 뿌리를 둔 가설이라고 잘못 여기는 경향이 있는데, 셋째 근원 중심이 무한한 실체, 우주의 조직자, 또는 Personality 조율자로 불린다면, 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8:2.4 무한한 영은, 신성이 우주에 계시된 것으로, 인간이 탐구할 수 없으며 전혀 이해할 수 없다. 영의 절대성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너희는 오직 우주 아버지의 무한함을 깊이 명상하고, 최초 아들의 영원성에 경외심을 가지면 된다.
8:2.5 무한한 영의 존재 가운데 정말로 신비가 있지만, 아버지와 아들만큼은 아니다. 합동 창조자는 아버지 본성의 모든 면에서 무한을 가장 현저하게 드러낸다. 비록 master universe(총우주)가 궁극에 무한히 확장된다고 할지라도, 합동 행위자의 영적 존재, 에너지 통제력, mind 잠재력은 그러한 무한한 창조의 요구를 채우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8:2.6 무한한 영은 비록 모든 면에서 우주 아버지의 완전, 의로움, 보편적 아버지의 사랑을 가지지만, 그는 영원한 아들의 자비 속성으로 기울어서, 대우주에 대하여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자비를 베푸는 분이 된다. 늘, 언제나―보편적으로 영원히―영은 자비를 베푸는 분이니, 이는 신성한 아들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는 것 같이, 신성한 영은 하나님의 자비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8:2.7 모든 선(善)이 아버지에게서 기원을 가지므로, 영이 아버지보다 더 선할 수는 없다. 그러나 영의 활동에서, 우리는 그러한 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아버지의 충실함과 아들의 불변성은 무한한 영의 personality들의 자애로운 섬김과 끊임없는 봉사로 말미암아 구체의 영 존재들과 물질 생명존재들에게 매우 실제가 된다.
8:2.8 합동 행위자는 아버지 생각의 미(美)와 진리의 특성을 모두 계승한다. 이러한 모든 신성의 숭고한 특성들은 셋째 근원 중심의 조건 없고 한계가 없는 mind의 무한하고 영원한 지혜에 예속되어 거의 우주 mind의 최상 수준에 가깝게 조율된다.
3. 영이 아버지와 아들과 가지는 관계
8:3.1 영원한 아들은 우주 아버지의 절대적이고 무한한 생각이 말씀으로 “처음” 표현된 것이므로, 합동 행위자는 절대적 생각과 말씀이 뭉쳐서 아버지-아들 personality 파트너쉽에 의한 결합된 행동을 위해, “처음” 완성된 창조 개념 또는 계획을 완벽하게 실행하는 것이다. 셋째 근원 중심은 명령으로 지어진 중앙 창조와 동시에 영원하게 되는데, 우주들 가운데 오로지 이 중앙 우주만이 영원히 존재한다.
8:3.2 셋째 근원의 personalization(성격화) 이후, 첫째 근원은 더 이상 우주 창조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다. 우주 아버지는 가능한 모든 것을 자신의 영원한 아들에게 위임한다; 마찬가지로 영원한 아들은 될 수 있는 대로 모든 권한과 힘을 합동 창조자에게 부여한다.
8:3.3 영원한 아들과 합동 창조자는, 파트너이며 동격의 personality로서, 하보나 이후에 존재하게 된 모든 우주를 직접 계획하고 만들었다. 최초와 중앙 창조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유지하는 것과 똑같은 personal(성격) 관계를, 모든 후속 창조에서 아들은 영과 유지한다.
8:3.4 영원한 아들의 한 창조 아들 과 무한한 영의 한 창조 영은 너희와 너희의 우주를 창조하였다; 아버지는 그들이 조직한 것을 충실히 지원하는 한편, 이 우주 아들과 이 우주 영이 그들 자신이 창조한 생명존재들에게 봉사를 베푸는 것뿐 아니라 그들의 일을 발전시키고 유지하도록 맡긴다.
8:3.5 무한한 영은 만물을 사랑하는 아버지와 온통 자비로운 아들의 유능한 대리자이며, 모든 시간과 공간의 세계에서, 진리를 사랑하는 모든 혼을 자신들에게로 이끄는 그들의 합동 사업을 수행하는 일을 맡는다. 우주의 생명존재들을 완전에 이르게 만드는 아버지의 계획을 영원한 아들이 받아들인 바로 그 순간, 그 시각에, 상승 계획은 아버지와 아들의 계획이 되었고, 그 순간에 그들의 통일된 영원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서, 무한한 영은 아버지와 아들의 합동 행정자가 되었다. 그렇게 하면서, 무한한 영은 모든 그의 신성한 존재와 그의 영 personality들이 아버지와 아들에게 헌신하기로 서약하였다. 의지를 가진 살아남는 생명존재들을 파라다이스처럼 완전한 수준, 신성한 수준으로 올리려는 엄청난 계획에 무한한 영은 모든 것을 헌신해 왔다.
8:3.6 무한한 영은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의 완전하고 유일한 우주적 계시이다. 아버지-아들의 파트너쉽에 대한 모든 지식은 무한한 영, 곧 신성한 생각-말씀의 결합인 합동 대리자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분명하다.
8:3.7 영원한 아들은 우주의 아버지에게 다가가는 유일한 길이며, 무한한 영은 영원한 아들에 도달하는 유일한 수단이다. 오직 영의 참을성 있는 봉사로 말미암아, 시간 속에서 상승하는 존재들이 아들을 발견할 수 있다.
8:3.8 상승하는 순례자들은, 만물의 중심에서 파라다이스 신들(Deities) 가운데 무한한 영에 먼저 도달하게 된다. 셋째 분은 둘째 분과 처음 분을 감싼다. 따라서 아들과 그의 아버지께로 나아갈 후보자들은 모두, 반드시 셋째 분을 먼저 인식해야 한다.
8:3.9 그리고 다른 많은 면에서 영은 아버지와 아들을 동등하게 대표하고 비슷하게 섬긴다.
4. 신성한 봉사자의 영
8:4.1 모든 것들을 함께 잡고 있는 파라다이스 인력이 있는 곳에 물리적 우주와 평행하는 것이 영적인 세계이며, 아들의 말씀은 하나님의 생각을 해석하며, “육체가 되었을” 때, 그 말씀은 관계된 창조자들의 통합된 본성의 애정 어린 자비를 보여준다. 이 모든 물질과 영적인 창조를 통해 하나의 광대한 무대가 펼쳐지며, 거기서 무한한 영과 그의 영적 자손들은 신성한 부모가 협동하여 설계하고 창조한 총명한 자손들을 향해서, 자비, 인내, 영원한 애정을 함께 보여준다. Mind에 베푸는 끝없는 봉사는, 영의 신성한 본질의 특징이다. 그리고 합동 행위자의 영 자손은 봉사하려는 욕구, 베풀려는 신성한 충동에 모두 동참한다.
8:4.2 하나님은 사랑이요, 아들은 자비요, 영은 봉사이다―모든 지성(intelligent) 창조에게 신성한 사랑과 끝없는 자비가 펼쳐진다. 영은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가 personification(퍼서니피케이션; 성격화) 된 것이다; 두 분은 영 안에서 우주적 봉사를 위해 영원히 통일되어 있다. 영은 아버지와 아들의 통합된 사랑이 창조된 생명존재에게 적용된 것이다.
8:4.3 유란시아에서 무한한 영은 어디에나 영향을 미치는 존재로 알려져 있지만, 하보나에서는 무한한 영이 실제로 봉사를 베푸는 personal성격 존재로 있음을 너희는 알게 될 것이다. 여기 파라다이스 영의 봉사는 그와 동등한 영들, 그리고 시간과 공간의 세계들에서 창조된 생명존재들에게 봉사하는 하위 personality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영감을 주는 원형이 된다. 무한한 영은 이 신성한 우주에서 영원한 아들의 일곱 번 초월적 출현에 완전히 참여했다; 마찬가지로 최초의 미가엘 아들이 하보나의 여러 회로에서 일곱 번 수여할 때 무한한 영이 참여하였고, 이로서 하늘의 완전한 이 영역을 통과하는 모든 시간 순례자들에게, 친절하고 이해심 있는 영 봉사자가 되었다.
8:4.4 하나님의 한 창조 아들이 지역 우주를 창조하는 책임을 받아들일 때, 무한한 영의 personality들은 이 미가엘 아들이 창조 모험의 임무를 띠고 떠날 때, 지치지 않고 봉사하는 자로서 일하기를 서약한다. 특히, 딸 창조자의 신분인, 지역 우주의 어머니 안에서, 물질 생명존재들의 영적 달성 수준이 계속 높아지도록 조성하는 과제에 무한한 영이 헌신함을 발견한다. 생명존재에게 베푸는 이 모든 봉사 일은 이 지역 우주 창조 아들들의 목적과 또 그들을 위해 일하는 personality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완전히 조화를 이루면서 행해진다.
8:4.5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랑의 아버지 personality를 우주에 드러내는 거대한 과제에 종사하고 있는 것처럼, 무한한 영도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을 각 우주에 사는 모든 아이의 개별 mind들에게 드러내는 끝없는 봉사에 헌신한다. 이 지역 창조에서 어떤 하나님의 아들들이 하는 것처럼, 영은 필사 육체의 모습을 입고 물질 민족들에게 내려오지 않는다. 그러나 무한한 영과 그 동급의 영들은 스스로를 낮추어서, 너희 옆에 서고, 땅에서 사는 비천한 길을 통해 너희를 안내하는 천사로 나타날 때까지, 연속하여 신성을 묽게 만드는 놀라운 과정을 기쁘게 겪는다.
8:4.6 바로 이렇게 연속된 감소를 거쳐서, 무한한 영은 실제로, 한 분으로서, 동물 기원이 있는 구체의 어떤 존재에게도 아주 가까이 다가간다. 영은 만물의 중심에서 신의 셋째 분으로, 그의 존재를 조금도 다치지 않으면서, 이 모든 일을 한다.
8:4.7 합동 행위자는 참으로, 또 언제까지나, 봉사하는 위대한 personality이며, 보편적으로 자비를 베푸는 분이다. 영이 베푸는 봉사를 이해하려면, 그가 아버지의 끝없는 사랑과 아들의 영원한 자비를 합쳐 놓은 그림이라는 진실을 깊이 생각해 보라. 그러나 영이 베푸는 봉사는 영원한 아들과 우주의 아버지를 대표하는 데만 국한되지 않는다. 무한한 영은 또한 자신의 이름과 권한으로, 그 영역의 생명존재들에게 봉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셋째 분은 신성한 위엄을 가졌고, 또한 자신을 위하여 우주에 자비를 베푼다.
8:4.8 인간은 무한의 영의 아래 서열들의 사랑스럽고 지칠 줄 모르는 봉사를 알게 됨에 따라서, 우주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의 통합된 활동의 비할데 없는 특성과 초월적 본성을 더욱더 감탄하고 찬미하게 될 것이다. 정말로 이 영은 “의로운 자에게 늘 머무르는 주의 눈”이요, “그들의 기도를 항상 들어주시는 신성한 귀”이다.
5. 하나님의 계심
8:5.1 무한한 영의 뛰어난 속성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온 우주에 걸쳐서 보편적인 신성한 mind의 존재와 매우 흡사한, 만물에 스며드는 이 영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신(Deity) 둘째 분과 셋째 분 모두는 항상-존재하는 영으로 모든 세계에 나타난다.
8:5.2 아버지는 무한하며, 따라서 자신의 의지에 의해서만 제한을 받는다. 조절자들을 수여하고 personality를 회로로 연결하는 일에 아버지는 홀로 행동하지만, 영의 세력들이 지적 존재들과 접촉할 때, 아버지는 영원한 아들과 무한한 영에 소속된 영들 및 personality들을 활용한다. 그는 뜻대로, 아들과 또는 합동 행위자와 함께 동등하게 영적으로 계신다; 그는 아들과 함께, 또 영 안에 존재한다. 아버지는 분명히 어디에나 존재하며, 우리는 연합된 세력들, 영향력들, 존재들, 이 다양한 모든 것과 어떤 것을 통해 아버지의 계심을 파악한다.
8:5.3 너희의 신성한 기록에는, 하나님의 영이라는 용어가 파라다이스에 계시는 무한한 영과 너희 지역 우주의 창조 영, 이 둘을 표시하고 서로 바꿔 쓰일 수 있는 듯하다. 성령은 파라다이스 무한한 영의 딸 창조자가 관장하는 영적 회로이다. 성령은 각 지역 우주에 토착 회로이며, 그 지역 창조의 영적 분야에 국한된다. 그러나 무한한 영은 어디에나 계신다.
8:5.4 많은 영적 영향들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하나로 작용한다. 심지어 모든 다른 영향들과는 별도로 작용하는 생각 조절자 조차, 무한한 영과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결합된 영향을 나타내는 영 봉사와 변함없이 일치한다. 이 영적 존재들이 유란시아 사람들의 삶 속에 작용함에 있어서, 그들을 구분할 수 없다. 그들의 다양한 기원에도 불구하고, 너희의 mind 안에, 너희의 혼 위에, 하나의 영으로서 작용한다. 이 통합된 영적 사역이 체험됨에 따라서, 이것은 너희에게 "높은 곳에 계신 아버지 앞에 너희를 흠 없이 세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패로부터 늘 너희를 지켜낼 수 있는" Supreme(최상위)의 영향이 되어간다.
8:5.5 무한한 영이 합동 행위자라는 것을 늘 기억하라. 아버지와 아들 두 분은 그 안에서, 그를 통해서 활동하신다. 그는 자신으로서 계실 뿐 아니라, 또한 아버지로서, 아들로서, 또 아버지-아들로서 계신다. 이것과 많은 추가적인 이유로 인해 무한한 영의 존재는 종종 "하나님의 영"이라고 언급된다.
8:5.6 모든 영적 봉사와 연결된 것을 하나님의 영이라 말하는 것도 일관성이 있다. 이는 그러한 연결이 참으로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영 하나님, 그리고 칠중 하나님 - 심지어 최상위 하나님(God the Supreme)의 영을 포함한, 영들의 연합이기 때문이다.
6. 무한한 영의 Personality
8:6.1 셋째 근원 중심이 널리 수여되고 멀리 미치도록 분산되는 사실이, 그가 personality라는 사실을 모호하게 가리거나, 다른 방법으로 그 가치를 떨어뜨리게 하지 말라. 무한한 영은 우주의 존재이며, 영원한 활동, 우주의 힘, 거룩한 영향, 우주 mind이다; 그는 이 모두이고, 무한히 그 이상이지만, 그는 또한 참된 신성한 personality이다.
8:6.2 무한한 영은 완벽하고 완전한 personality이며, 우주의 아버지. 영원한 아들과 신성하게 대등한 분, 나란히 계신 분이다. 합동 창조자는 우주의 높은 지성들에게, 아버지와 아들처럼 실체로서 눈에 보인다; 정말로 더 그런 것은, 모든 상승자가 아들을 통해 아버지에게 다가가기 전에 반드시 만나야 하는 분은 바로 그 영이기 때문이다.
8:6.3 무한한 영, 셋째 근원 중심은 너희가 personality와 연결 짓는 그 모든 속성을 가지고 있다. 영은 절대 mind를 가지고 있다: “영은 모든 것, 하나님의 깊은 것들조차도 살피신다.” 영은 mind 뿐만 아니라 의지도 있다. 그의 선물을 수여하는 일에 대하여 이렇게 기록되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을 똑같은 영이 하시고, 각 사람에게 따로, 영이 바라는 대로 나누어 주신다.”
8:6.4 “영의 사랑”은 실재하며, 그의 슬픔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을 슬프게 하지 말라.” 우리가 무한한 영을 파라다이스 신(Deity)으로 보든, 지역 우주의 창조 영으로 보든, 우리는 합동 행위자가 셋째 근원 중심일 뿐 아니라 신성한 분임을 발견한다. 이 신성한 personality는 또한 한 분으로서 우주에 반응한다. “귀가 있는 자는 영의 말씀을 들으라,” “영 스스로가 너를 위하여 중재하신다.” 영은 창조된 존재들에게 직접 영향을 미치니, 이는 “하나님의 영의 인도하심을 받는 자마다 하나님의 아들인 까닭이다.”
8:6.5 우리는 온 우주에 멀리 떨어져 있는 세계들에서도 무한한 영이 봉사하는 현상을 바라본다. 셋째 근원 중심 속에서 기원을 가진 수없이 많은 다양한 존재들 안에서, 또 그들을 통해서 활동하는, 바로 이 동일한 조정하는 신을 예상하지만, 우리는 영이 어디에나 존재하는 것을 인식한다. 그렇기는 해도 우리는 마찬가지로, 바로 이 셋째 근원 중심은 한 분으로서, 모든 사물, 모든 존재, 모든 우주의 합동 창조자인 것을 여전히 단언한다.
8:6.6 우주들의 행정에서, 아버지와 아들과 영은 완전하게 영원히 서로 결합되어 있다. 비록 모든 창조에서 각자가 직접 봉사하고 있지만, 세 분 모두가 창조하고 통제하는 봉사 안에서 신성하게, 절대적으로 얽혀 있고, 이것이 세 분을 언제까지나 하나로 만든다.
8:6.7 무한한 영 안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언제나, 조건 없는 완전 속에 서로 계시니, 이는 영이 아버지와 같고 아들과도 같으며, 두 분이 언제까지나 하나인 것 같이 또한 영이 아버지와 아들과 같기 때문이다.
8:6.8 [무한한 영의 성품과 그 하시는 일을 묘사하라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로부터 임명받은, 유버르사의 한 신성한 조언자가 유란시아에서 발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