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방법 (시공업체에서 작업하는 방법과 완전 100% 동일합니다)
1. 차량을 아주 깨끗하게 세차를 합니다.(세차가 제일로 중요합니다!)
퐁퐁으로 세차하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차량면에 기름기(주로 왁스칠한 차량) 성분이 있으면 유리막코팅시 약품과 화학반응으로 인해 얼룩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퐁퐁으로세차를 하시면 매끈하게 세차가 가능하시고, 그 위에 유리막을 입히면 아주 잘 입혀집니다. 일반적으로 기름기 가득 묻어 있는 접시에 물로만 설거지하면 잘 닦이지 않지만, 퐁퐁으로 접시를 닦으면 매끈하게 잘 닦이기 때문입니다. 굳이 퐁퐁이 아닌, 일반 카샴푸나 스팀세차 등 다른 방법으로 세차를 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유리막 코팅 전에 광택을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광택을 내시면 유막성분(기름기성분) 때문에, 유리막 코팅제와 화학 반응으로 인해 얼룩현상이나, 유리막코팅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니 (굳이 광택을 내실 경우에는 광택을 내신 후에, 퐁퐁으로 세차해서 기름기성분을 제거하시고, 유리막코팅을 하십시오-시공업체에서는 90%이상 퐁퐁을 사용합니다. 오래된 중고차의 경우, 기스를 제거하기 위해 일반 시중에 팔고 있는 컴파운드(폴리싱왁스)를 사용해서 잔기스를 없애고 싶으신 경우, 컴파운드(폴리싱왁스)를 사용하신 후, 유막 성분이 남게 되므로, 다시 한번 퐁퐁으로 세차를 합니다. 유리막코팅은 그늘진 곳에서 하십시오(밝은 지하주차장 등) 본네트에 열이 있으면 안 되므로, 완전히 식힌 후에 작업해주십시오. 먼지가 많지 않은 곳을 추천합니다.
2. 세차를 깨끗이 끝내신 후에, 폴리싱작업(잔기스제거나 광택)은 하실 필요가 없으십니다. 그 이유로서, 컴파운드 성분의 왁스를 칠하면 일시적으로 (보름정도) 반짝이는 효과가 있겠지만, 그 이후로는 다시 기스가 보이기 시작하고, 차량도색면의 노화가 가속됩니다. 그 이유로서, 기스를 제거하는 과정을 보시면 아시듯, 기스 바로 옆의 도색면을 녹여서 기스부위를 극소량 채우기 때문에, 쉽게 말씀드리자면, 차량도색면이 한 번 녹았다가 굳는 효과입니다. 따라서 나중에는 차량도색면이 금방 색이 옅어지고 노화가 빨리 찾아오기 때문에 가급적 컴파운드성분의 왁스사용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좋지 않으므로 자제를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그러나, 3-4년 이상 된 중고차의 경우, 한 번쯤은 신차기분으로 타고 다니면 좋으므로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아주 미세한 세차기스나 잔기스의 경우, 저희 제품의 광택과 코팅효과로 인해 어느정도 눈에 잘 안 보일 정도로 커버가 되기 때문에, 폴리싱왁스 사용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잔기스는 고객님의 시각에만 보이는 것입니다. 타인의 눈에는 거의 안 보이므로, 지나친 신경은 금물입니다.)
추가사항 : 유리막코팅 작업 완료하신 후, 1~2달 지난 후에 광택작업을 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광택적인 면에서는 효과를 보지 못하십니다. 그 이유는 이미 저희 제품으로 광택의 레벨을 최고로 끌어올려주기 때문입니다. 고객님의 차량은 광택을 낼 수 있는 최고레벨수치가 있으며, 이미 그 수치에 이르렀을 경우에는 아무리 타사제품으로 광택작업을 더 하셔도 광이 더 나거나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광택이 아닌, 차량보호하는 면에서 하신다면, 더 두텁게 입혀지므로 괜찮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리막시공업소에서는 신차를 제외한 오래된 중고차의 경우 폴리싱작업을 하지만, 일반개인의 경우는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폴리싱을 하실 필요가 없는 이유는, 일반광택은 유기질성분이므로 공기중에 노출이 되면 바로 휘발되어 오래 지나지 않아 소멸되기 때문에 폴리싱 작업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유리막코팅은 유리, 즉 무기질이므로 공기에 노출이 되거나 자외선을 받아도 소멸하지 않습니다. 유리창문이 공기에 노출된다 해서 소멸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폴리싱작업은 단 시간내 반짝 광택만 낼 뿐 바로 소멸됩니다. (일주일~열흘 정도 밖에 효과가 없음) 유리막코팅의 광택만으로 99% 충분합니다. 중고차 구입할 당시에는 아주 번쩍번쩍 깨끗했는데, 보름도 안 돼서 바로 잔기스들이 보이고 상태가 급속히 안 좋아지는 원리와 비슷합니다. 광택은 일시적인 효과입니다.
3. 세차만 하시고 유리막코팅제를 발라주십시오. 6개월이상 중고차의 경우, 세차를 아주 깨끗이 하시는데 세차로 안 지워지는 얼룩이나 때 혹은 타르가 묻어있다면 제거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스프레이 방식의 타르제거제(스티커제거제)가 있는데 다이소나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곳에서 2000원 정도면 구입 가능합니다. 그걸로 찌든때 같은 부위에 극소량만 뿌려주셔도 깨끗이 때를 지울 수 있습니다. 그 부위만 빡빡 문지르지마세요. 변색될 위험이 있으므로, 가급적 넓게 가볍게 닦습니다. (세차만으로도 타르가 지워진다면 타르제거제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으시고, 세차만 깨끗하게 해주십시오.) 중요 : 특히 흰차의 경우, 세차가 90%이상 중요합니다. 검정이나 은색 등은 괜찮음.
4. 좌측그림과 같은 방향으로 파란스폰지에 노란천을 감싸고 옷핀으로 고정시킵니다. 유리막 코팅제가 들어있는 병을 개보아신 후, 스폰지에 유리막코팅액을 묻힙니다. 묻히는 방법으로는 병을 (노란천에 감싼)스폰지에 꽉 막고, 뒤집고 바로 원상태로 되돌아오시면, 스폰지에 100원 동전크기만큼 1개 묻습니다. 처음에는 스폰지에 골고루 코팅제가 묻어야 하기 때문에, 100원짜리 동전사이즈 5-6개 정도 골고루 묻힌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작업하시면, 매니큐어 칠하는 느낌으로 바로 감이 오실 겁니다.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칠하는 느낌(농도)가 연해질 때마다, 1-2회씩 100원 동전사이즈로 조금씩 묻혀가시면서 작업을 추천해드립니다. (본 방법은 완전 초보자의 방법입니다만, 감이 좀 오시는 고객님들은 1-2회 묻혀서 작업하시는게 귀찮아서 한 번에 더 많이 묻혀 더 넓은 면을 쓱싹 바르시는 고객님들도 계시지만 올바른 방법입니다. 실제로 시공점에서는 1-2회 묻혀서 작업을 하는게 아니고, 더 많이 묻혀서 더 넓은 면적을 한번에 빨리 작업을 합니다. 펴바르실 때에는 도색면에 일자(ㅡ)로 펴바르신 후, 10-20초 전후에, 바로 다른 파란천(작은사이즈)으로 약제가 안 묻어있을 정도로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펴바르실 때에는 일자가 편하시고, 닦아내실 때에는 실질적으로는 닦여지기 보다 도색면에 코팅막이 입혀지고 눌러지는 효과입니다. 컴퓨터가 아닌 이상, 아무리 산수계산이 정확한 인간이라 할지라도 정확하게 10-20초 전후에 닦는 것은 무리입니다. 10초가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닦으셔도 괜찮고, 20초가 지나서 닦으셔도 괜찮으시니 이 부분 걱정마시고 작업하시면 됩니다. 다만 2~3분 이상 안 닦고 방치하신다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5. 이렇게 반복작업으로 차량 전체에 유리막코팅제를 펴바르고 닦습니다. (차량도색면을 포함해서 라이트, 휠, 크롬 등,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휠의 경우 침투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20초 전후가 아닌 1-2분 정도 방치하고 나서 닦으십시오. 타이어와 유리창은 하지마세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유리 위에 또 유리를 입힐 필요가 업고, 유리창명는 경화제만 뿌리고 닦으시면 됩니다.)
# 좀 욕심이 있는 고객님이 계시는데, 유리막코팅을 두껍게 하고 싶다고 하셔서, 코팅제를 한번에 많이 바르시는 분이 계시는데, 그럴 필요없습니다. 약을 많이 바른다고 해서, 코팅이 두껍게 입혀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씀 드리자면, 순간접착제를 많이 바른다고 해서, 절대 잘 붙는게 아닌 이치와 같습니다. 약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그 약은 차량으로 가는게 아니고 천으로 가기 때문에 낭비가 됩니다. 차량이 흡수할 수 있는 코팅제 양은 한정되어 있으나, 정말 두껍게 작업을 하고 싶으시다면, 4-5번 과정(경화제사용제외)를 2회 연속 작업하시면 됩니다. 즉, 1번에 많이 사용하시는 것이 아닌, 얇게 2번 칠하는 방법(2번 입힐 경우에는 경화제(스프레이)사용도 2번 하시는게 아니고 경화제 사용은 맨 마지막에 한번만 해주세요.) 유리막코팅제는 유리창, 타이어만 제외하시고 휠이나 라이트 등 모두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유리막시공업소에서 작업하실 경우, 유리막코팅 시공가격을 깎아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시공업소는 정말 돈 받는 대로 작업을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가격을 깎는 고객님들에게는 1번만 입히고, 안 깎는 고객님들에게는 2번 입히는 경우도 있을 정도입니다. 시공업소에 가시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작업하시면, 본인의 사랑하는 애마에 더욱 정성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공업소보다 더 잘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코랄에서 판단하기를, 고객님들이 더 잘하십니다. 저희도 놀란게, 도어문 열고 발딛는 틈까지 작업하시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시공업소에서는 그런 부위까지 잘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고객님들이 더 꼼꼼히 잘하십니다. 본 사용방법은 유리막시공업소에서 하는 방법 100% 그대로 똑같고, 수많은 시공업체들이 코랄제품으로 완전 100%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봉하지 않은, 남은 1병의 유리막 코팅제는 2-3년간 냉장보관가능, 개봉제품은 전부 쓰세요)
6. 유리막코팅작업이 끝나셨다면, 30분 후에 경화제를 뿌리고 닦습니다. 분무기방식으로 뿌리시고, 파란천(노란천가능)으로 바로 깨끗이 닦으시면 됩니다. 차량도색면은 물론, 유리면까지 전부 사용합니다. 발수코팅의 효과로, 비오는 날 50km이상, 와이퍼 사용 안 하고 주행이 가능합니다. 경화제는 흔들어가면서 양을 감지하시면서, 소량 사용하십시오.
7. 이것으로 유리막 코팅 작업은 끝나셨습니다. 뚜껑을 개봉하신 유리막코팅제는 보름 이내에 전부다 사용하셔야 하고, 안 뜯은 남은 1병의 유리막코팅제는 2-3년간 성능저하없이 냉장보관 가능합니다.
경화제는 차량트렁크에 보관하시면서 세차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유리막코팅을 완료하신 시점에서 1-2일간 비를 안 맞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번 세차하실 때마다 경화제를 뿌리고 닦아주시면 좋은데, 처음의 2-3번 정도 연속으로 세차하실 때마다, 경화제를 뿌려주고 닦아주시면 유리막코팅의 보호막은 강해집니다. 그 이후에는 2-3개월에 1번씩 경화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8. 경화제 사용 방법은 세차하신 후에, 차량에 물기가 남아있다면 마른 천으로 작업하시고 물기를 완전 제거하셨다면 젖은 천을 꽉 짜신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질적으로 시공업체에서 유리막 시공을 받으셔도, 2-3개월에 1번씩 관리를 받으러 오라고 하실 겁니다. 1번 관리를 받으실 때마다 15만원의 비용을 내야 합니다만, 세차후 경화제 뿌려주는 것밖에 없으므로 고객님이 직접 작업하셔서 절약하세요. 이렇게 2-3개월에 1번씩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면, 유리막코팅의 광택과 성능은 수년간 지속되고 빛을 발하게 됩니다.
# 보증서는 반드시 차량 안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고가 나셨을 경우, 유리막코팅 부분에서 가해자나 보험회사에 증거자료로 제출이 가능하며,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리막코팅을 했다고 하더라도 보증서가 없으면 유리막코팅을 했다는 증거자료가 없으므로, 보상을 받으실 수 없으니 주의바랍니다.
분실시에도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가 저희 본사에 등록되어 있어서 무료로 재발행이 가능하오니,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1588-1985) 작업 도중 조금이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토/일/공휴일 늦은 밤시간에도 전문 서포터가 조언 해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