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전, 테스트서버에서 갑작스러운 리뉴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리뉴얼의 대상은 기란 던전!! 현재 본서버에 기란 던전은 1층~4층 까지 이루어졌 있고, 몬스터의 종류는 오크좀비, 아울베어, 라이칸스로프, 켈베로스, 가스트, 다크엘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 높지않은 난이도 이기 때문에 요정 마법사분들이 자주 찾지만 지금은 1~2층은 중국인들의 사냥터라고 해도 될 만큼 많은 중국인들이 차지 하고 있으며, 3층은 4층으로 가는 통로로 쓰이고 거의 사냥하는 사람들은 찾을수 없습니다. 또한 4층에서는 유저들이 많이 사냥을 하는데, 다크엘프와 켈베로스 때문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기란 던전이 리뉴얼이 됩니다.
1층 - 가스트, 가스트로드, 임프, 임프 장로, 혈거 인간 2층 - 크랩맨, 리자드맨, 라미아, 바쿡 3층 - 키메라, 샤벨 타이거, 다이어울프, 켈베로스 4층 - 돌골렘, 아이언 골렘, 라바 골렘, 켈베로스
만약 이대로 본 서버 리뉴얼이 된다면 분명 지금의 기란 던전 보다 많은 법사들과 요정들이 사냥을 갈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특파원은 궁금증이 하나 생겼습니다. 굳이 기란던전을 리뉴얼 할 필요가 있는건가?? 그래서 특파원은 gm에게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질문 : 왜 갑자기 테스트 서버에 기란 리뉴얼을 하게 되었나요?
답변 : 안녕하세요 . 켄라우헬 게임마스터 입니다. 고객님이 보내주신 소중한 메일은 잘받아보았습니다. 아... 정확한 기획의도를 말씀드리기 보다는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서 설명드리는편이 좋을듯 합니다. 기란던전이 경우 오만의탑 화룡의둥지 상아탑의 등장과함께 4층의 일부 마법사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활용가치가 현저하게 저하된 상태입니다. 일명 버려진사냥터의 리뉴얼로 사냥터 부족현상과 발길이 끊어진 사냥터에 대해서 보완을 하려는 작업의 일환으로 기란던전에 대해서 리뉴얼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네요. 감사합니다.
특파원은 “마법사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활용가치가 현저하게 저하된 상태입니다” 이 문장을 보고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기란던전 말고 활용가치가 떨어진 던전은 어디가 있을까? 그래서 몇 몇 리뉴얼이 필요한 던전을 선정 해보았습니다
1.요정족던전
던전 이름이 요정족 던전이라서 그런지 거의 요정 전용 사냥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그 곳에서도 요정들을 보기가 드물고 다른 케릭들도 보기 어렵습니다. 이유는 던전 1층에서 나오는 미스릴 원석의 가격 하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원석 하나에 900원 까지 간적도 있으나 지금은 자판기들이 150원에 매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경험에 따르면 1시간동안 잘해봐야 30~40개 정도 먹고 못먹을때는 10~20개 정도를 먹었지만, 그래도 팔고 나면 꽤 많은 아데나를 챙길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50개 100개를 모은다고 해도 그리 큰 아데나를 벌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요정족 던전의 몬스터들이 강한것도 아니라 점점 유저들의 발길이 끊어 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크엘프 45퀘스트로써 던전3층이 쓰이지 별 다른 특징이 없습니다. 그래서 특파원은 기란던전 보다 요정족 던전의 리뉴얼이 더 빨리 이루워져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2.개미던전 개미던전은 3년전만 해도 자리잡을 곳이 없어서 자리 다툼도 자주 벌어졌던 곳이였고, 중국인들의 전용사냥터이기 했습니다. 그러나 몽환의 섬의 등장으로 개미던전에 있던 중국인들이 몽환의 섬으로 옮김으로써 지금의 개미던전은 약간 썰렁함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거대 개미 거대 병정 개미 간혹 뜨는 여왕개미 괜찮다고 생각하나 유저들의 발길이 끊긴 지금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집니다.
3. 아덴 지하 수로 이곳은 아덴성 내에 있는 던전인데 대게 오만 1층으로 가는 통로로 사용이 되고 있고, 대부분의 유저들은 텔레포트로 1층입구를 찾으므로 지하 수로에서 사냥을 하는 유저들은 거의 없습니다. 생긴지 그리 오래 된 던전은 아니지만 던전의 의미가 아닌 오만의 탑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길로만 쓰여지는 지하수로는 약간의 변화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4. 화룡의 둥지 화룡의 둥지는 비록 던전은 아니지만 특파원의 생각으로는 변화를 줘야할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특파원의 생각에 반대를 하시는 유저분들도 계실테지만, 모두가 다 함께 같이 사냥을 해야 할 공간에서 자리잡고 남이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는 것은 아무리 봐도 문제가 있으니까요 ^^;; 화룡의 던전은 작업장을 잡지 못하면 사냥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비비는 사냥터라고 케릭터를 왔다 갔다 하면 몬스터가 리스폰되는 이상한 곳도 있습니다. 이것이 실수로 만들어 진것인지 아님 기획의도 였는지는 모르나 작업장을 잡지 못해도 사냥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화룡의 둥지가 되었으면 삽니다.
특파원이 이렇게 리뉴얼이 필요한곳만 말해 놓고 그냥 끝낼수는 없습니다. 해결책을 제시하고 싶으나, 해결책은 특파원 혼자만의 머리에서 나온 것 보다는 전써버에 유저들의 머릿속에서 나오는것들이 더 기발할 것 같습니다. 혹시 지금 머리속에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e-mall로 보내 주십시오. 그럼 다음 기사에 그 내용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한동안 개인적인 사정으로 기사를 올리지 죄송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특파원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KenRauhel@linpress.co.kr 대문자 소문자 꼭 지키셔야 메일이 저에게 전송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