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법을 세운것은 죄를 많게 하려하심
그러면 왜 선악과를 두어 아담 해와로 따먹고 범죄하게 하셨는가? 이는 죄에서 구속함을 받고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것이다. 에덴 동산에서는 영생이 정해져 있지 않고 조건부로 되어 있었다. 그러나 범죄자들이 예수님의 피로 구속함을 받았을 때는 영생이 조건부가 아니요 영생이 완전하게 정해져 있는 것이다. 기록된 바,
[계21장4절]「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하시었다. 에덴 동산에서나 시내산에서나 법을 세운 것은 그 법에서 죽게 마련이다. 에덴 동산에서는 선악과가 법이요 시내산에서는 십계명이 법이다. 그런데 하나님이 법을 세운 것은 죄를 짓게 하신 것이라고 기록하였다.
[롬5장20~21절]「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니라」하였다.
다시 말하자면 죽음에서 예수님의 피로 구속함을 받아야 영생이 완전하게 정해진다는 뜻이다. 문제는 예수님의 피가 말하는 것이다. 예수님의 피가 없는 곳에는 완전한 것이 못된다는 뜻이다. 사도 바울은 계명에 대하여 기록하기를,
[롬7장10~11절]「생명에 이르게 할 그 계명이 내게 대하여 도리어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죄가 기회를 타서 계명으로 말미암아 나를 속이고 그것으로 나를 죽였는지라」하였다. 마귀는 에덴 동산에서부터 기회를 타서 속이는 일을 계속한다. 아담이 없는 기회를 타서 해와를 속이고 선악과를 따먹게 하였고 해와는 아담에게 주어 먹게하고 사망에 이르게 된 것이다.(창3장1~5절) 그런고로 에덴 동산에도 완전 창조가 아니고 시내산에도 완전한 법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하나님은 아직까지 완전한 것을 만드시는 창조 사업을 하시는 도중에 있다. 기록된 바,
[요5장17절]「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하시었다. 이 말씀은 안식일에도 사람을 완전 창조하시는 예수님을 비난하기 때문에 하신 말씀이다. 그렇다면 완전 창조사업은 언제 끝날 것인가? 창세기 1장을 연구하면 6일 동안에 창조사업을 마치시고 안식하셨다고 하신 그 말씀을 사도 바울은 해석하기를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