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MW F바디 5GT 미션오일 교환시 필요하 작업입니다.
되도록이면 교환하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12년 차량을 오래타보자고 미션오일+미션오일팬을 교환했습니다.
순서 미션오일 제거 + 미션오일팬 탈거 + 무슨볼트 이격(잔유제거용) + 볼트 조임 +
미션오일팬(새제품) + 오일투입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오일투입완료후 미션오일레벨링이라고있습니다.
차량을 진단기(스캐너)연결하고 온도체크
변속기 오일 온도 30~40℃ / 시작하는 조건) 조건에 도달 -> 시동을 걸고
변속기 오일이 드레인볼트를 열었을때 흐르는 정도 나오면 정량이라고 메뉴얼에 설명! 시동을 건 상태라
변속기오일 적을때에는 위에 조건에서 미션오일이 나오지 않는 상황을 보입니다.
그러면 미션오일 보충해야합니다.
변속기 오일 온도가 40~50℃ (종료 조건입니다.)넘으면 조건에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시 식히고 조정
이렇게 해야 레벨링이 됩니다.
사설에서 작업하면 복잡하겠죠,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그래서 대부분에 업체들이 대충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량을 리프트에 올렸다 내렸다...
EX) 믿고 가던 가게에서 미션오일을 교환하고 돌아오는 길에 미션충격이 발생
다시 믿던가게에 방문하니 역정을 내며 레벨링을 해주었습니다.
온도를 체크하느냐고 5시간정도 대기했네요.
차량은 이미 리프트에 시동을 걸지 않고 미션드레인볼트를 빼니 오일이 나오네요.
그러면서 정상이다. 내가 몰랐으니 다른 업체가니 약간 맞게 하는것 같기도 하고
여기서 나오는 말 손은 눈보다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