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프 >
1. |
골프 용구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
2. |
골프에 쓰이는 용어를 알아봅시다. |
3. |
공을 치는 바른 자세를 알아보고 실제로 공을 쳐봅시다. | | |
|
< 과학자 >
1. |
과학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써 봅시다. |
2. |
창의력과 사고력에 관계되는 발명품을 한 가지씩 만들어봅시다. | | |
|
< 관광가이드 >
1. |
우리 동네를 소개할 수 있는 자료를 수집해봅시다. |
2. |
반별로 관광 안내를 도울 수 있는 곳을 정해봅시다. |
3. |
반별로 돌아가면서 관광객들에게 정해진 곳을 안내해봅시다. | | |
|
< 관찰 >
1. |
여러 종류의 새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서 직접 소리를 들어보고 새의 이름을 적어봅시다. |
2. |
곤충 한 종류를 그려보고 그 특징을 말해봅시다. |
3. |
집에서 길러본 동물의 사진을 찍고 대원들에게 직접 소개해봅시다. | | |
|
< 국악인 >
1. |
우리 전통악기의 종류를 알아보고 사진이나 그림 등을 스크랩해봅시다. |
2. |
전통 악기를 연주하면서 우리 민요 한가지를 불러봅시다. | | |
|
< 글낭독 >
1. |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글을 읽어봅시다. |
2. |
읽은 후의 느낌을 적어봅시다. |
3. |
반별로 동시나 시 낭독 발표회를 가져봅시다. | | |
|
< 도예가 >
1. |
도자기 굽는 곳을 찾아가 도자기 만드는 과정을 알아봅시다. |
2. |
우리 전통 도자기의 사진을 스크랩해봅시다. | | |
|
< 동물관찰 >
1. |
집에서 기르는 동물의 생김새와 좋아하는 먹이 등을 관찰해봅시다. |
2. |
동물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어봅시다. | | |
|
< 등산가 >
1. |
등산할 때의 주의사항과 필수적인 준비물을 알아봅시다. |
2. |
직접 등산을 해본 후 소감문을 써봅시다. | | |
|
< 만화가 >
1. |
나의 모습을 만화로 표현해봅시다. |
2. |
우리 가족이나 우리 대를 만화로 소개하고 전시해봅시다. | | |
|
< 무용가 >
1. |
4∼6학년 음악 교과서에 나오는 곳을 1가지 선택하여 학년별로 춤동작을 꾸며봅시다. |
2. |
한 곡을 정해서 이에 맞추어 우리 나라 민속춤을 창작해봅시다. | | |
|
< 문화재 >
1. |
우리 나라의 국보 1호부터 5호까지를 알아봅시다. |
2. |
문화재 보호를 위해 우리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적어봅시다. | | |
|
< 미술가 >
1. |
과일, 채소 등에 나의 도장을 새겨서 찍어봅시다. |
2. |
미술전시회를 구경하고 보고 느낀 점을 써보고 그려봅시다. | | |
|
< 바둑 >
1. |
바둑을 둘 때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예의에 대해 알아봅시다. |
2. |
바둑알을 화점에 놓아봅시다. |
3. |
친구들과 바둑을 두어봅시다. | | |
|
< 방안 꾸미기 >
1. |
내 방을 예쁘게 꾸미고 정리 정돈된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봅시다. |
2. |
내가 직접 만든 물건으로 내 방을 작성해봅시다. | | |
|
< 손님접대 >
1. |
손님을 초대하는 초대장을 만들어봅시다. |
2. |
손님을 초대했을 때와 초대받았을 때의 예절을 알고 실천해봅시다. |
3. |
다과상을 차려 손님을 접대해봅시다. | | |
|
< 수집가 >
1. |
자기의 취미를 살려 수집활동을 해봅시다. (우표, 조개껍질, 상표 등) |
2. |
외국의 특산물이나 특징 있는 물건들을 모아둡시다. (인형, 동전, 사진 등) | | |
|
< 수화 >
1. |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를 수화로 배워봅시다. |
2. |
노래를 한 곡 정해서 수화로 불러봅시다. | | |
|
< 스케이트 >
1. |
스케이트 탈 때의 안전규칙을 알아봅시다. |
2. |
스케이트 보관법을 알아봅시다. |
3. |
스케이트를 200m 이상 타봅시다. | | |
|
< 스키 >
1. |
스키 탈 때의 안전규칙을 알아봅시다. |
2. |
스키를 200m 이상 타봅시다. | | |
|
< 식물관찰 >
1. |
좋아하는 꽃이나 나무, 풀 중에서 1가지를 정하여 그 생김새와 특징, 원산지, 자라기에 가장 좋은 조건 등에 대해 조사해봅시다. | | |
|
< 알뜰한 진달래 >
1. |
나의 용돈 사용에 대한 용돈기입장을 써봅시다. |
2. |
좋은 물건을 값싸게 고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3. |
재활용할 수 있는 물건에 대해 알아봅시다. (5가지 이상) | | |
|
< 애국자 >
1. |
태극기를 그리고 4괘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
2. |
애국가를 4절까지 불러봅시다. |
3. |
외국 친구들에게 우리 나라를 알리는 글을 써봅시다. | | |
|
< 약사 >
1. |
가정에 준비해두면 좋은 비상구급약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2. |
머리가 아플 때, 소화가 안 될 때, 손가락을 다쳤을 때 필요한 약을 알아봅시다. |
3. |
붕대 감기 1종목을 해봅시다. | | |
|
< 애어로빅 >
1. |
기본적인 몸풀이 운동 10종목을 해봅시다. |
2. |
음악에 맞추어 할 수 있는 간단한 에어로빅 체조를 만들어봅시다. | | |
|
< MC >
1. |
반별 회의 때 회의를 진행해봅시다. |
2. |
학예회, 협의회 노래잔치 등에서 반원들이 돌아가면서 MC로 활동해봅시다. | | |
|
< 여행가 >
1. |
우리 동네 어디에 어떤 관공서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
2. |
우리 나라나 우리 지역의 명승지를 견학하고 그 소감문을 적어 발표해봅시다. | | |
|
< 연기자 >
1. |
생활 주변의 이야기를 4∼5분 정도 창작극으로 꾸며 발표해봅시다. |
2. |
보고 느낀 것을 반별로 이야기해봅시다. | | |
|
< 외국어 >
1. |
외국어(영어, 일어, 중국어 등)로 나를 소개해봅시다. |
2. |
외국어로 우리 가족이나 대를 소개해봅시다. | | |
|
< 요리사 >
1. |
깍두기를 만들 계획을 세우고 반별로 만들어봅시다. |
2. |
샌드위치를 만들어봅시다. | | |
|
< 운동가 >
1. |
줄넘기를 200회 이상 해봅시다. |
2. |
400m를 10분 동안에 달려봅시다. |
3. |
좋아하는 운동을 해봅시다. | | |
|
< 원예가 >
1. |
꽃씨를 심고 가꾸면서 관찰 일기를 써봅시다. |
2. |
채소를 가꾸거나 수경 재배를 해봅시다. (1가지씩) | | |
|
< 음악가 >
1. |
내가 즐겨 부르는 노래의 제목과 그 노래의 작사가와 작곡자에 대해 알아봅시다. |
2. |
가락악기 1가지를 골라 좋아하는 노래를 연주해봅시다. | | |
|
< 의사소통가 >
1. |
1가지 주제를 가지고 반별 토론을 해봅시다. |
2. |
의견이 상반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의논해봅시다. |
3. |
의사 소통이 잘 이루어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의논해봅시다. | | |
|
< 이웃돌보기 >
1. |
우리 동네나 이웃에 안전상 위험한 곳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2. |
몸이 불편한 노인을 위해 심부름을 하거나 어린 아이를 돌보아 줍시다. | | |
|
< 이웃초청파티 >
1. |
앞집이나 옆집 등 나의 이웃이 누구인지 알아봅시다. |
2. |
이웃에 내 또래의 친구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
3. |
어머니와 의논해서 이 친구를 초대해봅시다. | | |
|
< 자전거 >
1. |
자전거의 구조와 각 부분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
2. |
안전규칙을 알아보고 보관 및 손질법을 알아봅시다. |
3. |
자전거를 타고 30m 이상 달려봅시다. | | |
|
< 작가 >
1. |
생활 경험을 소재로 하여 반원들과 함께 5분 정도의 극본을 만들고 발표해봅시다. | | |
|
< 장애체험 >
1. |
눈을 가리거나 귀마개를 하거나 왼발을 들고 있는 등 장애체험을 해봅시다. |
2. |
장애체험을 한 후 느낀 점을 적고 발표해봅시다. | | |
|
< 컴퓨터그래픽 >
1. |
나만의 캐릭터를 컴퓨터로 만들어봅시다. |
2. |
우리 대 캐릭터를 만들고 발표해봅시다. | | |
|
< 현장체험 >
1. |
대장님과 협의하여 현장 체험할 곳을 정해봅시다. |
2. |
대원들과 현장 방문 체험담을 나누어봅시다. | | |
|
< 홈페션 >
1. |
우리 집이나 대에서 필요한 물건 1가지를 만들어봅시다. (꽃병 받침, 대기, 물건 보관 주머니 등) | | |
첫댓글 대장님 감사합니다. 복받으실 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