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심부근력증강시키는
디스크 재활운동의 대표적인 기구로는 심부근력강화운동기 BAROS/바로스 를 들 수 있다.
척추심부근력강화운동기 바로스 프랫폼의 움직임과 환자의 취하는 자세에 의해 짧은 시간 내 많은 운동량을 부하하므로 심부 근육 강화로 요추를 안정화 시켜준다.
기구에 올라서 있기만 해도 자동으로 프랫폼이 공간회전을 해 척추 깊숙한 곳에 있는 고정근육을 강화시키는 효과와 척추 분절마다의 심부근기능 강화 효과가 있다. 감각 운동, 신경활성화 운동에 좋으며 허리근육 불균형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바로스/BAROS에 앉은 상태로 약 15분정도 포즈를 취하기만 해도 척추근력에 약 1~2시간의 걷는 효과를 나타난다고 한다
이 밖에도 척추 밸런스를 평가해 균형을 맞춰주는 ‘MFT’,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담고 있는 ‘슬링’,카이로프랙틱,도수교정치료등은 스스로 운동능력이 부족한 노약자의 환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인 디스크 재활운동치료법 들이다.
운동치료와 무중력감압교정치료기IDD 치료를 병행하는 디스크 치료법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경
수술이 필요 없거나 수술을 원하지 않는 목과 허리 디스크 환자에게 적용된다. IDD 치료시간은 1회 약 15~30분 정도이며, 20회 정도 시술 받으면 된다. 바로스등 재활운동치료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20~ 40분 정도다.
의료상담;척추관절전문병원
출처: 웰빙명의 건강박사 원문보기 글쓴이: 웰빙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