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건강메일입니다. 무더위가 벌써 시작되었습니다. 며칠뒤면 장마도 온다 하는데.. 무더위 + 장마 = ㅉ ㅠ *건강에 유의하셔야 겠군요^^ 이번 건강메일에서는 쉽게 낫지 않은 어깨의 통증! 무엇이 문제인지 살펴봅니다.
근육계의 통증
팔운동시 나타나는 극심한 통증 증후군의 하나인 대원근의 이상은~
- 팔을 조금 구부린 상태(약 120도 정도)에서 팔을 올리면 통증이 나타나고,
- 웃옷을 입으려할 때 갑자기 충격적인 통증이 나타나며,
- 핸들을 돌리려할 때 갑작스런 통증이 유발된다.
- 팔을 회전시키는 회전근계(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견갑하근) 외에도 대원근을 다스려 주어야 한다. -- 견관절만 살펴서 치료하면 낭패를 본다.
대원근 다스리기 : 견갑골 하단을 그림처럼 팔을 움직이면서 지압하는 것이 좋다.
대원근과 지압동작(*팔을 머리위로 올리고서 지압해도 좋음)
간장 질환성 견비통
- 근육을 풀어주고 압통점을 모두 다스려 보지만, 그래도 견비통이 낫지 않는 경우가 있다. -- 이때는 내장성 견비통이 아닌가 의심해 본다.
- 간 기능장애나 간암 등은 우측 상복부에 있는 정맥덩어리와 같은 간에 이상이 생긴 경우다. -- 이 경우 간도 힘이 들어서 어깨에 까지 영향을 준게 된다.
- 젓가슴 밑을 중심으로 빙둘러 띠른 두른 듯이 묵직하게 나타나기도 한다.
우측 어깨의 통증은 점차 심해져 수면중 통증으로 잠을 잘 수도 없게 된다.
- 이때는 상기와 같은 지압법이나 어떤조치를 하더라도 임시방편이지 만족스럽게 도움이 얻지 못할 경우가 있다.
- 이럴때 광명수지침 오행침법을 이용한 원격치료법으로 시도해 보기 바란다.
우측손에서 작은 점은 압봉을 붙여주고 그 위를 자주 눌러 준다.
- 큰 원은 지압점이다. 우측 손등과 손가락을 전후로 비비면서 지압해 준다.
의외로 좋은 결과를 보는 경우가 많다.
스스로 치료하기~
- 지압법 : 척추지압운동구(Back Master-3)를 사용해서 지압한다.
오른쪽 어깨가 아플 경우는 오른손을 머리위로 올린상태에서 지압구를 밑에 두고 상하로 굴려주면서 압통현상이 사라지게 한다.
- 수지침 압봉요법 : 은색압봉 1호를 상기 치료점에 붙여주고 자주 지압해준다.
오행침법은 매일매일 압봉을 갈아주면서 침점 부근의 압통점을 옮겨가며 붙여준다.
알 림
◈ 광명사 홈(www.km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