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좌천~경화역~해군사관학교~제황산 벚꽃동산
봄을 대표하는 아이콘 벚꽃. 진해에서 벚꽃이 가장 아름답게 피는 제황산 공원의 벚꽃동산과 해군 통제부일원, 수많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여좌천 벚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군항제와 벚꽃을 보기위해 몰려드는 인파로 인해 매년 교통집중이 심해서 밤에 출발하여 오전에 벚꽃을 만끽하기 위해 밤에 이동하는 무박여행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여행개요 |
● 여행장소 : 진해벚꽃명소(여좌천~경화역~해군사관학교~제황산 벚꽃동산)
● 여행일자 : 4월6일(土)밤 출발 ~7일(일) 무박여행
● 모집인원 : 40명(입금 선착순으로 마감)
● 참가회비 : 49,000원
● 입금계좌 : 농협 216050-51-036881 김학수
※ 여행신청방법 : 위 계좌번호로 입금을한다. → 하단에 있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한다.
→ 댓글로 확인요청을 한다. | 이렇게 하시면 참가신청이 완료된것입니다.ㅎ
※ 여행진행 및 문의 : 운영자 곰아저씨(010-8645-3610)
※ 준비물 : 편한 옷과 신발을..., 기쁜마음으로..., 세면도구, 카메라 및 개인지참물,...^^*
※ 탑승지안내 :
- 1차탑승지 : 영등포역 신세계백화점(舊경발필백화점)앞(6일 23시20분출발 / 출발 5분전까지 탑승완료)
- 2차탑승지 : 동서울터미널 롯데리아 앞 택시 정류장쪽 (6일 24시00분출발 / 출발 5분전까지 탑승완료) |
|
여행지소개 |
●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로도 불리어지는 진해 군항제는 지난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어 해가 거듭될수록 행사의 규모와 내용이 점점 커지고 발전함에 따라 1963년부터 제1회 진해군항제로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5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군항제는 충무공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문화예술을 진흥하는 본래의 취지를 살린 행사와 더불어 문화예술행사, 관람행사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 대표 봄축제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군항제 기간 동안 2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 벚꽃1번지 진해 벚꽃즐기기!
벚꽃이 만발하는 4월초 진해에서는 총 10여일간에 걸쳐 군항제가 펼쳐진다. 진해 벚꽃축제는 전국에서 첫손으로 꼽히고 있는 벚꽃단지의 최대명소로 매년 10일간에 걸쳐 진해시가지와 외곽의 주요도로 주변에서 화려한 "벚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봄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진해 군항제는 진해 벚꽃감상 제 1경이라는 여좌천은 드라마 <로망스>편에서 두 주인공(김재원,이하늘)이 아름다운 벚꽃을 배경으로 촬영한 곳이기도 하며, 이밖에 장복산 공원과 진해시가지에 우뚝 솟은 진해탑과 제황산 공원도 아름답다. 해군사관학교와 작전사령부는 진해군항제기간에만 벚꽃관광객들을 위해 임시개방되는 곳으로 중원로타리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해군사관학교내의 거북선 승선체험과 벚꽃감상을 즐길 수 있다. 하늘하늘 떨어지는 꽃비를 맞으며 천천히 걸으며 꿈결 같은 시간을 만끽해보자.
여좌천 : 여좌천은 인기 상종가를 치고 있는 벚꽃 명소다.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초입부터 진해여고 앞까지, 약 1.5㎞ 구간에 벚꽃 터널이 펼쳐져 있다. 미국 뉴스채널 CNN에서 운영하는 CNN Go가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으로 선정하면서 부쩍 이름이 높아졌다. 여좌천에 서면 ‘명불허전’(名不虛傳)이란 바로 이런 것이란 생각을 단박에 갖게 된다. 노란 유채꽃 만발한 개천 위로 벚꽃이 군락을 이루고 있다. 한 줄기 바람이라도 불면 하얀 꽃눈이 내린다. 여좌천 물길 위로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꽃잎 배들이 동동 떠다닌다.


 
제황산 벚꽃동산 : 제황산공원은 진해시 한가운데 솟아 있는 제황산 정상부를 공원으로 꾸며놓은 곳이다. 제황산은 높이가 100m도 채 되지 않는 낮은 산으로 산 정상에 진해탑과 진해시립박물관이 있다. 이 제황산공원이 명성을 얻게 된 데는 높이 28m의 9층 전망대 건물인 진해탑과 제황산의 벚꽃이 큰 역할을 했다. 제황산 벚꽃은 장복산공원과 진해 해군사령부와 해군사관학교와 더불어 가장 아름다운 벚꽃으로 꼽힌다. 진해탑으로 올라가면 진해시와 진해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이 진해탑은 해군 군함을 모티브로 하여 건축된 건물이라 한다. 제황산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은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계단이 모두 365개여서 1년 계단이라 불린다. 제황산은 산의 형태가 부엉이를 닮았다고 해서 부엉산이라 불렸는데, 해방된 후 제황산으로 이름을 고쳤다.

 
해군사관학교&해군기지사령부 : 해군사관학교와 해군기지사령부는 군사시설로서 평소에는 일반인들의 출입이 제한되지만, 군항제 기간에는 영내 관람이 가능하다.
해군사관학교는 군항제 기간에 연병장, 박물관, 거북선, 해사반도가 개방된다. 손원일 동상 앞에서 바다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거북선 앞에서는 조선시대 무관복과 사관생도 제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된다. 평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방하며, 입장은 오후 3시 30분에 마감된다. 휴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도보입장은 오후 3시 30분에, 차량입장은 오후 4시에 마감된다. 차량과 도보를 통해 입장할 수 있지만, 평일에는 차량을 이용한 입장만 가능하다. 남원로터리에서부터 해군사관학교까지 유료 셔틀버스도 운영된다(1인 1100원).
해군진해기지사령부에는 군항제 기간 매일 정해진 시간에 헌병 기동대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함정공개행사, 군복착용 체험과 같은 해군 홍보 행사가 열린다.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차량과 보도를 통해 입장할 수 있지만, 주정차 및 하차가 금지된다. 아침 8시 30분에 개방하여 평일에는 16시 30분, 주말에는 17시까지 개방한다. 입장 마감시간은 퇴장 시간 30분 전이다. 도보관광(3.5km/30분~40분소요)의 경우 1정문→故손원일제독동상→故지덕칠중사동상→해안사입구(반환점)의 코스가 있으며, 영내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차상관광(3.8km/20분 소요)은 1정문→故손원일제독동상→전투수영장→정통전대→군수사보급창→장교부두→군수사정문→해의원→1정문의 경로로 할 수 있다.


 
 
|
|
여행일정 |
4월6일밤
23시 20분 - 1차탑승지 영등포 신세계백화점에서 동서울터미널로 이동
24시 00분 - 2차탑승지 동서울터미널에서 진해로 출발~~ GO! GO!
- 차내에서 취침을 하게 됨으로 무릎담요나 간단하게 덮을것, 마실것을 준비해주세요^^
4월7일
05시 00분 - 진해 여좌천 도착
- 여좌천 야경을 즐겨보세요
06시 00분 - 경화역으로 이동
06시 30분 - 경화역의 벚꽃감상
07시 30분 - 아침 식사제공(따끈한 순대국밥으로...)
08시 00분 - 진해 군항제와 벚꽃 자유 즐기기
- 새하얀 벚꽃천지! 봄을 맞이하는 대표적인 행사인 군항제를 즐겨보세요^^
- 진해시를 조망하기 좋은 제황산과 진해탑, 벚꽃즐기기!
- 로망스 촬영지 여좌천의 멋드러진 벚꽃즐기기!
- 군항제 기간에만 개방되는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하여 함선과 멋진 해군생도를 만나보세요 ^^
해군사관학교와 해군기지사령부는 군사시설로서 평소에는 일반인들의 출입이 제한되지만, 군항제 기간에는 영내 관람이 가능하다.
해군사관학교는 군항제 기간에 연병장, 박물관, 거북선, 해사반도가 개방된다. 손원일 동상 앞에서 바다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거북선 앞에서는 조선시대 무관복과 사관생도 제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된다. 평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방하며, 입장은 오후 3시 30분에 마감된다. 휴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도보입장은 오후 3시 30분에, 차량입장은 오후 4시에 마감된다. 차량과 도보를 통해 입장할 수 있지만, 평일에는 차량을 이용한 입장만 가능하다. 남원로터리에서부터 해군사관학교까지 유료 셔틀버스도 운영된다(1인 1100원).
해군진해기지사령부에는 군항제 기간 매일 정해진 시간에 헌병 기동대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함정공개행사, 군복착용 체험과 같은 해군 홍보 행사가 열린다.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차량과 보도를 통해 입장할 수 있지만, 주정차 및 하차가 금지된다. 아침 8시 30분에 개방하여 평일에는 16시 30분, 주말에는 17시까지 개방한다. 입장 마감시간은 퇴장 시간 30분 전이다. 도보관광(3.5km/30분~40분소요)의 경우 1정문→故손원일제독동상→故지덕칠중사동상→해안사입구(반환점)의 코스가 있으며, 영내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차상관광(3.8km/20분 소요)은 1정문→故손원일제독동상→전투수영장→정통전대→군수사보급창→장교부두→군수사정문→해의원→1정문의 경로로 할 수 있다. |
12시 50분 - 점심식사는 자유식으로...(축제장 풍물거리및 시내 식당을 이용)
14시 00분 - 서울로 출발!
- 동서울터미널 -> 영등포역순으로 하차.
※ 입금자순 지정 좌석제입니다. 버스 탑승시 좌석번호를 확인하세요.
※ 상기의 일정은 현지의 기상사정 및 도로교통 여건에 의하여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
[여행자보험 틀별규정]
* 15세미만 여행자 보험
- 후유장애시 최대 3천만원 (상해, 질병사망시 보험 적용 안됨)
- 질병치료비 최대 50만원 (상해 치료시 보험적용 안됨)
- 배상책임 (타인 재물, 상해) 최대 500만원
* 15세이상 ~ 74세까지 여행자 보험
- 상해, 질병사망시 및 후유장애 및 사망 시 최대 3천만원 (상해, 질병치료비 보험적용 안됨)
- 배상책임 (타인 재물, 상해) 최대 500만원
* 75세이상 - 여행자 보험 가입불가
* 보험가입은 여행 출발 하루 전 오후 4시까지 예약자에 한하여 가입이 됩니다. (당일,1박이상)
[포함사항]
왕복전세버스비, 아침식사 제공, 여행자보험료
[불포함사항]
둘째날점심 |

|
[환불규정]
- 출발 3일전 취소시 70% 환불
- 출발 1일전 취소시 50% 환불
(18시 이후 취소는 당일취소로 간주)
- 당일 불참시 연기, 환불 불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