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지맥(금북) 전월지맥 1구간(정안면 어물리~지맥분기점~국사봉~공주고개~돌고개)
에이원 추천 0 조회 430 20.09.29 14:00 댓글 9

첨부된 파일
  • 20.09.29 16:49

첫댓글 에이원방장님!
    대락님과 함께 전월지맥 1구간 다녀오셨군요.
    저는 호서정맥을 다녀온지 얼마 되지 않아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탄약고 울타리가 정맥길로, 옆 도로로 우회길을 걸어서 이어가야 하는데 저는 어느 분이 태워주셔서 차로 이동을 했습니다.
    배낭 놓고 국사봉에 잠깐 다녀온 기억이 있고요. 되재고개를 지나 조금 내려가니 우측으로 천왕사라는 절이 가깝게 보였습니다.
    세종특별시가 집값이 밤낮없이 올라가던데 여기보다는 조금 아래쪽일까요?^^

전월지맥 지도 바로 아래 구글어스 사진이 다른 사진보다 두배로 크게 나와 있습니다.
    산패작업 하시고, 알바까지 하시면서 알콩달콩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 20.10.02 22:21

오랜만에 금북정맥을 마주하니 한동안 맘도 설레이더군요.
    오래전에 그 길을 걷던 때를 잠시 회상도 해 보는 시간되었구요.
    2~300미터의 고도 특성상 갈림길도 많아 최근 들어 유난히도 헛걸음을 자주 대하던 기억입니다.
    국사봉도 두번 오르내린 추억을 새길 수 있었습니다.

• 20.09.29 20:56

작년에 지난길이지만 가물가물입니다 그런 이유가 있기에 TV도 못보고 산행기를 독수리타법이나마 열중하며 작성하나봅니다 기억력도 없는데다 이제는 남동네까지 침범하여 실례까지 저지르니 전입가경이었구요 ㅎ~
    모르고 지나칠뻔하였는데
    일깨워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작성자 20.10.02 22:32

등로상에 문득 지나신 흔적을 보면서 반가운 심정이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무슨 얘기인지 잘 모르실텐데요 뭐... ㅎ
    수고많으셨구요..
    그날 국사봉을 두번 오르내리면서 분기점표지판을 비로소 제자리 매김하니 뿌듯한 심정이었습니다.

• 20.09.30 20:45

아이코 알바아닌 알바를 두번씩이나 하셨군요.
    산행하기 좋아지니 갑자기 해가 많이 짧아 졌습니다.
    산패작업까지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긴 연휴가 시작 되였습니다.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뒤시기 바람니다.

• 작성자 20.10.02 22:35

그렇게 말입니다.
    건망증이 심하다고 해야하는건지?..
    대락님과 분기점표지판이 없어 아쉽다고 몇번이고 반복하면서 출발하기도 했습니다.
    무명봉에 활력을 불어넣고 오랫동안 등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20.10.01 17:01

전월지맥 입문과 분기점 표지를 달기 위해서 다시 백하여 설치를 하고
    후배 산행객들에게 큰 보탬이 되겠습니다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작성자 20.10.02 22:38

세르파님 진행하실때 힘내시라고 ~
    분기점표지판은 상징성도 있어, 비로소 제 자리 매김하고나니 뿌듯했던 심정입니다.
    오랫동안 남아 산꾼들에게 밝은 등불이 되었으면 합니다.
    진행하시는 열정적인 마루금 답사길 기대합니다.

• 20.10.06 13:12

산패 설치 하시느라 노고가 많으십니다.
    전월지맥 진행하면서 산패를 거의 못본듯 했었는데
    산정상에 새로운 산패들이 설치 됨으로 인해 많은
    후답자분들이 심심하지 않으실듯 합니다,.^^

덕재고개 지나서 어디로 가야 하나 트랙 보다가 넓게 공사중인곳
    에서 눈에 잘띄라고 시그널 하나 달아 두었는데 아직도
    잘 나부끼고 있네요 ^^

진행한지 얼마 되지 않은곳이라 눈에 선하네요 ^^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