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은 틀리지만 아메리칸,네이키드, 레플리카 차량도 오래 주행한 차량은 직접 한번 해 보심이 어떨련지요.
클러치 레버가 확실히 부드럽게 작동을 하네요....브레이크액은 DOT 4 를 써주시면 좋읍니다.
기타 다른 차량은 에어빼기 엔드 부분이 어디에 있는지는 모르지만 원리 자체는 똑 같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직접 해 보시면 상당히 만족하실겁니다.
브레이크,클러치액 공용사용입니다. 1L 한통 있으시면 4~5대정도는 하실 수 있읍니다.
될 수있으면 수입부품 브레이크,클러치액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L에 2만~3만원(?) 정도 하네요...
첫번째 준비물은 면적이 넓은 천조각을 준비하셔서 왼쪽 핸들 밑으로 펼칩니다.
클러치 액이 차체에 흐르면 도장면이 변색이 될수 있으므로.....
그 다음은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클러치액 커버 볼트를 풀어냅니다....
커버를 벗기고 나면 바로 다음에 하얀 커버를 벗겨냅니다....
그 다음은 부드러운 검정 고무을 벗겨냅니다. 부드럽기 때문에 조심 조심 탈거.....
다시 조립하실때 깨끗이 닦아서 체결요망......
그러고 나면 뜨게 역활을 하는게 들어 있는데 출렁거리지 말라고 들어 있읍니다.
역시 조심해서 들어내고.... 다시 조립할때 깨끗이 닦아서 조립요망.....
10mm 스패너하고 진공호스 약 30cm , 빈 생수통 하나 클러치액을 받아내야 하니까요....
이렇게 클러치액을 받읍니다...
클러치액 보관통의 안을 보시면 이렇게 찌거기도 많고 변색이 되어 있읍니다....
색깔이 좀 거시기 하죠....ㅋㅋㅋㅋ
클러치 액 통안에 있는 찌거기를 걷어낸 잔유물입니다.....
클러치 레버를 꽉 붙잡고....
10mm볼트를 시계반대방향으로 틀면 클러치액이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다시
시계방향으로 틀어서 잠금니다. 이때 클러치 레버는 꽉 잡고 계셔야합니다.
그리고 다시 클러치 레버를 반복적으로 잡았다 놓았다를 반복해서, 다시 꽉 잡고
10mm볼트를 풀었다가, 다시 죄었다가 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때 클러치액을 중간에
보충하시는것을 잊지 마시구요.....
왼쪽것이 교환한 클러치액이구요, 오른쪽이 새로운 클러치액입니다.
클러치 레버가 상당히 부드러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