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정광일
학교:(출신학교 혹은 재학중인 학교) 한일장신대학교
학과: 사회복지학과
학년: 3학년
사진:
형들과 축구 경기를 보러 갔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마스크 쓰기 전 교회 동생과 찍었던 사진입니다.
희망사업: 1순위와 2순위로 적어주시고 이유를 밝혀주세요.(희망사업 작성 예시 이전 선배들 댓글 참고)
희망 사업 1순위: 일상생활 기술학교
어릴 때 부터 마을을 돌면서 마을 이웃들과의 교류점을 찾질 못했었는데 이웃들을 찾아뵙고 인사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싶었습니다.
서로 모여 머리를 묶어주거나 이번에 배운 것을 통해 가정으로 돌아가서 부모님과 같이 김밥을 만드는 그런 행동이 시간이 지나 어른이 되었을 때 정말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부모님과의 추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습니다.
희망 사업 2순위: 겨울 놀이
어릴 적 눈이 정말 많이 내리는 산 속에서 살다시피 하다보니 눈에 정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눈이 오면 눈싸움을 하고 또는 키보다 더 큰 눈사람을 만들거나 눈썰매를 타면서 겨울에 주로 즐길 수 있는 놀이들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요즘은 날씨의 변화로 인해 겨울에 눈이 오더라도 눈 속에 파묻힐 정도로 오는 것이 아닌 많이 와야 발목이 묻힐 정도로만 오다 보니 시간이 좀 더 지나고 나서는 눈이 오지 않을 날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눈이 오면 아이들과 같이 뛰어놀며 아이들에게 겨울만의 좋은 기억을 각인시켜주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지원사: 김제사회복지관 단기사회사업에 왜 지원하려고 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참여할 것인지 성실하게 써야 합니다.
1). 김제사회복지관을 얼마나 알고 있나요? 아는만큼 이야기 해주세요
김제에 대해서는 자세히 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찾아보면서 어떠한 곳을 방문하여 체험을 하며 또는 누군가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그런 굳건한 마음을 만들어내는 그런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교에서 동기나 선배님들에게 정말 이곳에서 실습을 배우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얘기를 정말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선배님들과 동기들에게 있어서 이 정도로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듣다보니 그 기관에 대해서 궁금해지게 되었고 홈페이지를 통해 어떠한 사업들을 가지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2)많은 기관 중에 김제사회복지관에 지원한 동기는?
실습 기관 목록들 중에 사회 복지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학생들만 지원을 해달라는 문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에 대해서 확고한 목표를 가지지 못한 상황에서
이번에 실습을 하는 곳이 저에게 있어서 큰 이정표가 되리라는 생각이들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 가 되기 위해서 부족한 것이 많지만 자신이 바라는 곳을 향해 달려가는 것이 뜻 깊은 것임을 느끼게 되어 후배들을 위해서 조언해줄 수 있는 그런 선배가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이번 활동에서 무엇에 중점을 두고 어떻게 배우고 누리고 싶은가요?
사회복지사의 사업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배우고 싶습니다.
아이들의 뒤에서 그저 도와주는 것이 아닌 옆에서 같이 무언가를 하며 아이들 스스로에게 서로가 모이면 해낼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끔 하는 그런 사업들이 많습니다.
그저 프로그램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체험을 시켰을 때
아이가 성인이 되어 스스로 자립을 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분명 잘못되었다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아이들과 같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아이들 스스로에게 자립심을 길러줄 수 있는 그런 사업들을 보다 자세히 배우고 싶습니다.
4) 기관과 실습 동료를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어떻게 기여하겠는지, 각오나 구상을 밝힙니다.
서로간의 “경쟁자” 가 아닌 “협력자”인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들과 실습 내용을 서로간의 공유를 하며 내용을 전달하고 사업에 관한 것에 있어 질문과 대답을 통해 보다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그런 협력적인 모습을 통해 짧은 기간이지만 배운 것을 토대로 실습 동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기관내에서 상담사가 되겠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있어서 고민을 많이 들어주는 사람이고 진심 어린 조언을 통해 사람들의 장점을 더욱 크게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5) 자신이 이번 활동을 잘할 수 있겠다고 볼만한 강점을 밝힙니다.
저는 경청하는 것에 있어서는 정말 잘할 수 있습니다.
고민이 있으면 들어주는 것을 잘할 수 있고, 아이들에게 어떠한 점들이 재밌었는지, 그런 모습들이 추억이 되는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배움을 즐기며 부족한 것들을 채워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저의 지원사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광일 학생, 반갑습니다. 김제복지관 겨울방학 단기사회사업팀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면접 예정일은 11월 26일(금) 오후 3시 예정이며, 이번 주 일요일까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셔서 기관 메일(kjwelfare@naver.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광일 학생의 유년시절 겨울은 참 재미있었겠네요 ^^
면접때 즐거웠던 유년시절 추억 이야기가 듣고 싶네요~
경청을 잘하신다니 아주 큰 강점을 지니고 계시네요🙂❤ 합격해서 같이 활동했으면 좋겠어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