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업고등학교 교장
이범석 교장
1943년에 개교하여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 부임한 것은 저에게 큰 영광입니다. 부임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박원영 총동문회장님, 조경서 운영위원장님, 정화익 학부모회장님,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님 등 많은 분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본교를 명문학교로 만들어 달라는 부탁의 말씀과 함께 적극 도와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 재직하면서
첫째, 수업혁신을 통하여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겠습니다.
학교교육의 중심은 교육과정이며, 교육과정의 핵심은 수업입니다. 학교가 교육과정과 수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모든 학생이 성공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학생 개개인의 관심과 능력, 적성 등을 두루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둘째,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학교민주주의의 기본 가치인 소통과 공감, 존중과 배려, 참여와 책임, 자치와 협력을 중심으로 학교문화가 바뀔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셋째, 학교시설과 교육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쾌적한 교사연구실, 학생과 교직원이 대화를 나누면서 쉴 수 있는 작은 공간, 도서관 이외에도 쉽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 함께 운동할 수 있는 공간 등을 만들도록 할 것입니다.
넷째,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여, 학생들이 삶 속에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의정부에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 동문들이 많이 활동하시고 있고, 학교에 대한 관심도 많습니다. 현장실습 및 취업 프로그램을 동문회(회장 박원영)와 연계하고,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의 프로그램을 적극 참여하고 활용함으로써 학교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안전한 학교, 건강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진정한 교육복지 실현은 교육소외, 교육 불평등, 교육격차의 극복입니다. 모든 학생이 학교 교육으로부터 소외받지 않기 위해서는 공평한 교육, 건강한 조직, 안전한 교육 환경은 필수입니다. 학교에서는 교육내용이나 교육방법 등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은 없는지, 학교조직이나 문화는 민주적인지 등을 꼼꼼하게 살피고 해결할 것입니다.

끝으로, 선출직은 표를 먹고 살고, 매스컴은 시청율로 먹고 살고 우리 학교는 좋은 곳에 취업을 시켜 먹고 삽니다. 11월5일부터 특별전형 입학 원서를 받습니다. 본교를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을 고려하여 본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 주시는 동문여러분들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