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안배경
임관 30주년 행사를 준비하시고 계시는 동기회장님과 추진단장님 이하 물심양면으로 애쓰시고 계사는 동기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안하고자 하는 오늘이 2010년 7월 7일(수)입니다. 지금쯤 정도면 당일 행사 계획 세부 초안이 나와서 동기님들께 공지가 되었으면 좋을 텐데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던 중 최근 행정안전부에서 초청장과 함께 당일의 행사계획 세부 내용이 행안부로 부터 메일로 발송되어져 왔습니다.
저는 "정책제안 우수자" 로 초청을 받아 정부주관 워크숍 행사에 참석하게 되었고 행사 1일차 오후에 우수사례를 10분 정도 발표하는 발표자로 선정되어 발표할 수 있는 영광의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행안부라는 중앙정부 부서에서 계획한 행사 내용을 임관30주년 기념식을 준비하는 기획단에 소개해 보다 참신한 내용으로 우리들의 임관 30주년 기념행사안이 도출되는데 아주 작은 상상력의 힌트를 주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행사 후에도 정말 17기의 임관 30주년 행사가 좋았다 라는 반응을 얻는데 다소나마 기여하고픈 심정으로 소개하면서 몇 가지를 제언하게 되었습니다.
2. 제언 내용
기존의 임관 10주년,20주년, 25주년 행사 내용을 잘 분석하시어 버릴 것은 버리고 선배 기수 행사 내용 중 반응이 좋았던 내용을 담아 17기의 30주년 기념식 내용이 두고두고 후배들 뿐 아니라 타 사관학교애 까지 소문이 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되었으면 합니다.
그 일환으로 제의 생각을 밝혀보면
첫째: 일칠회 이야기(가칭) 라는 책자를 만들어 보자는 것입니다.
이 제안은 제가 2004년도에 제안한 바가 있었답니다. 마음 만 먹으면 1달 정도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 안을 제안하는 이유는 '기록이 기억을 지배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발간이 된다면 대한민국 현대사의 30년의 역사가 정리되겠지요. 먼 훗날 멋진 역사자료로 자리매김 될 것입니다.
포함 내용은
1. 대한민국 5대 상징인 국기(태극기),국가(애국가),국화(무궁화), 국새(나라도장),국가문장(나라문장)
2.대한민국 육군3사관학교 역사 요약정리
3.3사 17기의 대.내외 위상
1)계급별 현황
2)석.박사 현황
3)교수/교직자 현황
4)CEO 현황
5)무공훈장 수여 현황
6)기타 국가 발전에 기여한 사례
4.우리들의 이야기
5.일칠회가 나아갈 길
6.우리의 다짐
이러한 순으로 목차를 정해 준비해 봤으면 합니다.
포함 내용은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구요.
둘째: 저의 제안에 대한 기획단의 견해와 당일 행사계획(우천시는 어떻게 할 것인가 포함)이 7월 중으로 동기생들 앞에 초안이라도 선을 보였으면 합니다.
* 1안이 채택된다면 저도 함께할 용의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ㅁ기대효과
더큰 일칠회로 성장하고 성숙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역사자료로 자리매김 될 수 있습니다.
생활공감_정책발전_중앙워크숍_개최_세부계.hwp
첫댓글 축하 하네~^^
참신한 아이디어!!!
아주좋은 아이디어입니다.책자겸 행사팜플렛으로 위의내용을 포함하여 동기활동사항
각중대별활동사항 각지회별활동사항등도 괜찮은것 같은데
시간이 없는 관계로 각동기별 중대별 지회별 활동사항을 수집하여
30주년 기념책자겸 당일 행사계획팜플렛을 포함하여
당일 배포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책자를 만들때에는 광고료를 받아서 어느동기분일지라도
현재 전역대기분이든 아니면 시간적인 여유가 많은 동기분이
각중대별 지회별로 모임장소에 참석하시어 교통비및 수고비를 챙길수 있도록
각지회 및 중대에서 책임을 져서 자료수집에 적극 협조하면 재부일칠
동기모임 및 30주년 기년행사도 활성화 되지 않겠습니까
좋은 안건입니다...의견을 들어 채택하여 추진하여 봅시다..
너무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물론 추진위에서도 하고 싶은 일들이 많지만 예산과 시간 그리고 과연 누가 나서서 원고를 집필하고 편집을 하고 인쇄하고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주신 노동식 동기가 직접기획하고 제작하시면 더 좋은 역사자료과 되리라 확신합니다. 예산은 추후 논의하더라고 준비하고 집필하는데 적어도 3개월 이상은 소요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더 이상 좋은 아이디어야 있어도 차후 기념행사에서 추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동기사랑하는 마음은 다 알지만 일할 동기가 그리 쉽게 나타나지 않지요. 노동식 동기가 만든다면 바로 예산 문제 논의해 보도록 건의하겠습니다.
늘 동기 사랑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