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레길 17코스 ~!!
제주도올레길 17코스 출발지:광령1리 사무소
광령1리 사무소 - 광령교 - 무수천 숲길 - 청오교 - 외도 월대 - 알작지 해안 - 이호테우해변 - 도두 추억愛거리 - 도두구름다리(오래물) - 도두봉 정상 - 농로 - 사수동 약수물 - 어영소공원 - 수근연대 - 레포츠공원 - 용두암 - 용연구름다리 - 동한두기(갈마수) - 무근성 - 제주 목관아지 - 남문로터리 - 오현단 - 동문시장 - 동문로터리 산지천 마당
광령을 떠나 근심이 사라진다는 무수천을 따라 무심히 발걸음을 옮기면, 옛 선비들이 달빛아래 풍류를 즐겼다는 외도의 월대와 내도의 알작지 해안을 만난다. 제주 시내와 인접한 곳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고즈넉한 풍경이다. 비록 포장된 길이지만 완만한 내리막으로 이어져 있어 힘들이지 않고 바다를 다시 만날 수 있으니 행복하다.
외도에서 이어지는 바닷길은 작지(조약돌)들의 재잘거림으로 시작된다. 봄이면 청보리가 바람에 일렁이는 청보리 길을 지나고, 여름 밤 더위를 식혀 주는 이호테우해변과 한가로운 마을을 걷노라면 어느새 발길은 제주의 머리라는 도두봉에 오른다. 낮은 오름이지만 정상에서 보는 풍광만큼을 일품이다. 심심한 해안도로를 걷고 난 후 만나는 용두암과 용연다리도 볼거리다. 무슨성과 목관아지를 지나 잠시 복잠한 제주시내를 통과하며 옛 다섯 성현들의 위패를 모신 오현단과 그를 둘러싼 제주성지에서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난다. 사람 사는 냄새에 정신을 차려보면 어느새 제주 최대 재래시장인 동문재래시장이다. 긴 여정은 옛 모습으로 복원된 산지천 자락에 이르러 비로소 마침표를 찍는다.
각양각색의 다리 8개를 건너고, 도두의 오래물을 비롯해 대여섯 개의 용천탕을 지나는 제주올레 17코스는 제주 사람들이 과거에 살아온 모습과 지금 살아가는 모습들을 있는 그대로 느끼며 걷는 길이다.
제주도올레길 17코스 패스포트 스팸프 확인 장소
없음
제주도올레길 17코스 난이도 :중
총 18.4km(6~7시간)
높지 않은 오름과 완만한 바닷길, 험하지 않은 숲을 품은 코스로 전체 길이는 길지만 비교적 어렵지 않은 길이다.
제주도올레길 17코스 출발지 찾아가기
제주시에서 : 시내버스 887번(노형로터리-제주공항 입구-시청-아라동 경유)을 타고 광령1리 사무소 앞에서 내린다.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한림-노형-제주' 중산간버스도 광령1리 사무소 앞에 선다.
서귀포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부관광도로(평화로) 시외버스를 타고 무수천 다리 옆 정류장에서 내린다. 광령1리 사무소 방향으로 약10분 정도 걸어간다.
콜택시 전화번호
VIP콜택시 064-711-6666
위성개인 콜택시 064-711-8282
제주도 여행 정보를 찾으시는분들!!^^
모두~~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__)
댓글과 공감은 나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