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합천 평화 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
한국원폭피해자협회 합천지부가 주최하고 합천평화의집이 후원한 ‘2012 합천 평화 한마당’이 오는 5월 20일(일) 오전 10시에 합천읍 남정교에서 열렸답니다.
날씨도 좋아 원폭협회 합천지부 회원인 지역내 1세 어르신들뿐 아니라, 전국의 평화활동가와 원폭2세환우 및 가족과 후원자 등 약 400여명이 함께 하였답니다. 이른 아침임에도 1세 어르신들이 일찌감치 오셔서 접수하시고, 만남의 정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 하였습니다.
전날부터 준비한 돼지는 아주 맛있게 요리되어 어르신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드뎌 모두들 기다리시던 경품추첨(오른쪽 위 사진)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사회자가 호명하는 번호를 귀 기울여 들으시다가 앞으로 나와 흥겹게 트롯트 한가락 뽑으시고 선물도 받고~~양 손 가득 기쁨을 담아 연신 봉사자들한테 "수고많다"한 마디씩 해주셨답니다. 오늘 한마당에는 합천여고 학생들이 아침 일찍부터 자원활동으로 참여해 어르신들께 음식도 나눠 드리고 마지막 뒷정리까지 열심히 해주었답니다. 쟁반을 들고 열심히 여기 저기 뛰어 다니던 멋진 친구들(오른쪽 아래 사진)모습이 지금도 선하네요. 합천여고 3학년 친구들 멋져부러~~!!
휴일임에도 하창환 합천군수께서도 참여해 격려해주시고, 김봉대님도 자리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은 이용균합천군의원께서 작년 경상남도 조례제정을 이어 받아 합천군의회에서도 조례제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해주셨습니다. 얼마 안 있으면 합천군조례제정 소식도 들려오겠죠~~~^^
햇살 좋은 날, 반가운 얼굴들과 식사도 하면서 '핵 없는 세상'을 외치는 우리의 목소리가 이 합천을 넘어, 한국을 넘어, 세계로 전해질 수 있도록 힘차게 나아가자며 서로의 손을 맞잡으면 한마당을 마쳤습니다.
이상 사무국통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