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국제사립학교에서 연결해준 홈스테이에서 학생의 방 안 까지 쥐가 계속 나와서 살기가 힘들었던 학생의 학교 변동 후기 입니다. (토론토는 캐나다내에서 가장 쥐가 많기로 1위인 도시 이며 겨울은 마이너스 20도이하로 내려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는 캐나다 현지 국제사립학교를 9학년으로 다니고 있었고, 혼자서 캐나다 토론토에 공부하러 온 케이스 입니다. 6개월이 지났을때쯤 홈스테이가 학교와 1시간정도 떨어져 있다보니 등,하교가 힘들었고, 음식도 입맛에 맞지 않아 힘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대학교 진학에 대해 자세히 물어볼 곳이 없다는 부분이 어려웠고, 10학년때는 보딩스쿨로 옮기기 위해 다시 유학원을 찾았습니다.
저는 맨처음 영어점수 제출을 위해 듀오링고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캐나다는 인터넷이 한국만큼 원활하지 못해서 중간에 끊기는 경우가 많았고, 인터뷰 이후 한달동안 듀오링고 시험이 무효처리되어 상당히 마음고생도 많이 했습니다. *듀오링고를 보실때는 몇시간동안 인터넷이 끊기지않는 인터넷 안전지대에서 진행해주세요
저는 000가 보딩스쿨 합격하는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이 준비했고 연습도 많이 했었습니다.
한국과 비교했을때 다른점은 00이라고 느꼈습니다. 한국은 정해진 00을 하고 바로 다른00으로 넘어가는 반면 저는 많은 0000들을 대답했습니다.
제가 첫번째 00에 꽤 길게 대답하고 물어본것을 다 00했음에도 계속 첫번째 질문에서 파생되어 나오는 많은 00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00 라는것을 많이 물어봤습니다. 그리고 물론 00에 대해서도 물어보셨지만 000 과 000 관점에서의 000 에 대해서도 물어봤었습니다.
그러므로 000 는 들어가보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이런 00이외에도 00 요소들도 신경쓰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예를 들면 00에서의 000, 000, 000등도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기존 학교에서 성적은 나쁜편이 아니였고, 듀오링고 시험 점수 제출하고 인터뷰까지 완료된 이후 2주이내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행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맨 처음 보딩스쿨 준비를 위해 에세이부터, 인터뷰 준비사항 및 학교와 소통까지 웰컴투캐나다유학원에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혼자라서 불가능했던 부분인데, 웰컴투캐나다유학원 한국과 캐나다 지사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주시는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팁은 보딩스쿨 지원하실 때 000 하시면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23년 11월초부터 준비해서 한국 겨울방학전에 끝내보내려고 했으나 듀오링고 시험이 제대로 나오지 못해 예상보다 길어졌지만, 겨울방학이 시작되면 많은 학생들이 접수를 하기 때문에 보딩스쿨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그 전에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