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마이비 가입하게되어서 반갑구요
즐거운 시간 정보 교환하길 원합니다.
우선 차에 대해 잘 모르지만 제가 아는 한도에서 몇가지 적어볼께요.
스마트->큐브->A클래스 몰아보고 나서
벤츠와 인연을 맺은 첫차는 스마트였습니다.
깜찍한 외모에 필이 꽂혀서 막중한 기름값의 압박을 이겨내고자 스마트 2002년식을 구입했죠.
웬걸 이게 엔진에 문제가 있었네요. 엔진 새로 들어먹고 터보엔진을 관리 없이 마구 굴리면 안된다는 것과
엔진오일의 중요성을 깨달았죠.
잠깐 큐브로 바꾸어 탔다가 우핸들이 적응되니 A클래스로 갈아탔네요.
스마트와 벤츠 A클래스 타면서 느낀점 2002년 스마트 쿠페구요 2003년 A160입니다.
- 스마튼는 시선을 끈다, 누구라도 이야기 붙이고 전기차냐고 묻는다
* A클래스는 그냥 조용하다 암도 아는체 안한다. 주위에 보기 어렵다. 벤츠인것도 나중에 알아차린다
- 스마트는 중고차도 인기가 좋다. 요즘은 새차들이 수입되면서 중고 스마트의 매력은 많이 감소되었네요
* A클래스는 타보면 좋은데 생각보다 너무 싼차들이 많다. 타려는 나이들에 비해서 우핸들이 부담되나보다
- 스마트는 상당히 하드한 시트, 등치큰 사람은 등이 좀 아파요.
* A클래스도 상당히 하드한 시트이고 등도 아파지만 스마트보단 편해요 다만 시트가 앞이 높고 뒤가 낮아서
누어서 운전하는 스타일이 아니면 다소 불편해요
- 스마트는 로 안젖혀지는 시트가 상당히 힘들어요
* 누어는 지지만 돌려서 누어야 해여.
- 스마트는 의 울렁거림이 원래 있어요. 하지만 그걸 즐기는 분들도 계시죠
* 차체 떨림이 좀 있어요 경사진 곳이나 에어콘 켜고 드라이브상에서 정지중에 약간의 떨림이 있어요 엔진이 기울어져
있는 구조 때문이지만요.
- 스마트는 전법이나 조작법이 생각보다 어려워요. 막상하면 별개 아닌데 예상과 다른 곳 있는 것들이 많네요
* A클래스는 헤드라이트도 돌리는 방식이고 다소 특이하지만 스마트보단 찾기 쉬움 대신 사이드미러가 좀 낮게 있어서
처음 우핸들 타시면 헷갈릴 수도 있음
- 스마트는 백밀러가 안 접혀졌어요 깨지면 돈 많이 들어요
* A는 접어지는데 완전히는 안 접어져요. 사이드미러가 특이해서 내 차 뒷편도 보여요
- 스마트는 름에 정말 덥구요 겨울에 추워요 - 전 더위때문에 결국 팔았네요. 물론 애기도 생겼구요
* A클래스는 보통 승용차랑 비숫해요.
- 스마트는 핸들이 다소 무거워요
* A클래스는 상당히 무거워요. 스마트보다 더 무거운것 같구요 팔에 근육 생길거 같구요 고속에는 편해요
- 스마트는 수리비는 만만치 않게 들어요. 쉽게 고칠 수 없는게 많아요
* A클래스도 상당히 어려울듯해요 부품 수급이 문제가 될수도 있겠죠
- 엔진이 딸려요 힘이 없어요 140 내면 후달려요. 연비는 에어콘 켜면 기대만큼은 안나와요 에어콘 켜면 큐브랑도 별차이 안나요
* A클래스는 연비는 큐브랑 큰 차이가 안나는데 힘이 좋아요 그래도 1.6이라 치고 달리는 힘이 여유가 있어요
- 스마트도 브레이크가 무거워요
* A클래스도 브레이크가 무겁게 밟아지는 것 같아요
- 경차혜택이 짱이에요
* A클래스는 그냥 아반떼 정도의 혜택이니 없다고 봐야죠
- 주차 걱정없어요
* A클래스도 마티즈보다 조금 더 커요 차 높이도 비슷하구요 그래서 큰 문제없어요
- 회전반경이 아주 작아서 아무데서나 휙휙돌아요
- A클래스는 차크기에 비해서 회전반경이 크네요. 물론 핸들이 무거워서 그럴거예요
더 생각나면 다시 적어보구요
A클래스 타보고 느낀점은 생각보다 차는 좋은데 너무 싸게 나오는게 이상해요
좀 더 활성화되어서 차도 많아지고 부품도 늘고 가격도 오르길 바랍니다.
너무 싸니깐 더 안타는것 같아요. 하지만 가격대비 스마트 보다 더 좋아요.
첫댓글 플러스님. 이건 짐작인데요. 일본에서 아마도 정기검사 넘기기 어려운 차들이 넘어와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일본은 차량검사가 무지 엄해서 쓸만한 모터바이크도 떨어진다네요. 그런 것들이 폐차되고...한국으로 고철로 수입되서 '번호판부활'이라는 기적의 생명수를 마시고 다시 팔린 답니다. 아마도 차량도 그런 것 같구요. 제가 살던 동네 근처에 계셨던 분이 BMW 5시리즈를 5-6년 탄 거의 새차 일본에서 가져다 파는거 보았습니다.
가끔은...마음이 동하기도 합니다. 소나타 가격도 안되는 것 같은데요. 일본 애들은 장거리 갈 때 '경차'를 타고, 시내나 직장 갈 때. 행사 할 때만 Benz나 BMW, 토요타 크라운살롱...타고 나가는 것 같아요.
A클래스 차 저도 얘전에 본 적이 있는데..일본애들은 여하튼 거리는 얼마 안뜁니다. 한국처럼 극악스럽게 1년에 2만키로를 넘기는 차들이 수두룩한 것 같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스마트와 A클이 어떻게 다를까 궁금해 했었는데, 너무 자세히 설명해 주신것 같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a160 구매해서 출퇴근용으로 아주 잘타고 있습니다. 딱 제차 이야기 인거같네요.
일본직수에 주행거리 짧고 ㅎㅎㅎ
첨엔 저도 우핸들에 차도 많지 않아 부품 수급등 걱정을 했은데 완만한 소모품은 A/A센터에 다있고 요즘은 이베이(세상좋아졌습니다)에서 구매합니다.
a클 타시는분 한번 모임 갖고 정보도 교환하고 이런자리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