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가 단 것을 즐겨 먹으면 바보 자식을 낳는다. 당분은 몸속에서 산소를 빼앗아간다. 아이한테 단 것을 먹이면 바보가 된다. 어머니가 단 것을 먹으면 탯줄을 통해 당분이 태아 속으로 들어가서 바보를 낳게 되는 것이다. 단 것을 많이 먹어서 요즘 아이들이 모두 눈이 나빠져서 안경을 쓴다. 달콤한 것을 먹기 때문에 머리가 나빠져서 내가 6살 때 읽던 책을 지금 아이들은 만 년을 가르쳐도 못 읽는다."
"아이한테 사과 주스나 딸기 주스 같은 것을 사서 주는 어머니는 어머니가 아니고 악마이고 마녀이다. 그런 여자가 집안에 들어오면 집안을 망친다. 자식들한테 감주나 껌, 사이다, 콜라, 아이스크림 같은 것을 먹여서 키우는 것은 사람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마귀를 키우는 것과 같다. 과일은 전혀 달지 않고 크기가 작은 것을 골라서 먹어야 한다. 요새는 달지 않은 과일을 찾기가 힘들다. 야생 대추, 밤, 머루, 산사, 돌배, 탱자, 고욤, 산딸기 같은 것들이 달지 않은 과실이다. 토마토는 달지는 않지만 산성식품이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단 것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단 것은 동물들이 먹어야 한다. 원숭이나 고릴라 같은 동물들이 먹어야 한다. 원숭이가 사람보다 똑똑해지면 그들이 지구와 우리를 지배하게 될 것이다. 원숭이가 바나나 같은 단 것을 먹지 않으면 사람보다 더 똑똑해질 수 있다. 달콤한 것은 어떤 것이든지 하등 동물을 위한 것이다. 사람이 달콤한 것을 주로 먹으면 동물들 수준으로 지능이 낮아진다."
■ 설탕을 먹으면 천재도 바보가 되고 천사도 악마가 된다 / 최진규 약초학자
스승님께서 말씀하셨다. 성서의 창세기에 선악과(善惡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하나님이 에덴동산 가운데 선악과가 열리는 나무를 자라게 하시고 아담한테 그 열매를 절대로 따서 먹지 말라고 하셨다. 그런데 이브가 뱀의 꼬임에 빠져서 선악과를 따서 먹고 아담한테도 주어서 아담도 먹었다. 하나님은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따서 먹은 것을 알고 그들을 에덴동산에서 내쫓았다.
그렇다면 과연 선악과가 무엇일까? 어떤 과일이 선악과일까? 선악과는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왜 선악과라고 이름을 지었을까? 아무리 선한 사람이라도 그것을 먹기만 하면 악한 사람으로 바뀌기 때문에 선악과라고 이름을 붙인 것이다.
선악과를 다른 말로 금단(禁斷)의 열매 곧 금단과(禁斷果)라고도 부른다. 금단(禁斷)이란 하지 못하게 하고 자른다는 말이다. 한자로 금할 금(禁)에 끊을 단(斷)으로 쓴다. 반드시 금하고 끊어 버리도록 정한 법을 금법이라고 한다. 대원군이 천주교 신자들을 박해할 때 선참후계를 할 것을 명령했다. 이 법에 따라 1866년 고종 3년부터 1871년까지 8천 명이 넘는 천주교 신자들의 목을 잘라 죽였다. 세상에 있는 모든 법 중에서 가장 엄하고 무서운 법이 금법이다.
금단과를 먹지 말라는 것이 하나님이 사람한테 준 가장 크고 무서운 계명(誡命)이다. 계명은 목숨을 걸고 지켜야 하는 계율이다. 그래서 한자로 경계할 계(誡)에 목숨 명(命)을 쓴다. 목숨을 걸고 지켜야 할 법이 금법이다. 목숨을 걸고 지켜야 할 법이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가 성서의 창세기의 첫머리에 적혀 있는 것이다. 그러나 지난 수천 년 동안 금단과를 먹지 말라는 것이 왜 하나님이 사람한테 준 가장 크고 무서운 법인지 왜 금단과를 먹지 말아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그렇다면 금단과는 어떤 과실인가? 이 세상에는 수천 가지 과일이 있다. 그리고 과일마다 맛과 생김새가 각기 다르다. 그러나 수천 가지 과일을 맛에 따라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모든 과일은 땡감처럼 떫은 것, 매실처럼 신 것, 새콤달콤한 것의 세 종류밖에 없다.
금단과는 달콤한 맛이 나는 과일을 가리킨다. 달콤한 맛이 나니까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여 군침을 흘린다. 무슨 짓을 해서라도 먹으려고 애를 쓴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먹고 싶을 만큼 맛이 좋은 과일이 금단과인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선악과가 달콤하고 맛있는 것이기 때문에 먹지 말라고 하였다. 달콤한 것을 먹으면 악한 마음을 갖게 된다. 사람들이 왜 술을 마시는가? 향기와 맛이 좋기 때문에 마시는 것이다. 왜 술을 마시지 말라고 하는가? 맛이 좋기 때문에 마시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먹지 말라고 하는 것은 모두 맛이 좋은 것들이다. 맛이 좋으니까 먹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단맛이 거의 없고 신맛만 있는 매실이나 떫은맛만 있는 땡감이나 모과 같은 것은 억지로 먹으라고 해도 아무도 먹으려고 하지 않는다. 달콤한 것은 누구나 다 좋아한다. 단맛이 진할수록 사람들이 더 좋아한다.
그렇다면 어떤 것을 금단과라고 할 수 있는가? 단맛이 나는 모든 것이 금단과다. 찹쌀이나 율무, 수수 등 당분이 많은 곡식은 모두 금단과다. 달콤한 과일은 모두 금단과라고 할 수 있다. 바나나, 망고, 파인애플, 키위, 사과, 배, 수박, 오렌지, 귤 같은 것이 모두 금단과다. 바나나는 여러 과일 중에서 가장 단맛이 진하다.
우리나라에서 나는 과실 중에서는 곶감이 가장 달다. 곶감을 한 번에 두 개 넘게 먹은 사람은 죽어도 할 말이 없다. 호랑이보다 더 무서운 것이 곶감이다. 곶감을 먹으면 천재도 바보가 되고 천사도 악마가 된다. 곶감을 먹고 바보가 되어 죽으면 귀신도 바보 귀신이 될 것이다. 자폐아나 저능아를 돌보고 키우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집에 저능이가 하나 있으면 가족들 몇 사람이 그 하나를 돌보느라고 매달려야 한다.
원숭이를 나라의 백성으로 거느리고 있으면 그 나라가 망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곶감을 먹으면 살아서는 바보가 되고 악하고 교활한 마음만 생기게 되니 온갖 멍청하고 악한 일만 골라서 저지르게 될 것이다. 곶감을 먹고 죽으면 죽은 귀신도 멍청하게 될 것이므로 귀신세계도 망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 집안에서는 한 번에 인절미 3개를 먹는 자는 우리 집안 자손이 아니라고 여겼다. 찹쌀밥을 먹는 사람도 우리 집안 자손이 아니다. 곶감은 하루 1개만 먹어야 하고 그 날에는 밥도 먹지 말고 다른 음식도 먹지 말고 시래기죽 같은 것으로 끼니를 때워야 한다. 곶감을 먹으면 천재로 태어났다고 할지라도 바보가 된다. 곶감에 들어 있는 당분이 혈액 속으로 들어가서 산소를 빼앗아가기 때문이다.
어머니가 단 것을 즐겨 먹으면 바보 자식을 낳는다. 당분은 몸속에서 산소를 빼앗아간다. 아이한테 단 것을 먹이면 바보가 된다. 어머니가 단 것을 먹으면 탯줄을 통해 당분이 태아 속으로 들어가서 바보를 낳게 되는 것이다. 단 것을 많이 먹어서 요즘 아이들이 모두 눈이 나빠져서 안경을 쓴다. 달콤한 것을 먹기 때문에 머리가 나빠져서 내가 6살 때 읽던 책을 지금 아이들은 만 년을 가르쳐도 못 읽는다.
아이한테 사과 주스나 딸기 주스 같은 것을 사서 주는 어머니는 어머니가 아니고 악마이고 마녀이다. 그런 여자가 집안에 들어오면 집안을 망친다. 자식들한테 감주나 껌, 사이다, 콜라, 아이스크림 같은 것을 먹여서 키우는 것은 사람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마귀를 키우는 것과 같다.
과일은 전혀 달지 않고 크기가 작은 것을 골라서 먹어야 한다. 요새는 달지 않은 과일을 찾기가 힘들다. 야생 대추, 밤, 머루, 산사, 돌배, 탱자, 고욤, 산딸기 같은 것들이 달지 않은 과실이다. 토마토는 달지는 않지만 산성식품이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금단과는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과일이다. 그것을 먹으면 달콤한 유혹에 잘 넘어가게 되어 온갖 범죄를 서슴치 않고 저지르게 되어 있다. 단 것을 즐겨 먹는 사람들이 저지르는 악한 짓을 막기 위해서 온갖 법이 다 필요하다. 그러나 아무리 법이 엄하고 많아도 단 것을 먹는 사람들이 나쁜 짓을 저지르는 것을 막을 수 없다. 반대로 달콤한 것을 먹지 않는 사람들한테는 어떤 법이나 계율이 필요 없다.
단 것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단 것은 동물들이 먹어야 한다. 원숭이나 고릴라 같은 동물들이 먹어야 한다. 원숭이가 사람보다 똑똑해지면 그들이 지구와 우리를 지배하게 될 것이다. 원숭이가 바나나 같은 단 것을 먹지 않으면 사람보다 더 똑똑해질 수 있다. 달콤한 것은 어떤 것이든지 하등 동물을 위한 것이다. 사람이 달콤한 것을 주로 먹으면 동물들 수준으로 지능이 낮아진다.
금단과를 먹은 사람은 목을 쳐서 죽이고 나서 굴러다니는 목을 보고 훈계를 해야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하지 않고 아담과 이브를 에덴동산에서 내쫓았을 뿐이다. 아담과 이브가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서 금단과를 먹고 나서 카인과 아벨을 낳았고 카인이 아벨을 죽였다.
단 것을 먹으면 악한 마음이 생긴다. 달콤한 것이 온갖 죄악과 범죄의 근본 원인이다. 모든 악한 것은 달콤한 것에서 나온다. 단 것이 범죄를 저지르게 하는 것이다. 아담과 이브가 금단과를 먹고 선악을 알 수 있게 되었고 그것이 원죄가 되었다. 단 것을 먹고 낳은 자손을 원죄(原罪)라고 한다. 단 것을 먹고 자식을 낳았으므로 그 자식이 범죄자가 된 것이다.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서 달콤한 것을 먹고 낳은 자식은 사람이 아니라 악마의 자식이 되어버린 것이다.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나를 낳기 전에 자식 여섯을 낳았다. 그런데 여섯 자식이 하나같이 올바르지 않았다. 여섯 자식이 모두 거짓말을 하거나 나쁜 짓을 하라고 가르치지 않았는데 거짓말을 하고 나쁜 짓을 하고 남을 속이고 미워하고 시기하기를 일삼아 했다.
아버지 어머니가 자식들을 보고 크게 실망하여 이렇게 마음을 다졌다. 우리가 여섯 자식을 낳았으나 지금까지 헛농사를 지었다. 자식 농사가 제일 크고 중요한 것이 아닌가? 그런데 우리가 곶감, 사과, 딸기 같은 단 것을 먹고 자식을 낳았으므로 사람의 아들이 아니라 아닌 마귀의 아들을 낳았던 것이다. 그러므로 이제 단 것을 일체 먹지 말고 자식을 낳도록 해 보도록 하자.
그렇게 해서 아버지 어머니는 3년 동안을 곶감 하나를 다섯 사람이 나누어 먹거나 5일 동안에 나누어 먹었고 하루에 대추 세 개 이상을 먹지 않았으며 인절미나 찹쌀떡 같은 어떤 달콤한 것도 입에 대지 않았다.
3년 동안을 부모님은 달콤한 음식과 고기와 달걀, 우유 같은 것을 전혀 먹지 않았다. 아버지 어머니가 3년을 두고 인절미 하나도 안 먹고 제사를 지내도 음복도 안 하고 자식을 낳도록 하자고 해서 그렇게 실천을 하시고 나서 나를 낳으셨던 것이다. 그렇게 해서 낳은 자식은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알고 열을 가르치면 만 가지를 알 수 있게 되었다. 부모님이 금단과를 먹지 않았기 때문에 저절로 그렇게 태어난 것이다.
과일 주스 한 병을 마시지 않고 설탕 한 점을 먹지 않고 자식을 낳으면 날 때부터 천재가 되어 있으므로 어떤 것도 가르칠 필요가 전혀 없다. 나는 아홉 살에 아버지한테서 서당 훈장의 직책을 물려받아 백 여 명을 가르치는 훈장 노릇을 하였고 그와 함께 의원 직책도 물려받아서 의원 노릇을 하면서 세상의 어떤 의사도 고치지 못하는 질병을 모조리 고칠 수 있었다.
[출처] 2016-05-07 최진규 약초학교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