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타쥬 수업 시, 밖에 나가서 건물 대리석, 벽돌, 돌, 흙 등의 물체를 종이에 대고 긁어서 표면의 무늬를 종이에 새기는 과정을 흥미롭게 참여하였으며, 최대한 좋은 품질의 무늬를 최대한 다양하게 담아내려 노력했다.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물체가 있고 다양한 무늬가 있다는 것, 그리고 무늬를 색칠하면 재미있는 그림이 나타남을 느꼈음.
페인팅 수업을 하면서, 맨손으로 물감을 칠하고 스펀지로 도장처럼 물감을 찍는 방식으로 틀을 벗어나서 좀 다르게 칠하고, 그 그림에서 일부분을 잘라 최종 완성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만끽함. 이 수업을 통하여 창의력, 상상력이 신장되었고 색의 배합과 조합, 그리고 구도에 대하여 알게 됨. 친구들과 다같이 협동으로 그림을 그릴 때, 함께 웃으며 색을 칠하는 과정을 매우 행복해 하며 다양한 색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플라스틱의 변신 수업에서 생수병, 메로나 우유통, 행거 파편 등 다양한 플라스틱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야자수와 나무, 바람개비를 표현한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이 수업을 통하여 플라스틱과 도구를 다루는 능력과 배치 및 디자인능력, 상상력이 신장되었고, 조형 방식, 녹이면 나타나는 특징과 이것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되었음.
젠탱글 수업시, 자동차를 구성하는 휠, 스티어링 휠, 시트, 차량 외장과 각종 반복되는 패턴을 활용하여 도시를 달리는 자동차의 모습을 표현했다. 집중력과 표현력, 상상력, 다양한 형태 및 색칠 구사력이 우수하다.
3d펜을 이용한 조명등 만들기 수업시간에 연등을 필라멘트를 녹이지 않고 둥굴게 휘어서 원으로 만들고, 그걸 3D펜으로 녹여 연결한 다음, LED 조명을 장착해 만들었음. 3D펜, PLA 필라멘트, 그라인더, 인두기, 사포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그들의 특성을 알게 되었다. 이를 통해 창의력, 3d입체조형 능력, 디자인 능력이 좋아졌다.